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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2>
최악의 패션 경기? 패션은 영원하다
 2019/01/21,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2> 최악의 패션 경기? 패션은 영원하다 필자가 입문한 2000년대 초반과 지금 패션산업의 외형은 어떻게 변했을까. 20조에서 40조로 매년 한 자릿수 이상 신장하여 두 배로 커졌다. ‘ ...

[특별기고] 김수진의 패션 칼럼 <15>
홀세일 생태계를 위한 컨버전스의 조건 <上>
 2019/01/14, 15면
김수진의 패션 칼럼 <15> 홀세일 생태계를 위한 컨버전스의 조건 <上>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우 공기업과 민간기업을 통해 B2B 플랫폼이 시도된 바 있지만, 공기업의 태생적 한계인 사업 지속성이 계속 불안을 만든다.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42>
2019년 ‘모순을 극복하고 통합하는 해’가 되기를
 2019/01/07,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42> 2019년 ‘모순을 극복하고 통합하는 해’가 되기를 어디서 출발해야 할지 모르기에 버리지 못해선 안 되는 것이거든요. 버리기로 마음먹고, 어렵지만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하는지를 이 ...

[특별기고] 이재경의 패션법 이야기<2>
패션 소상공인 보호 더는 늦출 수 없다
 2018/12/31, 15면
특별기고 - 이재경의 패션법 이야기<2> 패션 소상공인 보호 더는 늦출 수 없다 현행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로는 제대로 된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법안을 통하여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한다는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4>
“음악엔 공식이 없어. 똑같은걸 반복하면 퀸이 아니지”
 2018/12/24,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4> “음악엔 공식이 없어. 똑같은걸 반복하면 퀸이 아니지” 패션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 역시 마찬가지다. 초기에는 어떻게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할 지에 대해 많은 고민 ...

[특별기고]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4>
아르바이트생 차별은 이제 범죄다
 2018/12/17, 15면
특별기고 -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4> 아르바이트생 차별은 이제 범죄다 아르바이트생도 똑같은 근로자이고 사업주는 아르바이트생이라고 해서 차별 대우를 해서는 안 된다. 아르바이트생 역시도 적극적으로 사업주에게 목소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1>
배우자 또는 가족이 근로자에 해당하는지 여부
 2018/12/17,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1> 배우자 또는 가족이 근로자에 해당하는지 여부 A패션업체는 사업주의 배우자와 아들이 같이 근무하고 있는데, 이들이 근로자에 해당할 경우 4대보험 가입 및 근로자수 산정에 포함되는 ...

[특별기고]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소매업의 경쟁자는 온라인이 아닌 여행업이다
 2018/12/10, 15면
기고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소매업의 경쟁자는 온라인이 아닌 여행업이다 나는 오프라인이 온라인과 경쟁하는 것이 경쟁의 잘못된 예라고 말하고 싶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각각의 가장 큰 장점은 편하다는 것과 재미나다는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1>
당신의 브랜드가 본질이 아닌 이미지에 점령당해 있다면
 2018/12/03,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 <21> 당신의 브랜드가 본질이 아닌 이미지에 점령당해 있다면 소비자는 예측하기 어렵고 밀레니얼스를 이해하기란 더욱 어렵다. 어떤 것들이 어디서 터질지 알 수 없다. 사람들은 임팩트 ...

[특별기고]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5>
레트로(Retro), 우리의 미래
 2018/11/26, 15면
특별기고 - 김홍기의 패션 인문학 <5> 레트로(Retro), 우리의 미래 레트로는 과거와 현재, 미래는 단절된 세계가 아닌 하나로 이어진 연속의 세계임을 확인하게 해준다. 과거의 친숙한 요소들을 선별 및 해체, 확대, 축소함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 <41>
당신이 지금 보고 있는 ‘데이터’는 어느 시대의 것입니까
 2018/11/19, 15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드 레터 <41> 당신이 지금 보고 있는 ‘데이터’는 어느 시대의 것입니까 지금의 데이터는 실무진들이 회사에 더 큰 이익을 가져오기 위해 실시간 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절대 도구들이에요. 과거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3>
당신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가슴을 뛰게 합니까
 2018/11/12,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3> 당신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가슴을 뛰게 합니까 상품력이 평준화 되고 트렌드가 획일화 될수록 마케팅(포장)이 필승 카드라 여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는 대단히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0>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의 이해
 2018/11/12,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0>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의 이해 서울 소재 회사인 B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하면서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고자 하는데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에 대하여 잘 몰라 필자에게 설명을 요청해와 이 ...

[특별기고] 김수현 세무사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 빠짐없이 챙기자
 2018/11/05, 15면
기고-김수현 세무사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 빠짐없이 챙기자 합법적으로 세금을 절약하기 위해 검토해야 하는 항목은 세액감면이나 세액공제 혜택이다. 그 중 중소기업이 가장 빈번하게 혜택을 받는 제도는 단연 ‘중소기업에 대한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4>
‘경험의 발견’으로 소비자들과 연결하라<1>
 2018/10/29, 15면
특별기고 -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4> ‘경험의 발견’으로 소비자들과 연결하라<1> 공급자에게 있어 판매행위가 도착의 지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소비는 시작인 셈이다. 이제는 생활방식 관점에서 더 나아가 개 ...

[특별기고] 기고-김수현 세무사
고용 관련 세액공제, 1명당 연 1천만 원 이상 절세 효과
 2018/10/22, 15면
기고-김수현 세무사 고용 관련 세액공제, 1명당 연 1천만 원 이상 절세 효과 고용 지표가 악화되면서 정부에서는 고용에 대한 각종 지원금 정책과 세금감면 혜택을 내놓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고용을 증대시킨 기업에 대 ...

[특별기고]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20>
유행의 시대가 저물고 취향의 시대가 온다
 2018/10/15, 15면
특별기고 -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20> 유행의 시대가 저물고 취향의 시대가 온다 취향의 시대가 오고 있다. 이제 소품종 대량생산을 잘 해온 기성 업체는 겁이 나고 고민이 시작된다. 다른 어떤 이들에게는 기회일 수도 있 ...

[특별기고] 김수현 세무사
젊은 창업자를 위한 ‘청년 세무회계 바우처’ 신청하세요
 2018/10/15, 15면
기고-김수현 세무사 젊은 창업자를 위한 ‘청년 세무회계 바우처’ 신청하세요 종합소득세 신고, 법인세 신고, 부가가치세 신고 등에 부담을 느끼는 창업 초기 청년창업자(39세 이하)에게 세무회계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9>
출근중 사고로 다친 경우 산재 해당될까
 2018/10/08,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9> 출근중 사고로 다친 경우 산재 해당될까 서울 소재 회사인 A기업의 근로자가 출근 도중에 사고로 다쳤는데 산재로 처리가 가능한지를 질의하여 이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올해(201 ...

[특별기고]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3>
열정페이와 최저임금 사이 그 간극을 좁히자
 2018/10/01, 15면
특별기고 - 양지민의 법대로 톡톡 <3> 열정페이와 최저임금 사이 그 간극을 좁히자 패션업계의 특성 상 신입사원은 초기 단계에서 곧바로 실무에 투입되지 못하고 트레이닝 기간을 갖는다. 그래서 패션업계는 최저임금 인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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