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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핸드백 PC 축소에 업체도 ‘몸집 줄이기’
문제는 대체 콘텐츠… 뷰티·주얼리·PB 확보전 치열 - 신세계 “문제는 정체성, 아이덴티티 찾으라” 주문도
 2019/01/21, 03면
백화점 핸드백 PC 축소에 업체도 ‘몸집 줄이기’ 문제는 대체 콘텐츠… 뷰티·주얼리·PB 확보전 치열 신세계 “문제는 정체성, 아이덴티티 찾으라” 주문도 연 초부터 백화점 핸드백 조닝 축소가 가속화 된 가운데 대체 콘텐츠 수혈에 비상이 걸렸다. 백화점이 ...  2019.01.21, 박해영기자
패션 기업, 온라인 플랫폼 사업 키운다
자사몰 넘어 종합 플랫폼으로 확대 - 뷰티·리빙 등 신규 콘텐츠 라인 업
 2019/01/14, 03면
패션 기업, 온라인 플랫폼 사업 키운다 자사몰 넘어 종합 플랫폼으로 확대 뷰티·리빙 등 신규 콘텐츠 라인 업 패션 기업들이 자사몰, O2O를 넘어 패션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삼성, LF, 코오롱 등 대형사들은 이미 자사몰을 종합 패션 플랫폼으로 확장 ...  2019.01.14, 박해영기자
새해 스포츠 시장 ‘별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작년 R&D, 포트폴리오 다각화, 소싱 기지 구축 - 올해 내수 점유율 쟁탈전… 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2019/01/07, 03면
새해 스포츠 시장 ‘별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작년 R&D, 포트폴리오 다각화, 소싱 기지 구축 올해 내수 점유율 쟁탈전… 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휠라코리아밀라노, 밀리언셀러, 2020프로젝트 데상트코리아DISC 안정화, 글로벌 사업 확장 케이투그룹 ...  2019.01.07, 오경천기자
화장품 산업, 올리브영 등 ‘H&B’ 초강세
2020년 2조8천억 규모 전망 - 랄라블라·롭스 등도 공격 확장
 2018/12/31, 03면
화장품 산업, 올리브영 등 ‘H&B’ 초강세 2020년 2조8천억 규모 전망 랄라블라·롭스 등도 공격 확장 국내 화장품 산업에서 ‘헬스&뷰티(Health&beauty, 이하 H&B)’ 시장이 한 동안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H& ...  2018.12.31, 오경천기자
블랭크코퍼레이션·브랜드엑스 ‘주가 상승’
뉴 미디어 콘텐츠 개발 분야서 두각 - 브랜드 빌더 기능, 세포 마켓 공략
 2018/12/24, 03면
블랭크코퍼레이션·브랜드엑스 ‘주가 상승’ 뉴 미디어 콘텐츠 개발 분야서 두각 브랜드 빌더 기능, 세포 마켓 공략창업 3년 만에 600억~1천억 성장 패션 업계에 이단아처럼 등장한 블랭크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가 최근 화제다. 이 두 업체는 뉴 미디어 콘텐 ...  2018.12.24, 박해영기자
온라인 패션플랫폼 ‘빅뱅’… 내년 1조 향해 간다
SPA부터 스포츠까지 대형 브랜드 입점 성장 가속 - 패션 주요 채널 급부상… 신규 ‘백화점보다 플랫폼’
 2018/12/17, 03면
온라인 패션플랫폼 ‘빅뱅’… 내년 1조 향해 간다 SPA부터 스포츠까지 대형 브랜드 입점 성장 가속 패션 주요 채널 급부상… 신규 ‘백화점보다 플랫폼’ 패션 유통의 주요 채널이 된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온라인 패션플 ...  2018.12.17, 전종보기자
여성복 겨울 막판 판촉전 ‘올인’
정상 판매 기간 최대로… 할인은 이달 말부터 - 무스탕·코트 등 고가 전략 상품 판매에 집중
 2018/12/10, 03면
여성복 겨울 막판 판촉전 ‘올인’ 정상 판매 기간 최대로… 할인은 이달 말부터 무스탕·코트 등 고가 전략 상품 판매에 집중 여성복 업계가 막판 판촉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월 매출감소가 한해 실적의 키를 잡고 있는 겨울시즌 발등의 불이 됐다. 지 ...  2018.12.10, 조은혜기자
따뜻했던 11월… 중량 아우터 판매 ‘비상’
작년 11월 추위, 롱패딩 열풍에 매출 급상승 - 물량 늘렸는데 전년比 판매량 15~20% 감소
 2018/12/03, 03면
따뜻했던 11월… 중량 아우터 판매 ‘비상’ 작년 11월 추위, 롱패딩 열풍에 매출 급상승 물량 늘렸는데 전년比 판매량 15~20% 감소정상 판매 기간 ‘실기’ … 12월 할인전 ‘올인’ 초겨울 같지 않은 초겨울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서울의 11월 최고기온(19도)은 ...  2018.12.03, 전종보기자
주요 브랜드 10월 대리점 1등 매장은
10월 중순 이후 아우터 판매 시작되며 실적 개선 - 매출 톱 ‘K2’ 구월점, 평효율은 ‘링스’ 모다 대구점
 2018/11/12, 03면
주요 브랜드 10월 대리점 1등 매장은 10월 중순 이후 아우터 판매 시작되며 실적 개선 매출 톱 ‘K2’ 구월점, 평효율은 ‘링스’ 모다 대구점 올 10월 패션 메이커들의 대리점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상당히 개선됐다.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량 패딩, 코트 ...  2018.11.12, 오경천기자
아웃도어 ‘낚시 시장을 잡아라’
유통업계 낚시 관련 매출 50% 이상 상승 - 의류·신발 등 패션 관련 매출 2배 달해
 2018/11/05, 03면
아웃도어 ‘낚시 시장을 잡아라’ 유통업계 낚시 관련 매출 50% 이상 상승의류·신발 등 패션 관련 매출 2배 달해젊은 층 가세하며 캠핑·등산 인구 추월 일본 젊은 층들의 SNS 인기 문화 중 하나는 ‘낚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에 낚시를 ...  2018.11.05, 오경천기자
크리스탈 선도 기업 스와로브스키… 123년 전통에 혁신을 더하다
1300억 투입 스마트 팩토리 ‘스와로브스키 마누팍투르 - 최점단 설비와 장인의 기술력 2주 만에 맞춤 제작 실현
 2018/11/05, 11면
크리스탈 선도 기업 스와로브스키 123년 전통에 혁신을 더하다 1300억 투입 스마트 팩토리 ‘스와로브스키 마누팍투르’ 최점단 설비와 장인의 기술력 2주 만에 맞춤 제작 실현 새로운 본사 ‘캠퍼스 311’ 헤리티지와 혁신의 아카이브 123년 간 크리스탈 시장을 ...  2018.11.05, 박해영기자
스트리트 브랜드, 각양각색 ‘플래그십스토어’ 熱戰
온라인 태생 브랜드, ‘소통’ 홍보 창구로 - 단순 판매 기능 넘어 독특한 콘셉트 주목
 2018/10/15, 03면
스트리트 브랜드, 각양각색 ‘플래그십스토어’ 熱戰 온라인 태생 브랜드, ‘소통’ 홍보 창구로 단순 판매 기능 넘어 독특한 콘셉트 주목해외 진출 증가, 글로벌 쇼룸 기능 커져 홍대나 가로수길, 압구정로데오거리 등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의 플래그십스토어 ...  2018.10.15, 전종보기자
MLB·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남성화장품 런칭 붐
2020년 1조4천억… 10년 간 2배 성장 전망 - 샤넬, 세계 첫 남성 색조 국내 시장 런칭
 2018/10/08, 03면
MLB·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남성화장품 런칭 붐 2020년 1조4천억… 10년 간 2배 성장 전망 샤넬, 세계 첫 남성 색조 국내 시장 런칭 남성들의 화장품 사용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의 투자가 잇따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의 ...  2018.10.08, 오경천기자
여성복, 가을 만회할 겨울 판매전략 ‘고심’
재킷·트렌치코트 등 가을 아우터 판매 급감 - 겨울 대 물량 아우터 출시 앞당겨 소진 집중
 2018/10/01, 03면
여성복, 가을 만회할 겨울 판매전략 ‘고심’ 재킷·트렌치코트 등 가을 아우터 판매 급감 겨울 대 물량 아우터 출시 앞당겨 소진 집중 여성복 업계가 가을을 만회할 겨울 판매 전략을 고심 중이다. 예상보다 더 짧아진 가을로, 준비한 겨울상품을 최대한 소진해 ...  2018.10.01, 조은혜기자
패션 대형사, 조정기 마치고 하반기 사업 확장
삼성물산-스포츠 시장 진출, 해외 브랜드 도입 - LF-라이프스타일 사업 다각화, 이머커스 고도화
 2018/09/17, 03면
패션 대형사, 조정기 마치고 하반기 사업 확장 삼성물산-스포츠 시장 진출, 해외 브랜드 도입 LF-라이프스타일 사업 다각화, 이머커스 고도화 코오롱-온라인 집중 투자, 中 스포츠 사업 확대패션 대형사들이 제각기 성장 동력을 위한 사업 전략을 마련하고 확장을 시 ...  2018.09.17, 임경량기자
슈즈멀티숍 ‘콘텐츠 경쟁’ 막 올랐다
체험형 매장, 독점 협업 상품 ‘젊은 층 모시기’ - 전국 멀티숍 600개 넘어서… 이제 양보다 질로
 2018/09/10, 03면
슈즈멀티숍 ‘콘텐츠 경쟁’ 막 올랐다 체험형 매장, 독점 협업 상품 ‘젊은 층 모시기’ 전국 멀티숍 600개 넘어서… 이제 양보다 질로 브랜드 업체들도 독점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 슈즈멀티숍들이 몸집 불리기를 멈추고 콘텐츠 경쟁에 돌입했다. 대표적으로 ...  2018.09.10, 박해영기자
패션 업계, B2B로 성장 한계 돌파한다
제조 인프라, R&D 기반, 빠른 납기 강점 - 브랜드 추가 런칭보다 사업 안정성 높아
 2018/09/03, 03면
패션 업계, B2B로 성장 한계 돌파한다 제조 인프라, R&D 기반, 빠른 납기 강점 브랜드 추가 런칭보다 사업 안정성 높아 패션업계 B2B와 B2C 경계가 사리지고 있다. 불황형 비즈니스 구조로 점차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디자인 소싱부터 완제품 ...  2018.09.03, 박해영기자
내년 겨울 아웃도어, 아우터 전략 바뀐다
올 겨울 롱패딩 주력 동시에 숏패딩, 야상형 제품 테스 - 세계 패션계 ‘고프코어’ 부상… 아노락·낚시조끼 등 주목
 2018/08/27, 03면
내년 겨울 아웃도어, 아우터 전략 바뀐다 올 겨울 롱패딩 주력 동시에 숏패딩, 야상형 제품 테스트 세계 패션계 ‘고프코어’ 부상… 아노락·낚시조끼 등 주목 패션 업체들은 메인 시즌이 시작되면 당 시즌 판매도 중요하지만 다음 시즌 기획에 대한 고민도 중요한 ...  2018.08.27, 오경천기자
청담동 명품거리 ‘절반이 비었다’
매출은 줄고 임대료는 늘고… 이탈 브랜드 급증 - 사드 사태 이후 아시아 홍보 거점 기능도 퇴색
 2018/08/20, 03면
청담동 명품거리 ‘절반이 비었다’ 매출은 줄고 임대료는 늘고… 이탈 브랜드 급증 사드 사태 이후 아시아 홍보 거점 기능도 퇴색 국내 유일의 하이엔드 상권인 청담동 명품거리가 한집 건너 한집씩 비어있다. 청담동 공실 문제는 수년 전부터 거론되어 왔지 ...  2018.08.20, 박해영기자
패션 업체, 新生 보다 투자-인수합병으로 ‘턴’
자체 신규 런칭 지양… 기성 브랜드 인수로 선회 - 캐릭터 DNA 없는 주식투자式 M&A 우려
 2018/08/13, 03면
패션 업체, 新生 보다 투자-인수합병으로 ‘턴’ 자체 신규 런칭 지양… 기성 브랜드 인수로 선회 캐릭터 DNA 없는 주식투자式 M&A 우려 패션 및 유통 기업들이 신규 브랜드 사업 보다 투자나 인수합병에 집중하고 있다. 더구나 시중 금리가 낮아 자금이 기 ...  2018.08.13, 박해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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