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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 오피니언 > 월요마당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2018/08/13,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브랜드를 쉽게 만들자 얼마 전 요즘 핫 하다는 베트남 다낭에 다녀왔다.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인 호이안에 들렀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를 여행할 때 볼 수 없었던 절제된 컬러의 건물들이 가 ...

[월요마당]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2018/08/06,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서원DF 대표 유통- ‘컨시어지’ 육성에 달렸다 과거 수요가 공급보다 많고, 경제 성장률이 가파르던 시대의 오프라인 유통은 제한된 유통면적 내 최대 상품 적재, 판매 중심지역에 자사 브랜드 비중을 늘리기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2018/07/2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디지털 전환, 디지털 언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하자 지난 5일 어패럴뉴스가 주최한 ‘코리아패션포럼(KFF) 2018’은 우리 패션산업이 더 이상 제조업에 머물러 있지 말아야 함을 선언했다. 글 ...

[월요마당] 정두영 패션 디자이너
게임체인저 시대의 ‘브랜드’
 2018/07/16,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패션 디자이너 게임체인저 시대의 ‘브랜드’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2007년 6월 아이폰(iPhone)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이래, 세상은 본격적으로 온라인(모바일)과 오프라인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이러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어패럴 산업의 인력 품귀 현상 이대로 괜찮은가
 2018/07/09,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어패럴 산업의 인력 품귀 현상 이대로 괜찮은가 오랜 거래처의 담당자들로부터 자주 듣는 부탁 중 한 가지가 상품 기획 인재의 추천이다. 대리, 과장급은 금 대리, 금 과장으로 불리 울 만큼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온라인과 패션의 융합
 2018/07/02,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온라인과 패션의 융합 얼마 전, 페이스북에 조조슈트(Zozo Suit) 사진을 올렸더니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조조슈트를 입고,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은 앱으로 본인의 몸을 측정한 입체사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상생의 오류
 2018/06/2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상생의 오류 상생이란 단어를 알고는 있지만 막상 현실에서 실천은 쉽지 않다. 언뜻 생각해 상생은 동급 집단에서 이루어지는 듯하지만 필자의 의견으로 상생은 있는 자가 덜 있는 자에게,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가성비’ 보다 가격 대비 디자인이 중요하다
 2018/06/18,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가성비’ 보다 가격 대비 디자인이 중요하다 오래전부터 유달리 디자인에 투자를 많이 해온 패션 기업이 있다. 이 기업의 오너는 아무리 바빠도 직접 디자인을 컨펌하고, 해외 출장 때는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방탄소년단 그 이전과 이후의 시대
 2018/06/11,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방탄소년단 그 이전과 이후의 시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사건이 일어났다. 데뷔 5년도 채 안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하 BTS)가 몇 년 동안 여러 곡을 통해 차곡차곡 순위를 높이더니 급기야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남성 패션 시장의 진화를 주목하자
 2018/06/04,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남성 패션 시장의 진화를 주목하자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함께 청평을 다녀왔다. 신입사원들도 있으니 전형적인 행사의 모습은 피하자는 일부 동료들의 의견에 따라 먹을 음식을 바리바리 사 가 ...

[월요마당] 정두영 패션디자이너
블루오션 시프트
 2018/05/28,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패션디자이너 블루오션 시프트 알다시피 이제는 당대에 창업해서 한 나라의 제일 갑부가 될 수 있는 시대다. 미국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한화 약 143조 원), 중국 알리바바 회장 마윈(한화 약 47조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돈의 이동
 2018/05/21,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돈의 이동 어떤 신사업을 하고, 어떤 제품을 팔아야 회사를 지속 성장 시킬 수 있을까. 상품을 파는 곳은 너무도 많아서 나의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찾는 것조차 어려운 일이 되어 버렸다. ...

[월요마당] 이희조 서원DF 대표
패션도 이젠 소유에서 공유의 경영으로
 2018/05/14,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서원DF 대표 패션도 이젠 소유에서 공유의 경영으로 패션 기업의 신규 런칭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치솟을 대로 치솟은 런칭 비용과 현저히 떨어지는 성공 확률 때문이다. 백화점 MD에서 패션 비중도 줄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소매업의 사업 모델 혁신
 2018/05/07,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소매업의 사업 모델 혁신 1700개. 믿어지지 않지만, 일본의 대형 패션업체 온워드, 월드, TSI, 산요쇼카이 4개사가 지난 3년간 폐점한 점포수다. 점포만 열면 팔리던 시대에 새로운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지금 이 시대의 마케팅
 2018/04/30, 01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지금 이 시대의 마케팅 일을 하면서 본질을 향한 자문(自問)은 건강한 발전을 위해 늘 필요하다. 디자인, 생산, 영업, 마케팅, 물류, CS 등 밸류 체인(Value Chain)의 각 부서들은 스스로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2018/04/23,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섬유패션의 ‘Made In Korea’ 파워를 만들자 지난 평창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아이템이 평창 롱패딩이다. 패딩을 판매하기 시작한 날, 매장문을 열기 전부터 100m 이상의 줄에 300명 ...

[월요마당]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2018/04/16, 02면
월요마당 - 장창식 대진대학교 교수 레드오션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99년 “잘 자~ 내 꿈꿔”라는 유행어로 전 국민을 가슴 설레게 한 광고가 있었다. 조성모, 이정현이 나온 KTF의 n016 TV 광고였다. 누구나 잠들기 전에 하 ...

[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2018/04/09,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지식 소비 시대를 대하는 유통의 자세 며칠 전 신문을 통해 서점 업계 2위와 3위 기업이 인수합병을 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필자가 담당하고 있는 쇼핑센터도 서점 유치를 계획하고 있던 차여 ...

[월요마당] 정두영 ‘반하트 디 알바자’ CD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2018/04/02,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디자이너 패션 큐레이션의 시대 원래 ‘큐레이터(Curator)’는 ‘보살피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큐라레(Curare)’에서 시작되어 영어 단어 ‘Care’의 유래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대 로마시대 큐레이터는 ...

[월요마당] 오서희 대표
오픈 소스의 시대, 패션의 의미가 바뀐다
 2018/03/26,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오픈 소스의 시대, 패션의 의미가 바뀐다 40대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중저가 옷을 만드는 필자에게 소싱력은 생명과도 같다. 디자인과 품질은 구매 후 만족을 좌우할 수 있지만 가격만큼 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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