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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9)
소비자는 모두 ‘다르다’
 2018/07/23,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9) 소비자는 모두 ‘다르다’ 롱패딩은 땀으로부터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다운을 쓰기보다는 내구성이 좋은 인공충전재를 썼던 옷이다. 그래서 그 이름도 롱패딩이 아닌 정확히 ‘벤치코트’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9)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길
 2018/07/16,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9)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길 기업의 체질이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되지 않는다면, 미래에는 제조 시대가 만들어내곤 했던 엄청난 낭비를 감당하면서 이윤을 낼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36)
신중년 적합 직무 고용장려금
 2018/07/09,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36) 신중년 적합 직무 고용장려금 서울 소재 회사인 A기업에서는 50세 이상의 근로자가 비교적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이러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되는 제도가 없는지 필자에게 ...

[특별기고] 문홍권 렉트라코리아 사장
패션을 더 패션답게 하는 ‘디지털 전환’
 2018/07/02, 15면
특별기고 - 문홍권 렉트라코리아 사장 패션을 더 패션답게 하는 ‘디지털 전환’ 디지털 기술은 궁극적으로 사람, 시스템, 데이터를 패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상호 연결(Connection)함으로써, 한정된 자원으로 시너지를 발휘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8)
플래그십 스토어는 그 자체로 ‘출사표’다
 2018/07/02,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8) 플래그십 스토어는 그 자체로 ‘출사표’다 간을 보거나 기웃기웃하는 것이 아닌, ‘우리는 이제 제대로 달려보렵니다’ 라고 모두에게 자신 있게 공표하고 당당히 ‘아레나’로 진출하는 것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1)
제조가 아닌 ‘콘텐츠’로서의 패션 차별화 전략
 2018/06/25,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1) 제조가 아닌 ‘콘텐츠’로서의 패션 차별화 전략 라이프스타일숍은 빠른 확장 보다는 매장 하나하나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성 ...

[특별기고]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2)
현실과의 괴리감만 드러낸 의류 제품에 대한 전안법 적용
 2018/06/18, 15면
특별기고 -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2) 현실과의 괴리감만 드러낸 의류 제품에 대한 전안법 적용 패션 및 온라인 유통업계가 전안법 개정에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렇다면 우선 전안법은 무엇인가. 전안법이란 ‘전기용품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
디지털 패션 테크 - 현실적 교감은 어떤가 (1)
 2018/06/11, 15면
특별기고-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2) 디지털 패션 테크 - 현실적 교감은 어떤가 (1)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을 전공하고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해 온 필자는 흔치 않은 혼종이다. 학부생 시절 교보재로 보았던 영상 속 세상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5)
최근 개정된 연차휴가 부여 방법
 2018/05/28,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5) 최근 개정된 연차휴가 부여 방법 서울 소재 회사인 B기업은 최근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연차휴가 부여방법이 변경되었다는 정보를 듣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변경되는 것인지 궁금해 하며 필자에 ...

[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4)
SNS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이 먼저다
 2018/05/21, 15면
특별기고 -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4) SNS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이 먼저다 내 제품을 구매해 줄 사람들의 흥미를 끄는 콘텐츠가 무엇인지를 가지고 계속 테스트를 해가며 고객의 눈길을 잡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0)
라이프 스타일을 팔아라
 2018/05/14,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0) 라이프 스타일을 팔아라 이제 패션 기업은 ‘수요 창조자’가 되어야 하며 온디멘드(on demand)를 중심으로 패션 비즈니스를 펼쳐 나아가야 한다. 유통의 ‘수요 창조자’ 역할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 이야기(34)
근로시간 단축 관련 주요 내용의 의미
 2018/05/07,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 이야기(34) 근로시간 단축 관련 주요 내용의 의미 서울 소재 회사인 C기업은 최근 국회에서 근로시간을 주 52시간으로 단축하고, 근로시간 특례업종을 축소하는 등의 근로기준법 개정이 있었다는 소식을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7)
소비자들은 사라진 게 아니라 이동한 것이다
 2018/04/30,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7) 소비자들은 사라진 게 아니라 이동한 것이다 패션과 생활에 대해 모두가 조금 더 생각해 볼 때이다. 사람들이 옷을 사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투정이다. 아직도 여전히 기회는 많고 사람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2018/04/23, 15면
특별기고 -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3) 패션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패션의 역사는 바다와 함께 해온 모험과 실험의 연속이었다. 바다를 건넌 벨벳과 같은 직물들은 유럽 사회에 이국적 라이프스타일을 심었다. 이후 각국이 이를 자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3) 일자리안정자금관련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경기도 소재 회사인 B기업에서는 정부의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관련 홍보를 듣고 신청할 수 있는 요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며, 신청대상이라고 한다면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2018/04/16, 15면
특별기고 -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끝> 온라인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이태원 라인프렌즈 매장을 방문하면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라인프렌즈의 컨텐츠를 ...

[특별기고]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2018/04/09,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38) 서울패션위크, 한계와 자축 사이 변화와 혁신의 시기는 누군가에겐 선명한 기회다. 서울패션위크가 다시금 전열을 가다듬어 보다 실질적이고 센세이셔널한 행사로 거듭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2018/04/02, 15면
특별기고-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 (11) 브랜딩 없이 마케팅으로 만든 인기는 ‘모래성’이다 나는 예술가가 아니라, 장사꾼이라고 쿨하게 노선을 정한 제조업체가 그 '장사'에 제동이 걸렸다면, 스스로 물어봐야 한다. 나에게 ...

[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3>
검색어 속에 고객의 ‘욕망’이 있다
 2018/03/26, 15면
특별기고-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3) 검색어 속에 고객의 ‘욕망’이 있다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라고 해서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인 매출에 의미 있는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좋아요와 댓글 수에 집중하지 말고 브랜 ...

[특별기고] 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3
삼성전자의 신제품 팝업에는 이유가 있다
 2018/03/26, 15면
특별기고-김정수의 위기의 오프라인 ‘찾아가는 매장’이 뜬다 (3) 삼성전자의 신제품 팝업에는 이유가 있다 전자제품의 경우 경험과 체험이 구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이 중요하다. 하지만 주요 매출이 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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