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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F 2018이 남긴 과제
“패션, 노동집약적 제조업에서 디지털 테크 산업으로” - “기존 사업 방식 비효율 한계 달해” 인식 공감
 2018/07/16, 03면
KFF 2018이 남긴 과제 “패션, 노동집약적 제조업에서 디지털 테크 산업으로” “기존 사업 방식 비효율 한계 달해” 인식 공감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 기반의 리셋 필요성 인식 “제조업 중심의 정부 지원 정책 바뀌어야” 지적도 지난 5일 본지가 주최한 ‘코 ...  2018.07.16, 박선희기자
제3회 코리아패션포럼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인프라 테크로 -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드 리셋 시급”
 2018/07/09, 03면
인프라 테크로의 전환-스마트 생산부터 스마트 스토어까지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드 리셋 시급” ‘인프라 테크로의 전환’을 주제로 다룬 첫 세션에서 카슨 맥켈비(Carson McKelvey) 토푸기어 대표는 미래 패션 기업이 생존을 위해 달성해 ...  2018.07.09, 임경량기자
아웃도어, 스포츠 클라이밍 시장 공략
상품·마케팅 등 아웃도어 접근성 높아 - 노스페이스·블랙야크·마무트 투자 확대
 2018/06/11, 03면
아웃도어, 스포츠 클라이밍 시장 공략 상품·마케팅 등 아웃도어 접근성 높아 노스페이스·블랙야크·마무트 투자 확대 아웃도어 업계가 ‘스포츠 클라이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아웃도어의 DNA와 적합한 스포츠라는 점에서 접근이 쉽다는 판단이다. ...  2018.06.11, 오경천기자
캐시미어, ‘값비싼 특수모’는 옛말
일반화, 대중화 추세 속 기본이자 필수 아이템으로 - 함량 늘리고 적용 확대 … 가격 경쟁력 확보는 숙제
 2018/06/04, 03면
캐시미어, ‘값비싼 특수모’는 옛말 일반화, 대중화 추세 속 기본이자 필수 아이템으로 함량 늘리고 적용 확대 … 가격 경쟁력 확보는 숙제 고급 특수 모(毛)로 꼽혀온 캐시미어가 최근 3년 새 일반화 되가는 중이다. 캐시미어 수요가 연속 증가하며 고가 여 ...  2018.06.04, 조은혜기자
삼성물산·LF·코오롱FnC, 이커머스 사업 고도화 경쟁
콘텐츠 강화, 온라인 채널 다각화 시동 - 디지털 서비스·옴니채널 기능도 보강
 2018/05/28, 03면
삼성물산·LF·코오롱FnC, 이커머스 사업 고도화 경쟁 콘텐츠 강화, 온라인 채널 다각화 시동 디지털 서비스·옴니채널 기능도 보강 패션 대형사들이 이커머스 사업을 놓고 주도권 경쟁이 치열하다. 브랜드 풀과 막강한 자본력을 갖춘 이들 기업들이 최근 자사 ...  2018.05.28, 임경량기자
日 남성 오더메이드 시장 디지털 컨버전스로 진화
아오키·아오야마 日 최대 라이벌 기업도 도입 - 판매 방식 이어 생산, 물류 인프라도 디지털화
 2018/05/21, 03면
日 남성 오더메이드 시장 디지털 컨버전스로 진화 아오키·아오야마 日 최대 라이벌 기업도 도입 판매 방식 이어 생산, 물류 인프라도 디지털화 일본 남성복 업계의 슈트 오더 메이드 시장이 급성장중이다. 오더 메이드가 이커머스의 대척점으로 여겨지던 과거 ...  2018.05.21, 임경량기자
‘일본식 스마트 공장’ 맞춤 슈트의 대량 생산 이끈다
IT 기술 활용한 ‘이지 오더(EASY Order)’ - 연간 1만 개 맞춤 상품 1벌씩 소량 생산 가능
 2018/05/21, 03면
‘일본식 스마트 공장’ 맞춤 슈트의 대량 생산 이끈다 IT 기술 활용한 ‘이지 오더(EASY Order)’ 도입 연간 1만 개 맞춤 상품 1벌씩 소량 생산 가능 中 다롄 공장에서 고객 집까지 ‘1주일 배송’ 일본 슈트 산업이 이지 오더(EO)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 ...  2018.05.21, 임경량기자
스포츠·아웃도어, 하이브리드 아이템 개발 확대
기능성 시장 성장기 지나면 거품 꺼져 - 퍼포먼스와 일상 경계 허문 제품 출시
 2018/05/14, 03면
스포츠·아웃도어, 하이브리드 아이템 개발 확대 기능성 시장 성장기 지나면 거품 꺼져 퍼포먼스와 일상 경계 허문 제품 출시 자주 입지 않는다. 입을 장소도 정해져 있다. 등산복, 래쉬가드, 보드숏 등 퍼포먼스 웨어에 대한 이야기다. 퍼포먼스 웨어는 시장 ...  2018.05.14, 오경천기자
‘프론트로우’ 콜라보레이션의 정석 … 온라인 PB 성공모델로
디자이너는 상품 개발, 더블유컨셉은 생산·마케팅·판매만 - 매 시즌 프로젝트 상품 출시, 2013년 이후 완판 행진 이어가
 2018/05/07, 03면
‘프론트로우’ 콜라보레이션의 정석… 온라인 PB 성공모델로 디자이너는 상품 개발 더블유컨셉은 생산·마케팅·판매만 매 시즌 프로젝트 상품 출시 2013년 이후 완판 행진 이어가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황재익)의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가 최근 ...  2018.05.07, 성혜원기자
온라인 플랫폼 진입 장벽 높아졌다
높은 수수료, 낮은 배수의 가격 경쟁 갈수록 치열 - 플랫폼 성장에도 입점 브랜드 성공 확률 1% 미만
 2018/04/30, 03면
온라인 플랫폼 진입 장벽 높아졌다 높은 수수료, 낮은 배수의 가격 경쟁 갈수록 치열 플랫폼 성장에도 입점 브랜드 성공 확률 1% 미만스타 브랜드 점유율 높아지고 신규 진입은 어려워져 무신사, W컨셉, 29CM, 스타일쉐어 등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패션 시장이 지속 ...  2018.04.30, 오경천기자
가상 피팅 기술 어디까지 왔나
고객 데이터 쌓일수록 피팅 기술 정교해져 - 온라인 반품 감소 효과…비용도 크게 낮아져
 2018/04/23, 03면
가상 피팅 기술 어디까지 왔나 고객 데이터 쌓일수록 피팅 기술 정교해져 온라인 반품 감소 효과…비용도 크게 낮아져오프라인 여전한 체험 제공 수준 벗어나야 정보통신기술(ITC·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의 발달로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접할 ...  2018.04.23, 조은혜기자
15개 캐주얼 업체, 작년 실적 ‘선방’
수년간 고전 이후 ‘각자도생’ - 온라인 확대, 상품 변화 효과
 2018/04/16, 03면
15개 캐주얼 업체, 작년 실적 ‘선방’ 수년간 고전 이후 ‘각자도생’ 온라인 확대, 상품 변화 효과 국내 캐주얼 전문 업체들의 작년 실적은 비교적 나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점차 가속화되는 탈(脫)백화점 현상과 온라인 캐주얼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으 ...  2018.04.16, 성혜원기자
“대량 생산, 대량 판매의 시대가 저문다”
4차 산업 혁명은 패션 시장에 어떻게 작동하나 - 세계 패션 시장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주목
 2018/04/16, 04면
“대량 생산, 대량 판매의 시대가 저문다” 4차 산업 혁명은 패션 시장에 어떻게 작동하나 세계 패션 시장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주목 세계 패션 시장은 지금 대량 생산의 대량 판매 시대를 넘어 맞춤 생산의 대량 판매라는 혁신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  2018.04.16, 박선희기자
패션·섬유 49개 업체 2017년 영업 실적
“분위기 나쁘지 않았다” - 매출·영업이익 개선으로 ‘청신호’
 2018/04/09, 03면
패션·섬유 49개 업체 2017년 영업 실적 “분위기 나쁘지 않았다” 매출·영업이익 개선으로 ‘청신호’매출 증가 28곳, 영업이익 개선 25곳패션 - F&F·코웰패션 등 실적 호조 섬유 - 태광·휴비스 등 중대형사 강세 거래소 및 코스닥에 상장한 패션 32개, 섬 ...  2018.04.09, 오경천기자
심층이슈 - 박일왕 SB텍스 대표
“대만식 섬유·패션 단체 일원화 국내 산업에 어느 때보 - 버티컬 구조 아닌 국내 업계, 스트림 간 협력 절실
 2018/04/02, 03면
심층이슈 - 박일왕 SB텍스 대표 “대만식 섬유·패션 단체 일원화 국내 산업에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버티컬 구조 아닌 국내 업계, 스트림 간 협력 절실 단체 통합, 지원 정책 일원화로 국제 경쟁력 갖춰야 섬유·패션 관련 단체 통합 이슈가 수면 위로 떠 ...  2018.04.02, 임경량기자
여성복, 올 겨울도 대세는 ‘다운’
모델 수, 수량 대부분 두 자릿수 증량 - 대체할 아우터 없어…주력은 ‘롱 다운’
 2018/03/26, 03면
여성복, 올 겨울도 대세는 ‘다운’ 모델 수, 수량 대부분 두 자릿수 증량 대체할 아우터 없어…주력은 ‘롱 다운’ 올 겨울도 대세 아우터는 다운이 될 전망이다. 여성복 주요 17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표 참고> 모두 수량 기준 전년 수준 이상의 물 ...  2018.03.26, 조은혜기자
단카이 세대 떠난 日 남성복 … ‘밀레니얼 세대’ 공략
유나이티드애로우즈·온워드, 온라인·맞춤복 사업 개발 - 지하철역에서 사이즈 체촌, 온라인서 주문, 공장서 배송
 2018/03/19, 03면
단카이 세대 떠난 日 남성복 … ‘밀레니얼 세대’ 공략 유나이티드애로우즈·온워드, 온라인·맞춤복 사업 개발 지하철역에서 사이즈 체촌, 온라인서 주문, 공장서 배송 온워드는 압축팩 내를 건조 상태로 유지해 품질을 보호하면서 공장에서 ...  2018.03.19, 임경량기자
여성복 라이프스타일 존 ‘절반의 성공’
구매 평균단가 1만 원대 - 고객유입, 체류시간 증가
 2018/03/12, 03면
여성복 라이프스타일 존 ‘절반의 성공’ 구매 평균단가 1만 원대 고객유입, 체류시간 증가 ‘올리비아로렌’ 오엘스라이프 여성복 매장 내 라이프스타일 존 구성으로 인한 효과는 얼마나 될까.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  2018.03.12, 조은혜기자
패션 디지털 마케팅, 비용 늘어나는데 전략은 부재
콘텐츠 개발부터 채널 플레이까지 전 과정 아웃소싱 - 통합 서비스 업체 늘었지만, 패션 업체들 부담 늘어
 2018/03/05, 03면
패션 디지털 마케팅, 비용 늘어나는데 전략은 부재 콘텐츠 개발부터 채널 플레이까지 전 과정 아웃소싱 통합 서비스 업체 늘었지만, 패션 업체들 부담 늘어 모바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최근 세대별 SNS 충성도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의 경우 10대 ...  2018.03.05, 박해영기자
고객들 줄 세우는 신발 한정판 마케팅 ‘활활’
유명 브랜드 화제성 선점 최적 수단으로 자리잡아 -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활용 판매, 홍보도 쉬워져
 2018/02/26, 03면
고객들 줄 세우는 신발 한정판 마케팅 ‘활활’ 유명 브랜드 화제성 선점 최적 수단으로 자리잡아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활용 판매, 홍보도 쉬워져 너무 흔해진 ‘한정판’에 고객 피로도 증가 지적도 지난 10일 ABC마트 GS홍대점 ‘휠라 X ...  2018.02.26, 박해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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