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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2018/09/17,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소비자 맞춤의 ‘플러스알파’ 얼마 전 모임에서 만난 글로벌 스포츠 회사에 근무하는 대학 동창은 이젠 식음(F&B)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반대로 식음(F&B) 사업을 하는 ...

[특별기고]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40)
지속가능성과 모피 반대, 패션이 직면한 ‘윤리’
 2018/09/17, 23면
특별기고 - 김소희의 트렌트 레터(40) 지속가능성과 모피 반대, 패션이 직면한 ‘윤리’ 해외의 여러 트레이드 페어에서 ‘우리는 지속가능성과 퍼 프리에 동참하는 기업’이란 메시지는 바이어를 불러오는 중요한 키워드다. 대기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호갱’을 벗어나 K명품을 만들자
 2018/09/17, 23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호갱’을 벗어나 K명품을 만들자 루이비통코리아는 최근 한국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내달 1일부터 ‘1개월 내 교환 조항을 14일로 당긴다’고 고지했다. 얼마 전 루이비통 ‘몽테뉴’ 라인의 유약 문제 ...

[독자마당] 독자투고
숏패딩의 등장, 걱정만큼 기대도 크다
 2018/09/17, 23면
독자마당 숏패딩의 등장, 걱정만큼 기대도 크다 올 겨울 업계 최대 관심사는 단연 롱패딩이다. 정확히 말하면 올 겨울이 아닌 1년 내내 관심사였다. 3~4월까지 시즌오프 세일이 진행됐던 롱패딩은 7월 이후 다시 매장에 나타났다. ...

[독자마당] 독자투고
판매사원에 대한 시선부터 바꾸자
 2018/09/17, 23면
독자마당 판매사원에 대한 시선부터 바꾸자 날이 갈수록 판매사원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인력 풀이 고령화되고 있고 젊은 층 판매인력 추가 유입이 줄고 있기 때문이다. 연차가 얼마 되지 않은 낮은 인지도의 브랜드는 더 ...

[월요마당]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2018/09/10,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세계 섬유 패션계 ‘플라스틱과의 이유 있는 전쟁’ “전 세계 초당 2만개 생산, 2016년 4860억 개 판매, 2021년 5830억 개 소비 전망.” 다름 아닌, PET병(페트병)에 대한 이야기다. 최초의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8)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의 지원 대상 및 요건
 2018/09/10, 23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38)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의 지원 대상 및 요건 서울 소재 회사인 S기업은 최근 청년을 고용하였는데,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의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와 지원요건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며 ...

[취재파일] 전종보기자
아동복 전문업체 ‘제자리 걸음’ 하는 이유
 2018/09/10, 23면
기자의 창 - 전종보기자 아동복 전문업체 ‘제자리 걸음’ 하는 이유 올 들어 아동복 신규 런칭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아울렛 등 유통을 가리지 않고 신규 브랜드가 10개 가까이 등장했다. 대부분이 성인 ...

[독자마당] 독자투고
벼랑 끝에 선 패션 협력사들
 2018/09/10, 23면
독자마당 벼랑 끝에 선 패션 협력사들 패션 협력사들은 지금 벼랑 끝에 서 있다. 유독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원가절감을 위해 직접 소싱에 나서는 업체들이 늘고 작업 공정이 어렵고 수량이 적은 발주 ...

[독자마당] 독자투고
구조전환 누가 먼저 할 것인가
 2018/09/10, 23면
독자마당 구조전환 누가 먼저 할 것인가 패션 유통에 있어 늘 화두인 ‘온라인’, 여기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홀세일’. 패션 유통의 형태가 다변화되고 세분화되고 있다. 그만큼 업체들에게도 업무의 새로운 구조전환이 필요 ...

[월요마당]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2018/09/03,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크리에이터 패션산업 침체에서 벗어나는 옳은 방향 성장에 한계를 느낀 패션기업들의 최근 몇 년간 행보를 보자. 코오롱은 커먼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프스타일샵 ‘자주(JAJU)’ 매장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2)
매장은 미디어 공간이다
 2018/09/03, 23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2) 매장은 미디어 공간이다 미래의 오프라인 유통은 매장 수가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니라 누가 얼마나 많은 스토리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느냐에 핵심이 있다. 매장은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성공한 사업가의 뒤에는 남다른 ‘2%’가 있다
 2018/09/03, 23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성공한 사업가의 뒤에는 남다른 ‘2%’가 있다 본지가 올해로 창간 26주년을 맞았다. 매년 창간호를 제작할 때가 되면 업계에 도움이 될 기획 기사를 찾기 위해 기자들은 평소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한다. 이 ...

[어패럴뉴스를읽고] 독자투고
‘아마존 고’의 등장
 2018/09/03, 23면
어패럴뉴스를 읽고 ‘아마존 고’의 등장 얼마 전 본지에 게재된 현대백화점과 아마존의 ‘미래형 유통매장 구현을 위한 전략적 협약’ 기사를 읽었다. ‘아마존 고’의 핵심기술인 ‘저스트 워크아웃(Just walk out, 소비자가 쇼 ...

[어패럴뉴스를읽고] 독자투고
역시즌 판매, 악수가 될 소지 크다
 2018/09/03, 23면
어패럴뉴스를 읽고 역시즌 판매, 악수가 될 소지 크다 ‘여름 逆시즌 판매 안 먹힌다’는 기사를 봤는데 동의한다. 역 시즌 마케팅이 1~2년 전부터 신통찮긴 했지만 올해 제대로 체감했다. 특히 이월상품 소진을 목적으로 한 역 ...

[월요마당]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2018/08/27, 02면
월요마당 -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 리얼(Real) 점포의 역습 유통 업계에 아마존 위협이 거세다. 확장하는 아마존의 기세로 인해 유통업계는 공포감마저 느끼고 있다. 요즘 나오는 저널은 아예 ‘리얼 점포’라는 용어를 ...

[특별기고]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5)
인스타그램은 B2C로 곧장 연결되는 유일한 SNS 채널이다
 2018/08/27, 15면
특별기고 -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5) 인스타그램은 B2C로 곧장 연결되는 유일한 SNS 채널이다 3개월 전 한국 인스타그램에 도입된 쇼핑태그 서비스는 각 게시물에서 직접 제품정보와 가격을 확인하고 상품구입 페이지로 이 ...

[취재파일] 임경량기자
주류가 된 비주류 ‘인플루언서’
 2018/08/27, 15면
기자의 창 - 임경량기자 주류가 된 비주류 ‘인플루언서’ 요즘 초등학생들의 꿈이 ‘유튜버’라고 한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텔러비전’이라는 노래의 가사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가 이제 “유튜브 ...

[독자마당] 독자투고
유통 PB의 제품 카피 선을 넘었다
 2018/08/27, 15면
독자마당 유통 PB의 제품 카피 선을 넘었다 온라인, 편집숍, 멀티숍,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유통들이 입점 업체들로부터 높은 수수료를 받으면서도 자체 브랜드를 늘리며 수입을 올리고 있다. 자체 브랜드를 하지 않는 ...

[독자마당] 독자투고
겨울 대비가 관건이다
 2018/08/27, 15면
독자마당 겨울 대비가 관건이다 갈수록 큰 고민은 날씨다. 이번 여름도 길고 너무 뜨거운 날씨로 가을 초반이 한마디로 ‘폭망’이다. 지금쯤이면 반응을 어느 정도 감지하고 그에 따른 준비에 들어간다. 그런데 덕분에 아직 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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