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6.18(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신년특집
PDF|구독
어패럴뉴스 > 핫이슈특집 > 신년특집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콘텐츠’ 에 달렸다
국내 패션 업계 지난 10년은 가성비와 플랫폼의 시대
 2018/01/01, 17면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콘텐츠’ 에 달렸다 국내 패션 업계 지난 10년은 가성비와 플랫폼의 시대 디지털 지형 변화로 ‘규모’ 아닌 상품 본질의 힘 커져 美 ‘올버즈’ 혁신형 상품과 디지털 마케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콘텐츠’ 에 달렸다]

글로벌 섬유 시장 …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향하다
글로벌 기업들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가동
 2018/01/01, 18면
글로벌 섬유 시장 …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향하다 폐기 한 플라스틱으로 만든 털실을 활용한 H&M의 이브닝 가운 글로벌 기업들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가동 2020년 글로벌 패션 ‘탄소 배출 제로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글로벌 섬유 시장 …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향하다]

‘스몰 콘텐츠’의 빅 컴팩트 … 다시 패션의 본질을 향하다
스몰 콘텐츠, 온라인 플랫폼과의 만남
 2018/01/01, 19면
‘스몰 콘텐츠’의 빅 컴팩트 … 다시 패션의 본질을 향하다 SPA가 세계 패션의 지형을 바꾸어 놓았던 시대나 디지털 이슈가 온 세상을 장악한 현재까지도 흔들림 없는 패션 브랜드는 늘 존재했다. ‘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스몰 콘텐츠’의 빅 컴팩트 … 다시 패션의 본질을 향하다]

스타·PPL·협찬이 대세? 패션 마케팅 공식이 깨진다
스타마케팅의 종말, 마케팅 플랫폼 이동
 2018/01/01, 20면
스타·PPL·협찬이 대세? 패션 마케팅 공식이 깨진다 패션 업계 마케팅 공식이 깨지고 있다. 패션 잡지와 TV 광고는 코스메틱과 자동차가 차지했고 드라마에 가장 자주 등장하는 직업군도 패션에서 F&B로 바뀌었다. 기존의 마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스타·PPL·협찬이 대세? 패션 마케팅 공식이 깨진다]

SNS의, SNS에 의한 패션 마켓이 뜬다
SNS 통해 홍보에서 판매 채널로 확장
 2018/01/01, 21면
SNS의, SNS에 의한 패션 마켓이 뜬다 SNS 통해 홍보에서 판매 채널로 확장 새로운 마켓 채널 전세계적 규모로 확대 최근 엄지 족이 시니어 층까지 확대되면서 업계에서는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SNS의, SNS에 의한 패션 마켓이 뜬다]

미리 보는 2018 패션 트렌드
불확실성의 세계에 지친 사람들
 2018/01/01, 22면
미리 보는 2018 패션 트렌드 불확실성의 세계에 지친 사람들 일상의 편안함과 위트를 담은 패션이 뜬다 새해 세계 패션 시장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사회적 흐름에 크게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미리 보는 2018 패션 트렌드]

새해 패션 업계가 주목해야 할 금융 트렌드
핀테크 발달로 독점 아닌 ‘공유’를 위한 금융 확장
 2018/01/01, 23면
새해 패션 업계가 주목해야 할 금융 트렌드 핀테크 발달로 독점 아닌 ‘공유’를 위한 금융 확장 크라우드펀딩·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 주목해야 금융시장은 IT기술이 더해지며 더 빠르게, 더 새롭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새해 패션 업계가 주목해야 할 금융 트렌드]

새해 온라인 마케팅 고민을 끝내자
전문가가 말하는 실전 ‘팁’
 2018/01/01, 24면
새해 온라인 마케팅 고민을 끝내자 … 전문가가 말하는 실전 ‘팁’ 마케터들의 고민 중 하나는 온라인. 해를 거듭할수록 툴과 채널이 늘어나면서 어떠한 방법이 효과적인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소비자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새해 온라인 마케팅 고민을 끝내자]

새해 글로벌 의류 시장 중심 축 ‘아시아 등 신흥 시장으로 이동’
북미·유럽 우위에서 첫 역전, 기술 혁신도 신흥국이 주도
 2018/01/01, 25면
새해 글로벌 의류 시장 중심 축 ‘아시아 등 신흥 시장으로 이동’ 북미·유럽 우위에서 첫 역전, 기술 혁신도 신흥국이 주도 세계 패션 매출 성장 3.5~4.5%, ‘지난해보다 좋아질 것’ 새해 글로벌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새해 글로벌 의류 시장 중심 축 ‘아시아 등 신흥 시장으로 이동’]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여성복
상승기류 기대감 커졌지만 외형보단 ‘내실’
 2018/01/01, 26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여성복 상승기류 기대감 커졌지만 외형보단 ‘내실’ 수익구조 개선 위한 구조조정기 판단 점 효율 개선 주력, 온라인 투자 강화 올 경제성장률 전망은 기획재정부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여성복]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남성복
성장 정체 극복이 관건… 투자 대신 효율 집중
 2018/01/01, 27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남성복 성장 정체 극복이 관건… 투자 대신 효율 집중 ‘갤럭시’ 남성복은 올해 한치 앞도 예상하기 힘든 시장흐름으로 ‘안정’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브랜드별 사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남성복]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캐주얼
유통 중심 전략 탈피… 상품·온라인 강화로 ‘턴’
 2018/01/01, 28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캐주얼 유통 중심 전략 탈피… 상품·온라인 강화로 ‘턴’ ‘잠뱅이’ ‘클라이드앤’ 주요 캐주얼 브랜드들의 올해 사업 계획 키워드는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캐주얼]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스포츠/아웃도어
글로벌 ‘공룡’들의 전쟁… 치열한 점유율 경쟁
 2018/01/01, 29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스포츠/아웃도어 글로벌 ‘공룡’들의 전쟁… 치열한 점유율 경쟁 스포츠 - 여성 퍼포먼스웨어 집중 공략 올해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스포츠/아웃도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골프웨어/유아동복
골프-치열한 점유율 싸움, 유아동복-수익 구조 개선
 2018/01/01, 30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골프웨어/유아동복 골프-치열한 점유율 싸움, 유아동복-수익 구조 개선 골프웨어 - 유통, 물량 늘리며 치열한 수성戰 골프웨어 업계는 상당히 공격적이다. 최근 시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골프웨어/유아동복]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이너웨어/패션잡화/제화
유통·외형은 ‘내실’ … 온라인·해외 진출 투자
 2018/01/01, 31면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이너웨어/패션잡화/제화 유통·외형은 ‘내실’ … 온라인·해외 진출 투자 이너웨어 - 추가 성장은 ‘영(YOUNG)’ 시장에서 이너웨어 업계 신년 화두는 ‘영(YOUNG) ...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이너웨어/패션잡화/제화]

뉴발란스 전면광고
이랜드월드
 2018/01/01, 32면
뉴발란스 전면광고 뉴발란스
[신년특집/2018신년특집/뉴발란스 전면광고]

패션의 미래 … 이제 ‘콘텐츠’ 전쟁이다
유통 이슈에 매몰된 15년 상품 경쟁력은 뒷전
 2017/01/02, 17면
젊은 창작자들이 뿌리 내리지 못하는 시장에 미래는 없다. 국내 패션 유통 시장은 유럽, 미주 등지에 비해 훨씬 척박한 환경임이 분명하다. 개인의 노력과 재능만으로 돌파해 나가기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유통 구조가 그렇고, 산 ...
[신년특집/2017신년특집/패션의 미래 … 이제 ‘콘텐츠’ 전쟁이다]

신진 디자이너가 뛴다 … 기성 패션유통은 길을 터라
온라인 플랫폼 붐 타고 날아오르는 신진
 2017/01/02, 18면
신진 디자이너가 뛴다 … 기성 패션유통은 길을 터라 ‘해외에서 먼저 알아본 신진 디자이너’, ‘신진 디자이너 전성시대’, ‘주목할 만한 신진’. 신진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관련 뉴스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불과 5~6년 전 ...
[신년특집/2017신년특집/신진 디자이너가 뛴다 … 기성 패션유통은 길을 터라]

유럽 패션 성공의 원동력 ‘젊은 창작자 육성’
伊·佛·英 기업 주도에서 국가 전략 산업으로
 2017/01/02, 19면
유럽 패션 성공의 원동력 ‘젊은 창작자 육성’ 伊·佛·英 기업 주도에서 국가 전략 산업으로 국내는 ‘관 주도’에 고착 … 발굴 이후 지원책 부족 “(사업)준비 기간에 (자금 마련을 위해) 일 ...
[신년특집/2017신년특집/유럽 패션 성공의 원동력 ‘젊은 창작자 육성’ ]

대형 유통, 안전 자산(콘텐츠)을 확보하라
현대·신세계·롯데 패션 몸집 불리기 착수
 2017/01/02, 20면
대형 유통, 안전 자산(콘텐츠)을 확보하라 현대·신세계·롯데 패션 몸집 불리기 착수 백화점 하향세에 유통·패션 상호보완 노려 유통 빅3가 패션 시장의 빅3가 될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기존 ...
[신년특집/2017신년특집/대형 유통, 안전 자산(콘텐츠)을 확보하라]
 
p.1/13    BACK    ↑TOP
어패럴뉴스 > 핫이슈특집   
신년특집
패션플러스 | 테마특집 | 타블특집 | 송년특집 | 신년특집 |
패션포럼
LECTRA
CBME
LA MODA ITALIAN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