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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포토라인에 선 ‘회장님’들의 시대착오
 2017/07/17,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포토라인에 선 ‘회장님’들의 시대착오 회장님 직함을 가진 기업 오너들이 기자회견 주인공으로 비춰지는 일은 이제 흔한 일상이 되어 버렸다. 특별히 회장님을 주목하는 시대가 된 것이 아님에도 빈번히 많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프라인 유통, ‘즐거운 삶’을 머천다이징하라
 2017/07/10,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오프라인 유통, ‘즐거운 삶’을 머천다이징하라 신문에 항상 나는 광고 중 하나가 여행사 광고다. 대부분 일간지에는 늘 3~4개 여행업 광고가 실리고 하루에 1천만 원하는 포털사이트 링크 광고에도 여행사 ...

[월요마당] 정두영 CD
본질에 충실하라
 2017/07/0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본질에 충실하라 경영(Management)을 학문의 경지로 끌어올려 ‘경영학의 시조’라 불리는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 교수는 “생존이란 계속 변화를 받아들이는 과정”이라고 했다. 끊임없이 변화를 받아들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보석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2017/06/26,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보석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2톤의 원석이 사용된다고 한다. 광산에서 채취한 대량의 천연 다아아몬드 원석에서 상품 가치가 있는 좋은 원석을 다시 골라내고 인고의 시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균형 잡힌 경영 감각이 필요한 시대
 2017/06/1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균형 잡힌 경영 감각이 필요한 시대 패션과 유통산업에서 계절은 피할 수 없는 기회이자 위협이다. 다가오는 계절을 파도타기 하듯 잘 보내야만 하는데 지난 상반기는 대부분 어려운 모습이었다. 직영 브랜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클론화(化)의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자
 2017/06/12,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클론화(化)의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자 현재 사전적으로 명확하게 클론화라는 단어의 뜻이 정립되어 있지는 않지만 패션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동종 혹은 동일 스타일의 옷을 추구하는 경향을 클론화라고 표현 ...

[월요마당] 김인호 대표
 2017/06/05,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진정한 리테일러의 역할 “반갑고 고마운 일이죠”. 최근에 오픈한 쇼핑몰 1층 매장에서 자주 들리는 고객과 판매원의 대화다. 이 쇼핑몰이 오픈하기 이전에는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구매하려면 6km 이상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논리적인 사고만이 정답은 아니다
 2017/05/29,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논리적인 사고만이 정답은 아니다 아버지가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초등학생 아들과 대화를 했다. 아들은 축구선수가 되는 게 꿈이라고 했고 아버지는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진지하게 조언을 하기 시작했다.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1인 미디어 시대, 보이지 않는 것의 가치에 투자하라
 2017/05/22,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1인 미디어 시대, 보이지 않는 것의 가치에 투자하라 SNS의 광풍은 어디까지 이어질까. 1인 미디어는 자신의 노하우를 세상에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숨기고 싶은 부분까지도 드러낼 수 있다는 단점을 ...

[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홀세일 비즈니스,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2017/05/15,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홀세일 비즈니스,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국내외 패션마켓은 바잉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중국 역시 국내 상품 사입에서 나아가 쇼룸 비즈니스로 급전환하고 있다. 국내 백화점은 자라와 유 ...

[월요마당] 유수진 대표
패션 시장을 움직이는 기후 변화
 2017/05/08, 02면
월요마당 - 유수진 패션 시장을 움직이는 기후 변화 나사(NASA)가 지난 10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880년 이후 과학자에 의해 지구 기온이 기록된 이후로 2015년 7~8월 지구는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 또한 2014~15년 폴라 보텍 ...

[월요마당] 정두영 CD
혁신은 질서를 깨는 ‘혼돈’으로 만들어진다
 2017/04/24,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혁신은 질서를 깨는 ‘혼돈’으로 만들어진다 세계적인 온라인 상거래 기업 아마존은 지금도 계속 진화 중이다. 95년 설립 당시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지금은 모든 것을 다 파는 전자상거래 업으로 확장했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아는 것이 힘이다
 2017/04/17,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아는 것이 힘이다 얼마 전 홍콩 출장을 다녀왔다. 어쩌다 보니 홍콩은 중국 들러 하룻밤 보낸 몇 년 전 말고는 정말 오랜 만이었다. 샘플링을 하러 일본과 홍콩을 오가던 머천다이저 신참 시절이 떠올랐다. 출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패션과 섬유 산업은 한 몸이다
 2017/04/1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패션과 섬유 산업은 한 몸이다 섬유산업은 크게 원사를 생산하는 업스트림과 제직, 편직, 염색을 담당하는 미들스트림, 그리고 봉제 및 브랜드를 담당하는 다운스트림으로 나뉜다. 이를 다시 두 가지로 분류 ...

[월요마당] 김인호 대표
상권은 움직인다
 2017/04/03,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상권은 움직인다 최근 미국의 쇼핑몰 발달사를 연구하면서 여러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많은 쇼핑몰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보면, 반복적으로 Renovate, Re-development, Re-branding 등의 단어가 등장한다. 어떻 ...

[월요마당] 장창식 교수
창조는 편집이다
 2017/03/27,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창조는 편집이다 “창조는 편집이다”라고 강조하는 문화 평론가 김정운 교수는 무에서 유를 만드는 행위는 신의 영역이기 때문에 인간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단정한다. 창조는 있는 것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중국 경제 제재를 기회로 만들자
 2017/03/20,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중국 경제 제재를 기회로 만들자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의 경제보복이 연일 매스컴에서 보여 진다. 국가 간 정치적인 이슈의 손해를 기업들이 고스란히 떠안아야 하는 현실에서 중국인 비중이 높은 4대 분야인 ...

[월요마당] 정두영 CD
소유가 아닌 ‘경험’을 파는 시대
 2017/03/1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소유가 아닌 ‘경험’을 파는 시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2015년 Z세대(1995년~2004년 출생자)를 정의하며 “Z세대는 소유보다 경험을 추구한다”고 리포트 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SPA 전성시 ...

[월요마당] 유수진 대표
미덜트(Midult) 파워를 주목하자
 2017/03/06, 02면
월요마당 - 유수진 미덜트(Midult) 파워를 주목하자 미덜트(Midult)는 중간을 뜻하는 미드(Mid)와 어른을 뜻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다. 35세에서 55세 사이 새로운 여성 집단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저널리스트 애너벨(Annab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마을 문화-지역형 유통의 진화
 2017/02/27,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마을 문화-지역형 유통의 진화 지난 주말 북한강변에서 열리는 마켓을 둘러볼 기회가 있었다. 아직 겨울이지만 아이들 손을 잡고 나선 부모들과 인근의 유명 카페를 찾은 젊은이들이 많았다. 다양한 상품을 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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