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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스타 마케팅, 그 식상함에 대하여
 2018/12/17,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스타 마케팅, 그 식상함에 대하여 2000년 10월, 프로스펙스는 96년 은퇴 후, 6집으로 컴백하는 서태지와 모델계약을 맺었다. 모델료는 당시까지 전례가 없던 1년 15억원. 이 기록은 서태지 자신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어패럴뉴스
 2018/12/10,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컨셉크리에이터 브랜드 스탠스가 필요하다 ‘불현듯 내가 바로 걸림돌이구나 하는 생각이 머리를 때렸습니다. 내가 스스로 비켜야 진정으로 변화가 일어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얼마 전 코오롱 이웅렬 회장의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통일 경제의 기반, 소비재 유통
 2018/12/03,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통일 경제의 기반, 소비재 유통 북한에서 2톤의 칠보산 송이버섯이 남한으로 내려왔다. 약 15억원 규모다. 북한의 송이버섯 선물은 2000년에 3톤, 2007년에 4톤이 내려와 남한에서 소비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일단 해봐’라고 외칠 수 있는 용기
 2018/11/26,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일단 해봐’라고 외칠 수 있는 용기 64년 육상 감독 출신인 빌 바우어만은 필립나이트와 함께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리본 스포츠라는 스포츠용품 회사를 창업한다. 초창기에는 자신의 차 트 ...

[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파괴적 혁신의 딜레마
 2018/11/19,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파괴적 혁신의 딜레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크레이튼 크리스텐슨 석좌 교수는 그의 저서 ‘혁신기업의 딜레마’에서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란 용어를 처음 사용하며 경영학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2018/11/12,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지난 봄, 여름 그리고 지금의 가을까지 주말 오후 곳곳마다 열린 플리마켓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통상 ‘플리마켓’은 중고 물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2018/11/0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얼마 전 우연히 국내 상당수 브랜드의 디자인과 생산을 해주는 프로모션 업체 대표를 공항에서 만났다. 그는 브랜드들이 요즘 직접 해외 공장에 생산주문 ...

[월요마당]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2018/10/29,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제 22회 TITAS(타이완 혁신 소재 전시회)가 지난 16~18일, 타이베이시 난강 전시장에서 열렸다. TITAS 전시회는 Taipei Innovative Textile Application Show의 ...

[월요마당]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2018/10/22,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BTS를 바라보는 베이비부머 세대는 물론 X세대마저도 그들의 인기를 한시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10월 22일 타임지 커버를 BTS가 장식한다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중국, 뉴 비즈니스의 무대
 2018/10/15,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중국, 뉴 비즈니스의 무대 35만 vs 1800만. 요즘 필자의 머리에 박혀 있는 키워드다. 이는 한국과 중국의 2017년 신생아 수치이다. 우리는 단기간에 저출산국이 되어 2017년에 35만명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연결시켜라, 기적을 맛보게 될 것이다
 2018/10/08,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연결시켜라, 기적을 맛보게 될 것이다 베트남 다낭 인근 1400m 고지에 위치한 바나힐 테마파크에 도착하면 지구모양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사인을 모방한 썬월드의 사인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

[월요마당]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오프라인의 감각 마케팅
 2018/10/01,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루이스 롱 블랙 CD 오프라인의 감각 마케팅 감각 마케팅은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등 오감의 체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체험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구매는 이성적 판단의 좌뇌에서 시작해 감성적 판단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2018/09/17,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얼마 전 모임에서 만난 글로벌 스포츠 회사에 근무하는 대학 동창은 이젠 식음(F&B)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반대로 식음(F&B) 사업을 하는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2018/09/1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전 세계 초당 2만개 생산, 2016년 4860억 개 판매, 2021년 5830억 개 소비 전망.” 다름 아닌, PET병(페트병)에 대한 이야기다. 최초의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2018/09/0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성장에 한계를 느낀 패션기업들의 최근 몇 년간 행보를 보자. 코오롱은 커먼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프스타일샵 ‘자주(JAJU)’ 매장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2018/08/27,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유통 업계에 아마존 위협이 거세다. 확장하는 아마존의 기세로 인해 유통업계는 공포감마저 느끼고 있다. 요즘 나오는 저널은 아예 ‘리얼 점포’라는 용어를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중국을 대체할 인도차이나 반도가 부상한다
 2018/08/20,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중국을 대체할 인도차이나 반도가 부상한다 중국은 시장과 소싱처가 공존하는 지구상 몇 안 되는 국가다. 필자의 경험상 10년 전만해도 3선 도시 20세 근로자의 월급은 700위엔(120,000원)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2018/08/13,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얼마 전 요즘 핫 하다는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다.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인 호이안에 들렀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를 여행할 때 볼 수 없었던 절제된 컬러의 건물들이 가 ...

[월요마당]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2018/08/06,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과거 수요가 공급보다 많고, 경제 성장률이 가파르던 시대의 오프라인 유통은 제한된 유통면적 내 최대 상품 적재, 판매 중심지역에 자사 브랜드 비중을 늘리기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2018/07/2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지난 5일 어패럴뉴스가 주최한 ‘코리아패션포럼(KFF) 2018’은 우리 패션산업이 더 이상 제조업에 머물러 있지 말아야 함을 선언했다.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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