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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마당]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2018/11/12, 02면
월요마당 - 박병철 요진개발 이사 ‘마켓 소사이어티’를 주목하자 지난 봄, 여름 그리고 지금의 가을까지 주말 오후 곳곳마다 열린 플리마켓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통상 ‘플리마켓’은 중고 물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

[특별기고]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3>
당신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가슴을 뛰게 합니까
 2018/11/12, 15면
특별기고 - 신광철의 패션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43> 당신의 브랜드는 소비자의 가슴을 뛰게 합니까 상품력이 평준화 되고 트렌드가 획일화 될수록 마케팅(포장)이 필승 카드라 여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는 대단히 ...

[특별기고]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0>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의 이해
 2018/11/12, 15면
특별기고 - 박성민의 노무이야기 <40>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의 이해 서울 소재 회사인 B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하면서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고자 하는데 청년내일채움공제제도에 대하여 잘 몰라 필자에게 설명을 요청해와 이 ...

[독자마당] 독자투고
버블붕괴에도 살아남은 일본의 변신에 주목하자
 2018/11/12, 15면
독자마당 버블붕괴에도 살아남은 일본의 변신에 주목하자 저가, 트렌드를 지향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전자 상거래 시장이 커지면서 제도권 업체의 장사가 힘들어지고 있다. 10년 후 지금의 토종 브랜드 중 과연 몇 곳이나 건재 ...

[독자마당] 독자투고
아웃도어, 등산에서 벗어나야
 2018/11/12, 15면
독자마당 아웃도어, 등산에서 벗어나야 최근 낚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제조 유통업계들은 낚시 카테고리에 주목하고 있다.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업체들은 낚시MD를 강화하고 있고, 의류업체들은 낚시웨어에 대 ...

[월요마당]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2018/11/05, 02면
월요마당 - 오서희 몬테밀라노 대표 빨라지는 시장 이동, 블루오션은 없다 얼마 전 우연히 국내 상당수 브랜드의 디자인과 생산을 해주는 프로모션 업체 대표를 공항에서 만났다. 그는 브랜드들이 요즘 직접 해외 공장에 생산주문 ...

[특별기고] 김수현 세무사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 빠짐없이 챙기자
 2018/11/05, 15면
기고-김수현 세무사 중소기업특별세액감면 빠짐없이 챙기자 합법적으로 세금을 절약하기 위해 검토해야 하는 항목은 세액감면이나 세액공제 혜택이다. 그 중 중소기업이 가장 빈번하게 혜택을 받는 제도는 단연 ‘중소기업에 대한 ...

[취재파일] 박해영기자
스와로브스키 123년의 비결 ‘전통과 혁신’이었다
 2018/11/05, 15면
기자의 창 - 박해영기자 스와로브스키 123년의 비결 ‘전통과 혁신’이었다 지난달 24일 세계 크리스탈 시장을 이끄는 오스트리아 스와로브스키가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와 오피스 오픈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마커스 랭거스 스 ...

[독자마당] 독자투고
단독 브랜드 경쟁, 독점 아닌 컨셉 위한 것
 2018/11/05, 15면
독자마당 단독 브랜드 경쟁, 독점 아닌 컨셉 위한 것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해보면 ‘단독’이라는 단어를 쉽게 볼 수 있다. 각 사이트마다 ‘단독입점’, ‘단독판매’, ‘단독할인’ 등을 내걸며 독자적인 상품과 브랜드를 선보이 ...

[독자마당] 독자투고
‘메이드인코리아’의 성장, 국내 제조 기반 위에 가능
 2018/11/05, 15면
독자마당 ‘메이드인코리아’의 성장, 국내 제조 기반 위에 가능 패션 기업들이 국내, 해외생산을 병행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하지만 다품종 소량생산, 물량을 크게 늘릴 수 없는 디자이너 브랜드 입장에서, 국내생산을 고집하 ...

[월요마당]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2018/10/29, 02면
월요마당 - 박일왕 에스비텍스 대표 타이완의 TITAS 전시회를 보고 제 22회 TITAS(타이완 혁신 소재 전시회)가 지난 16~18일, 타이베이시 난강 전시장에서 열렸다. TITAS 전시회는 Taipei Innovative Textile Application Show의 ...

[특별기고]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4>
‘경험의 발견’으로 소비자들과 연결하라<1>
 2018/10/29, 15면
특별기고 - 김수진 디자이너의 패션 칼럼<14> ‘경험의 발견’으로 소비자들과 연결하라<1> 공급자에게 있어 판매행위가 도착의 지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소비는 시작인 셈이다. 이제는 생활방식 관점에서 더 나아가 개 ...

[취재파일] 박선희기자
독점할 것인가, 공유할 것인가
 2018/10/29, 15면
기자의 창 - 박선희기자 독점할 것인가, 공유할 것인가 최근 일명 ‘마스크 달린 모자’를 두고 소규모 전문 업체와 중견 패션 기업 간의 공방이 벌어졌다. 해당 제품은 모자 크라운 양측 하단부에 걸림핀을 달아 마스크를 귀가 아 ...

[독자마당] 독자투고
날씨 변화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자
 2018/10/29, 15면
독자마당 날씨 변화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자 올해 유독 ‘날씨’ 영향이 크게 다가오고 있다. 여름에도 예상치 못한 날씨로 곤혹을 치렀는데 가을·겨울 역시 날씨의 영향으로 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다. 올해 더위는 평년에 비 ...

[독자마당] 독자투고
중국 생산 파동 예상 못 했나
 2018/10/29, 15면
독자마당 중국 생산 파동 예상 못 했나 중국 생산 제품의 국내 입고가 늦어지면서 업계가 좌불안석이다. 중국 정부의 환경규제로 염색 및 제직 공장들의 면허 정지가 이어지면서 완제품의 출고가 예전보다 길게는 한 달 가량 늦 ...

[월요마당]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2018/10/22, 02면
월요마당 - 안준철 컨셉 크리에이터 패션 메이커스 세대에 길을 묻다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BTS를 바라보는 베이비부머 세대는 물론 X세대마저도 그들의 인기를 한시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10월 22일 타임지 커버를 BTS가 장식한다 ...

[특별기고] 기고-김수현 세무사
고용 관련 세액공제, 1명당 연 1천만 원 이상 절세 효과
 2018/10/22, 15면
기고-김수현 세무사 고용 관련 세액공제, 1명당 연 1천만 원 이상 절세 효과 고용 지표가 악화되면서 정부에서는 고용에 대한 각종 지원금 정책과 세금감면 혜택을 내놓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고용을 증대시킨 기업에 대 ...

[취재파일] 오경천기자
‘패션 캐릭터’를 고집하는 독과점 업체를 기대해 본다
 2018/10/22, 15면
기자의 창 - 오경천기자 ‘패션 캐릭터’를 고집하는 독과점 업체를 기대해 본다 80~90년대 국내 패션 시장은 독과점의 시대였다. 패션 프랜차이즈라는 사업이 태동했던 시기로 경쟁자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몇몇 기업들이 시장을 ...

[독자마당] 독자투고
인조모피는 친환경적이지 않다
 2018/10/22, 15면
독자마당 인조모피는 친환경적이지 않다 인조(fake) 모피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에코(eco, 친환경)란 말이 붙을 정도다. 윤리적 소재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며 동물보호와 복지 측면에서 찬사를 받고,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천 ...

[독자마당] 독자투고
패션업계 뷰티 사업 이왕이면 제대로 하자
 2018/10/22, 15면
독자마당 패션업계 뷰티 사업 이왕이면 제대로 하자 최근 패션 업계가 코스메틱에 빠져있다. 패션으로는 추가 성장이 어려워지자 코스메틱 사업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뷰티 보다는 패션에 더 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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