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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브랜드, 각양각색 ‘플래그십스토어’ 熱戰
온라인 태생 브랜드, ‘소통’ 홍보 창구로 - 단순 판매 기능 넘어 독특한 콘셉트 주목
 2018/10/15, 03면
스트리트 브랜드, 각양각색 ‘플래그십스토어’ 熱戰 온라인 태생 브랜드, ‘소통’ 홍보 창구로 단순 판매 기능 넘어 독특한 콘셉트 주목해외 진출 증가, 글로벌 쇼룸 기능 커져 홍대나 가로수길, 압구정로데오거리 등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의 플래그십스토어 ...  2018.10.15, 전종보기자
MLB·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남성화장품 런칭 붐
2020년 1조4천억… 10년 간 2배 성장 전망 - 샤넬, 세계 첫 남성 색조 국내 시장 런칭
 2018/10/08, 03면
MLB·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남성화장품 런칭 붐 2020년 1조4천억… 10년 간 2배 성장 전망 샤넬, 세계 첫 남성 색조 국내 시장 런칭 남성들의 화장품 사용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의 투자가 잇따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의 ...  2018.10.08, 오경천기자
여성복, 가을 만회할 겨울 판매전략 ‘고심’
재킷·트렌치코트 등 가을 아우터 판매 급감 - 겨울 대 물량 아우터 출시 앞당겨 소진 집중
 2018/10/01, 03면
여성복, 가을 만회할 겨울 판매전략 ‘고심’ 재킷·트렌치코트 등 가을 아우터 판매 급감 겨울 대 물량 아우터 출시 앞당겨 소진 집중 여성복 업계가 가을을 만회할 겨울 판매 전략을 고심 중이다. 예상보다 더 짧아진 가을로, 준비한 겨울상품을 최대한 소진해 ...  2018.10.01, 조은혜기자
패션 대형사, 조정기 마치고 하반기 사업 확장
삼성물산-스포츠 시장 진출, 해외 브랜드 도입 - LF-라이프스타일 사업 다각화, 이머커스 고도화
 2018/09/17, 03면
패션 대형사, 조정기 마치고 하반기 사업 확장 삼성물산-스포츠 시장 진출, 해외 브랜드 도입 LF-라이프스타일 사업 다각화, 이머커스 고도화 코오롱-온라인 집중 투자, 中 스포츠 사업 확대패션 대형사들이 제각기 성장 동력을 위한 사업 전략을 마련하고 확장을 시 ...  2018.09.17, 임경량기자
슈즈멀티숍 ‘콘텐츠 경쟁’ 막 올랐다
체험형 매장, 독점 협업 상품 ‘젊은 층 모시기’ - 전국 멀티숍 600개 넘어서… 이제 양보다 질로
 2018/09/10, 03면
슈즈멀티숍 ‘콘텐츠 경쟁’ 막 올랐다 체험형 매장, 독점 협업 상품 ‘젊은 층 모시기’ 전국 멀티숍 600개 넘어서… 이제 양보다 질로 브랜드 업체들도 독점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 슈즈멀티숍들이 몸집 불리기를 멈추고 콘텐츠 경쟁에 돌입했다. 대표적으로 ...  2018.09.10, 박해영기자
패션 업계, B2B로 성장 한계 돌파한다
제조 인프라, R&D 기반, 빠른 납기 강점 - 브랜드 추가 런칭보다 사업 안정성 높아
 2018/09/03, 03면
패션 업계, B2B로 성장 한계 돌파한다 제조 인프라, R&D 기반, 빠른 납기 강점 브랜드 추가 런칭보다 사업 안정성 높아 패션업계 B2B와 B2C 경계가 사리지고 있다. 불황형 비즈니스 구조로 점차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디자인 소싱부터 완제품 ...  2018.09.03, 박해영기자
내년 겨울 아웃도어, 아우터 전략 바뀐다
올 겨울 롱패딩 주력 동시에 숏패딩, 야상형 제품 테스 - 세계 패션계 ‘고프코어’ 부상… 아노락·낚시조끼 등 주목
 2018/08/27, 03면
내년 겨울 아웃도어, 아우터 전략 바뀐다 올 겨울 롱패딩 주력 동시에 숏패딩, 야상형 제품 테스트 세계 패션계 ‘고프코어’ 부상… 아노락·낚시조끼 등 주목 패션 업체들은 메인 시즌이 시작되면 당 시즌 판매도 중요하지만 다음 시즌 기획에 대한 고민도 중요한 ...  2018.08.27, 오경천기자
청담동 명품거리 ‘절반이 비었다’
매출은 줄고 임대료는 늘고… 이탈 브랜드 급증 - 사드 사태 이후 아시아 홍보 거점 기능도 퇴색
 2018/08/20, 03면
청담동 명품거리 ‘절반이 비었다’ 매출은 줄고 임대료는 늘고… 이탈 브랜드 급증 사드 사태 이후 아시아 홍보 거점 기능도 퇴색 국내 유일의 하이엔드 상권인 청담동 명품거리가 한집 건너 한집씩 비어있다. 청담동 공실 문제는 수년 전부터 거론되어 왔지 ...  2018.08.20, 박해영기자
패션 업체, 新生 보다 투자-인수합병으로 ‘턴’
자체 신규 런칭 지양… 기성 브랜드 인수로 선회 - 캐릭터 DNA 없는 주식투자式 M&A 우려
 2018/08/13, 03면
패션 업체, 新生 보다 투자-인수합병으로 ‘턴’ 자체 신규 런칭 지양… 기성 브랜드 인수로 선회 캐릭터 DNA 없는 주식투자式 M&A 우려 패션 및 유통 기업들이 신규 브랜드 사업 보다 투자나 인수합병에 집중하고 있다. 더구나 시중 금리가 낮아 자금이 기 ...  2018.08.13, 박해영기자
패션업계, 편집숍에서 플랫폼으로 관심 이동
시장 사입 편집숍 운영 한계 드러나 - 디자이너 제품 위탁, 고급화 시도
 2018/08/06, 03면
패션업계, 편집숍에서 플랫폼으로 관심 이동 시장 사입 편집숍 운영 한계 드러나 디자이너 제품 위탁, 고급화 시도 패션기업들이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에 쏠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플랫폼 사업 진출을 검토 중이거나 오프라인 편집숍의 온오프라인 ...  2018.08.06, 박해영기자
패션 업계, 화장품 사업에 몰린다
‘스타일난다’, ‘임블리’ 코스메틱 1등 공신 - 중국, 동남아 넘어 중동 시장 성장성 주목
 2018/07/23, 03면
패션 업계, 화장품 사업에 몰린다 ‘스타일난다’, ‘임블리’ 코스메틱 1등 공신 중국, 동남아 넘어 중동 시장 성장성 주목 “진입 쉽지만 제대로 된 투자 필요” 지적도 패션업계의 시선이 화장품에 몰리고 있다. 매각 이슈를 몰고 온 스타일난다의 ‘3CE’ ...  2018.07.23, 조은혜기자
KFF 2018이 남긴 과제
“패션, 노동집약적 제조업에서 디지털 테크 산업으로” - “기존 사업 방식 비효율 한계 달해” 인식 공감
 2018/07/16, 03면
KFF 2018이 남긴 과제 “패션, 노동집약적 제조업에서 디지털 테크 산업으로” “기존 사업 방식 비효율 한계 달해” 인식 공감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 기반의 리셋 필요성 인식 “제조업 중심의 정부 지원 정책 바뀌어야” 지적도 지난 5일 본지가 주최한 ‘코 ...  2018.07.16, 박선희기자
제3회 코리아패션포럼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인프라 테크로 -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드 리셋 시급”
 2018/07/09, 03면
인프라 테크로의 전환-스마트 생산부터 스마트 스토어까지 “살아있는 데이터 지금 당장 사용 … 마인드 리셋 시급” ‘인프라 테크로의 전환’을 주제로 다룬 첫 세션에서 카슨 맥켈비(Carson McKelvey) 토푸기어 대표는 미래 패션 기업이 생존을 위해 달성해 ...  2018.07.09, 임경량기자
아웃도어, 스포츠 클라이밍 시장 공략
상품·마케팅 등 아웃도어 접근성 높아 - 노스페이스·블랙야크·마무트 투자 확대
 2018/06/11, 03면
아웃도어, 스포츠 클라이밍 시장 공략 상품·마케팅 등 아웃도어 접근성 높아 노스페이스·블랙야크·마무트 투자 확대 아웃도어 업계가 ‘스포츠 클라이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아웃도어의 DNA와 적합한 스포츠라는 점에서 접근이 쉽다는 판단이다. ...  2018.06.11, 오경천기자
캐시미어, ‘값비싼 특수모’는 옛말
일반화, 대중화 추세 속 기본이자 필수 아이템으로 - 함량 늘리고 적용 확대 … 가격 경쟁력 확보는 숙제
 2018/06/04, 03면
캐시미어, ‘값비싼 특수모’는 옛말 일반화, 대중화 추세 속 기본이자 필수 아이템으로 함량 늘리고 적용 확대 … 가격 경쟁력 확보는 숙제 고급 특수 모(毛)로 꼽혀온 캐시미어가 최근 3년 새 일반화 되가는 중이다. 캐시미어 수요가 연속 증가하며 고가 여 ...  2018.06.04, 조은혜기자
삼성물산·LF·코오롱FnC, 이커머스 사업 고도화 경쟁
콘텐츠 강화, 온라인 채널 다각화 시동 - 디지털 서비스·옴니채널 기능도 보강
 2018/05/28, 03면
삼성물산·LF·코오롱FnC, 이커머스 사업 고도화 경쟁 콘텐츠 강화, 온라인 채널 다각화 시동 디지털 서비스·옴니채널 기능도 보강 패션 대형사들이 이커머스 사업을 놓고 주도권 경쟁이 치열하다. 브랜드 풀과 막강한 자본력을 갖춘 이들 기업들이 최근 자사 ...  2018.05.28, 임경량기자
日 남성 오더메이드 시장 디지털 컨버전스로 진화
아오키·아오야마 日 최대 라이벌 기업도 도입 - 판매 방식 이어 생산, 물류 인프라도 디지털화
 2018/05/21, 03면
日 남성 오더메이드 시장 디지털 컨버전스로 진화 아오키·아오야마 日 최대 라이벌 기업도 도입 판매 방식 이어 생산, 물류 인프라도 디지털화 일본 남성복 업계의 슈트 오더 메이드 시장이 급성장중이다. 오더 메이드가 이커머스의 대척점으로 여겨지던 과거 ...  2018.05.21, 임경량기자
‘일본식 스마트 공장’ 맞춤 슈트의 대량 생산 이끈다
IT 기술 활용한 ‘이지 오더(EASY Order)’ - 연간 1만 개 맞춤 상품 1벌씩 소량 생산 가능
 2018/05/21, 03면
‘일본식 스마트 공장’ 맞춤 슈트의 대량 생산 이끈다 IT 기술 활용한 ‘이지 오더(EASY Order)’ 도입 연간 1만 개 맞춤 상품 1벌씩 소량 생산 가능 中 다롄 공장에서 고객 집까지 ‘1주일 배송’ 일본 슈트 산업이 이지 오더(EO)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 ...  2018.05.21, 임경량기자
스포츠·아웃도어, 하이브리드 아이템 개발 확대
기능성 시장 성장기 지나면 거품 꺼져 - 퍼포먼스와 일상 경계 허문 제품 출시
 2018/05/14, 03면
스포츠·아웃도어, 하이브리드 아이템 개발 확대 기능성 시장 성장기 지나면 거품 꺼져 퍼포먼스와 일상 경계 허문 제품 출시 자주 입지 않는다. 입을 장소도 정해져 있다. 등산복, 래쉬가드, 보드숏 등 퍼포먼스 웨어에 대한 이야기다. 퍼포먼스 웨어는 시장 ...  2018.05.14, 오경천기자
‘프론트로우’ 콜라보레이션의 정석 … 온라인 PB 성공모델로
디자이너는 상품 개발, 더블유컨셉은 생산·마케팅·판매만 - 매 시즌 프로젝트 상품 출시, 2013년 이후 완판 행진 이어가
 2018/05/07, 03면
‘프론트로우’ 콜라보레이션의 정석… 온라인 PB 성공모델로 디자이너는 상품 개발 더블유컨셉은 생산·마케팅·판매만 매 시즌 프로젝트 상품 출시 2013년 이후 완판 행진 이어가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황재익)의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가 최근 ...  2018.05.07, 성혜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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