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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패션 라이선스 30년… ‘브랜드’ 독점에서 공유의 시대로
 2018/11/26, 17면
패션 라이선스 30년… ‘브랜드’ 독점에서 공유의 시대로 국내 패션 업계에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지 어언 30년이 되어간다. 엘르, 레노마, 피에르가르뎅 등 1호 라이선스 브랜드들이 도입된 시기를 기준으로 가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패션 라이선스 30년… ‘브랜드’ 독점에서 공유의 시대로]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국내 패션 라이선스 81개사 417개 브랜드
 2018/11/26, 18면
국내 패션 라이선스 81개사 417개 브랜드 독점 필요성 줄어들며 브랜드 수 16개 증가 해외 콘텐츠 보다 토종 콘텐츠 개발에 집중 스포츠 선호도 줄고, 스트리트·캐주얼 상승세 11월 중순 현재 국내 패션 및 캐릭터 라이선스 업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국내 패션 라이선스 81개사 417개 브랜드]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쉽게 떴다 지는 디지털 캐릭터 대신 ‘추억의 캐릭터’가 뜬다
 2018/11/26, 18면
쉽게 떴다 지는 디지털 캐릭터 대신 ‘추억의 캐릭터’가 뜬다 스누피·미피·도라에몽 등 다시 부상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인기 디지털, 모바일이 진화할수록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넘치는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쉽게 떴다 지는 디지털 캐릭터 대신 ‘추억의 캐릭터’가 뜬다]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국제 지재권 분쟁 이렇게 해결하라
 2018/11/26, 19면
국제 지재권 분쟁 이렇게 해결하라 연간 해외 상표 도용 피해액 250억 원 나라별 지재권 정책 면밀히 파악해야 해외 브로커들의 상표 도용에 의한 국내 업체들의 연간 피해 규모는 250억 원에 달한다. 모방 상품 피해까지 포함할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국제 지재권 분쟁 이렇게 해결하라]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GBG코리아
 2018/11/26, 20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GBG코리아 캐릭터·패션을 넘어 아티스트·F&B 콘텐츠 다각화 GBG코리아(대표 김지환)는 국내 라이선스 매니지먼트 기업 중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지사 설립 당시 패션, 캐릭터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GBG코리아]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팬코
 2018/11/26, 20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팬코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전통 위에 혁신 ‘再建’ 팬코(대표 오경석)가 20년간 국내 마스터 라이선스 전개권을 보유 중인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Roberta di Came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팬코]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보인상사
 2018/11/26, 20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보인상사 佛서 인정받은 일본계 디자이너 ‘미키미알리’ 보인상사(대표 김해일)가 보유 중인 ‘미키 미알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성공을 거둔 일본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다. 일본에서 런칭됐지만 이후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보인상사]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브랜드네트워크
 2018/11/26, 20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브랜드네트워크 ‘르자비’·‘머크런던’ 에이전트… 상표 M&A 사업 확대 브랜드네트워크(대표 최정민)는 설립 3년차 신생 기업이지만 빠르게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 최정민 대표는 패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브랜드네트워크]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인피니스
 2018/11/26, 21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인피니스 ISA·빌보드·스마일리·토트넘 뉴 콘텐츠 확장 인피니스(대표 정선기)는 츄파춥스, 빅토리아 알버트 뮤지엄(V&A), 라이프, 베어그릴스, 오드리헵번, 스톰런던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라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인피니스]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2018/11/26, 21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유럽 하이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굴 도입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대표 박문희)은 최근 신선도 높은 해외 패션 브랜드 도입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집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성윤피앤피커뮤니케이션]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발렌티노루디코리아
 2018/11/26, 21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발렌티노루디코리아 국내외 파트너사 약진… 시계·여성복·주얼리 성장 발렌티노루디코리아(대표 이종태)가 운영 중인 ‘발렌티노 루디’는 현재 라이선스 파트너사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도우덱인터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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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이센스
 2018/11/26, 21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이센스 색채의 마술사 ‘웅가로’ 리브랜딩 착수 이센스(대표 최지훈)가 프랑스 명품 ‘웅가로’의 다운에이징을 위한 리브랜딩에 착수한다. 이 회사는 2008년 ‘웅가로’의 한국 마스터 라이선스 권한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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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영라
 2018/11/26, 21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영라 부활한 ‘미치코런던’, 일본 패션가 러브콜 영라(대표 김지영)가 전개 중인 ‘미치코런던’의 오리진 콘셉트가 일본 현지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디자이너 미치코 코시노가 런칭할 당시 ‘미치코런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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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리센시아
 2018/11/26, 22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리센시아 100여개 브랜드 라인업… 종합 매니지먼트사 도약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리센시아(대표 김용철)가 30년 노하우와 전문성을 앞세워 브랜드 사업을 확대한다. 이 회사는 80년대부터 유럽 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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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LF
 2018/11/26, 22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LF 영국 국민 애니메이션 ‘미스터맨’ 패션·리빙 확장 LF(대표 오규식)의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전담하는 해외사업팀은 올해 영국 국민 애니메이션 ‘미스터맨(Mr. Men and Littls Miss)’을 도입, 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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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라가르데르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2018/11/26, 22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라가르데르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엘르’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진군 라가르데르 액티브 엔터프라이즈(대표 파비엔 스페즈)의 ‘엘르’는 패션 매거진으로 출발해, 글로벌 패션 라이선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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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핫 브랜드 & 컴퍼니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2018/11/26, 22면
핫 브랜드 & 컴퍼니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베이비 보노보노’ 세대를 넘어서는 사랑스러움의 힘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대표 이주성)가 ‘보노보노’ 성공에 힘입어 후속편 ‘베이비 보노보노’의 라이선스 사업에 고삐를 당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핫 브랜드 & 컴퍼니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젊은 문화의 聖地 ‘홍대’캐릭터숍의 메카로
 2018/11/26, 23면
젊은 문화의 聖地 ‘홍대’캐릭터숍의 메카로 추억의 만화 주인공과 최신 게임 캐릭터까지 내외국인, 연령대 구분 없는 ‘핫 플레이스’ 부상 캐릭터 제품은 이제 유통가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집객력을 높이고자 하는 ...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젊은 문화의 聖地 ‘홍대’캐릭터숍의 메카로]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국내 전개 라이선스 브랜드 업체 현황
 2018/11/26, 24면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국내 전개 라이선스 브랜드 업체 현황]

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
국내 전개 라이선스 브랜드 업체 현황
 2018/11/26, 25면
[테마특집/라이선스 2018 마켓 동향/국내 전개 라이선스 브랜드 업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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