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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이희조 대표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2017/11/20, 02면
월요마당 - 이희조 국내 패션 제조업 되살릴 수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정부 주도의 일자리 확대는 중요한 이슈다.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정부 산하 단체들이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4차 산업 관련 업종을 제외하면 ...

[특별기고] 박세진
SNS 마케팅은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2017/11/20, 15면
박세진의 SNS 마케팅 바이블 (1) SNS 마케팅은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킨 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연계,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구매자의 직접 경험이 해시태그, 키워 ...

[취재파일] 디자이너를 ‘몸매’ 순으로 뽑는 나라
박선희기자
 2017/11/20, 15면
디자이너를 ‘몸매’ 순으로 뽑는 나라 외국 생활을 오래하다 국내 패션 회사의 마케팅 부서로 컴백한 한 임원은 “장기자랑이라는 말은 한국에만 있는 이상한 말”이라고 했다. 간호사들에게 비키니를 입히고 춤을 추 ...

[독자마당]
 2017/11/20, 15면
독자마당 부실한 제조 기반, 시장 발목 잡는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애슬레저 열풍이 불고 있지만 근 2년 동안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기미만 보일 뿐 미풍으로 끝나는 듯한 분위기였다. 일각에서는 아직 국내 소비자들의 수준이 ...

[독자마당]
 2017/11/20, 15면
독자마당 여성복의 제안 기능 상실 심각한 수준 백화점 여성복 층에 봄부터 꽃무늬가 쫙 깔리더니 가을은 체크가 점령했고, 겨울에 들어서면서는 발목까지 오는 롱 코트와 벤치파카 등의 다운 아우터들이 전면을 차지했다. 그렇 ...

[월요마당] 정두영 CD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2017/11/13, 02면
월요마당 - 정두영 이제는 ‘노라인 혁신’의 시대다 필자는 얼마 전까지 ‘혁신 ; Innovation’이라는 단어는 경계 너머의 것을 끌어들이면서 시작된다고 역설했다. 하지만 요즘 추세를 보면 혁신에 대한 개념을 조금은 바꿔 ...

[특별기고] 김동억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2017/11/13, 15면
김동억의 마켓 인사이드(14)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강력한 팀워크를 만든다 시너지를 내도 좋고 또한 각 개인이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지향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

[취재파일] ‘섬유 산업 사양론’ 이젠 ‘성장론’을 말할 때다
임경량기자
 2017/11/13, 15면
‘섬유 산업 사양론’ 이젠 ‘성장론’을 말할 때다 세계 인구 63억. 40년 후에는 20억이 더 늘어난다고 한다. 연간 섬유 소비량은 현재 5천4백 톤. 40년 후 숫자는 1만4천 톤으로 증가한다. 다시 말해 섬유 산업은 ...

[독자마당]
 2017/11/13, 15면
독자마당 아이디어가 존중받지 못하는 문화부터 고치자 한국의 패션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박해영 기자의 글을 읽었다. 100% 공감하는 부분이다. 한국의 패션이 세계 시장에 우뚝 서 ...

[독자마당]
 2017/11/13, 15면
독자마당 기회조차 박탈당한 매출 3천만 원 점포 세상이 발전해 전자상거래 시장이 커졌다 해도 여전히 오프라인 소매점의 힘은 건재하다. 계절이 바뀌면서 패션 업체들도 전국 매장 점주들 대상으로 품평 방식의 간담회를 갖 ...

[월요마당] 박일왕 대표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2017/11/06,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도시어부가 패션 시장에 미치는 영향 얼마 전, 취미 생활 부동의 1위였던 등산을 제치고 낚시가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지난해보다 심했던 폭염과 긴 장마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3분기의 결과를 보 ...

[특별기고] 신광철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2017/11/06, 15면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36) 인재 육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과제다 패션업계에서 흔히 하는 얘기 가운데 ‘교육을 시켜놨더니, 키워놨더니 다른 회사로 이직 하더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현 ...

[취재파일] CD의 크리에이티브를 존중하지 않는 나라
박해영기자
 2017/11/06, 15면
CD의 크리에이티브를 존중하지 않는 나라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석정혜 디자이너가 최근 결별했다. 사실 석 CD의 신세계 행은 많은 디자이너들의 부러움을 샀다. 톰보이의 사례를 포함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디자인 부 ...

[독자마당]
 2017/11/06, 15면
독자마당 봉제 인프라, 실태 파악부터 제대로 직원을 한명 더 채용해야 할지 말 지 조차 고민해야 하는 런칭 1년차 디자이너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여건이 열악해 정부 지원금이 절실하다.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생산부터 해결 ...

[어패럴뉴스를읽고]
 2017/11/06, 15면
어패럴뉴스를 읽고 질적 발전은 내부의 혁신에서 나온다 지난 호 -캐주얼 시장 ‘판’이 흔들린다-는 제목의 기사를 읽고 많은 생각이 교차했다. 거슬러 올라가 2000년 초반 캐주얼 시장이 급팽창하던 시절도 자연스럽게 떠올랐 ...

[월요마당] 박병철 이사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2017/10/30,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상품과 소비자와의 이상적 ‘관계’ 필자는 일본인 친구들을 몇 두고 있다. 그들은 유명한 명품이 아닌데도 본인이 오랫동안 착용해온 물건의 가치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을 하며 ‘Must Have’ 해야 한다고 강 ...

[특별기고] 김소희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2017/10/30, 15면
김소희의 트렌드레터(34) 글로벌 지식의 온도差, 한국은 멀었다 세상의 흐름과 괴리되어 있다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세상의 지식으로부터 괴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경험, 이건 가치가 있을 겁니다. 하 ...

[취재파일] ‘서울패션위크’ 아시아의 별을 향해 가자
박선희기자
 2017/10/30, 15면
‘서울패션위크’ 아시아의 별을 향해 가자 2년 전 이탈리아 소재 전시회 ‘밀라노우니카’ 취재 차 현지를 방문했을 때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비행기 트랩을 빠져 나오자 공항에서부터 호텔에 이르는 곳곳에 ‘밀 ...

[독자마당]
 2017/10/30, 15면
독자마당 대형 유통의 임대 매장 전환은 ‘꼼수’다 국내 유통사들이 특정 매입 매장을 임대 매장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우려가 크다. 예전에는 임대 매장을 반기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번 유통사의 임대을 전환은 그렇 ...

[독자마당]
 2017/10/30, 15면
독자마당 ‘서울패션위크’ 실리와 품격 모두 잡기를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열리는 헤라서울패션위크가 올해로 17년차를 맞았다. 10년이 넘도록 ‘집안 잔치’라는 오명을 벗어나지 못했던 서울패션위크는 최근 2~3년 사이 그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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