광고 배너 이미지

송년특집
2015베스트&유망브랜드 - 여성복부문

발행 2016년 01월 08일

종합취재 , appnews@apparelnews.co.kr

2015베스트&유망브랜드 - 여성복부문

명성에 혁신을 더한 전통 강자들의 ‘압승’

올 해 여성복 업계에서는 기본 상품력이 탄탄한 대형사 브랜드의 선전이 돋보였다.
저성장, 경기 침체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었고, 새로운 마케팅 시도가 가능한 인적, 물적 자원이 바탕이 된 까닭이다.
영캐주얼 부문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 가 베스트브랜드에 선정됐다. ‘보브’ 는 올 해 1,200억원의 외형, 특히 겨울 시즌 보여준 신장률, ‘스타일링 콜라보레이션’ 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고른 호평을 얻었다.
이어 영원한 강자 한섬의 ‘시스템’ 이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신세계톰보이의 ‘톰보이’ 가 재런칭한 이래 최대 실적을 내며 3위에 올랐다.
캐릭터 부문은 한섬의 ‘타임’ 이 ‘명불허전’ 의 모습을 보여줬다.
메르스 사태 등 외부 악재에도 전년대비 신장한 실적은 물론이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품력과 고객충성도로 경쟁자들을 압도했다.
2위는 연초부터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여주며 지난해 3위에서 한 단계 뛰어오른 ‘구호’ , 3위는 바바패션 ‘지고트’ 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띠어리’ 와 접전 끝에 선정됐다.
가두점 부문에서는 위비스의 ‘지센’ 이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업계 전반이 정체기를 보이면서 ‘지센’ 역시 한 자릿수 신장에 그쳤지만 라이프스타일숍의 도입과 차별화된 상품 전개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여전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패션그룹형지의 ‘크로커다일레이디’ 가, 3위는 소폭의 역신장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작업으로 이슈를 낳은 세정의 ‘올리비아로렌’ 이 선정됐다.

영캐주얼 부문 - 보브

노련미에 신선함 더한 탁월한 기획력


 
영캐주얼 부문 2015베스트브랜드에 오른 ‘보브’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 는 기록경신의 해를 보냈다.
1~11월까지 누계 매출 신장률 10% 이상을 유지했고, 11월에는 롯데 본점 사상 처음으로 월매출 7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 해 실적도 120여개 매장에서 지난해보다 11.2% 증가한 1,2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실 ‘보브’ 는 매장 수 110개를 넘어서고, 연간 외형이 1천억원에 육박하면서 지난 2년 간 성장 정체를 보였다. 하지만 지난해 업계 최초로 시도한 ‘스타일링 콜라보레이션’ 으로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으며 반전의 기회를 만들어냈다.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브이엘’ 을 런칭한 이후 이번 시즌에는 아동복 라인인 V주니어를 선보이며 ‘엄마와 함께 입는 아동복’ 이라는 새로운 시장도 열었다.



캐릭터캐주얼 부문 - 타임

메르스도 피해 간 독보적 파워


 
캐릭터캐주얼 부문 2015베스트브랜드에 오른 ‘타임’
 

한섬의 ‘타임’ 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높은 소비자 충성도, 안정적인 매출로 고가 시장 강자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었다.
‘타임’ 은 불황 속에서도 최근 2년간 눈에 띄는 신장을 지속해 더 빛났다.
메르스 여파로 특히 신음했던 2분기에도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성장을 이어갔을 만큼 독보적인 브랜드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올 한해 매 분기 호조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로 상승행진을 이어갔다. 점당 매출도 평균 6~7% 신장하는 등 ‘나 홀로 불황을 몰랐다’ 는 말이 딱 맞는 행보를 보였다.
지난해부터 오리지널 컨셉에 초점을 두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 온 것이 안정된 전개의 핵심으로 작용했다.



가두점 부문-지센

정체된 어덜트 시장에 새 해법 제시


 
가두점 부문 2015베스트브랜드에 오른 ‘지센’
 

가두점 부문은 위비스의 ‘지센’ 이 4년 연속 베스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가두 어덜트 캐주얼이 수년째 정체기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프스타일숍으로의 진화를 처음으로 시도하고 라인 다각화 및 소재 개발을 통한 상품 차별화 등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라이프스타일숍은 북유럽 리빙을 수입, 구의점을 비롯해 일부 점포에서 첫 선을 보였는데, 시대적인 흐름을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내년에도 직영점과 대형 대리점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숍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올 매출 1,90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한 자릿수 신장에 그쳤지만, 매장 당 효율을 높이며 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유망브랜드 부문 - 럭키슈에뜨

무서운 신예 초고속 성장


 
2016 유망브랜드에 오른 ‘럭키슈에뜨’
 

무서운 성장세에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럭키슈에뜨’ 는 지난 2012년 디자이너 김재현과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만난 후 매년 이슈를 낳고 있다.
코오롱 인수 당시 5억 원 정도였던 연매출이 30억 원(2013년), 150억 원(2014년)으로 뛰어올랐고, 올 상반기(230억 원)에는 이미 지난해 매출을 뛰어넘었다.
올 마감예상 매출 450억 원이 무난할 만큼, 그야말로 훨훨 날았다.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캐주얼 아이템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풀어내며 다양한 시도를 더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주얼리, 백(bag), 슈즈 , 코스메틱, 휴대폰케이스, 래쉬가드, 슬립웨어, 여행용파우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여 신선함을 전달했다.
내년에도 유니크하고 명확한 브랜드 컨셉과 고퀄리티,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상품 전개와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