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주요 여성복 1분기 실적 ‘한 자릿수 신장’

발행 2019년 04월 1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유통 증가분 감안하면 보합세
상설 통해 정상 매출 부진 만회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주요 여성복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 1분기(1~3월) 실적을 조사한 결과 응답 브랜드 대부분이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신장을 기록했다.

 

조사에 응답한 28개 브랜드 중 10% 이상 신장한 곳은 9개다. 나머지 19개 브랜드 중 5% 미만 신장이 8개, 보합이 3개, 역신장이 3개다.

 

1, 2월까지는 겨울 아우터 수요가 크게 꺾이면서 부침이 심했고, 3월에도 소비위축과 미세먼지 등 환경적 영향으로 중순을 넘기며 봄 수요가 본격화됐다.

 

브랜드별로 보면 대현의 ‘모조에스핀’, ‘블루페페’ 매출이 12%, 9.8%, ‘씨씨콜렉트’는 4% 신장이다. ‘모조에스핀’은 불황에도 브랜드 파워가 커지며 올 1분기까지 4년째 신장세며, ‘블루페페’는 유통망 수가 7.2% 늘고 부실점포가 줄어든 영향이다.

 

랩코리아의 ‘랩’은 유통망이 8.8% 줄고 봄 물량이 전년대비 20% 줄어들며 매출이 14% 역 신장했다.

 

세정의 ‘올리비아로렌’은 매출이 작년(2.2%)에 이어 올해도 1.9% 신장했다. 겨울 헤비물(다운류) 판매하락에 따른 겨울매출이 감소했지만 봄 신상품 판매율 호조, 비효율 매장 정비, 아울렛 재고 소진처 확대로 보합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는 주력 상품 선 출시 및 재킷 류 매출 증가, ‘지컷’은 간절기 재킷과 트렌치코트 호조로 신장했다.신원의 ‘베스띠벨리’, ‘비키’, ‘씨’는 모두 보합 매출을 기록했다. 평균 기온 상승으로 18년 겨울다운 매출이 감소했고 유통망과 점 평균 매출 개선에 집중하며 큰 폭의 신장이 어려웠다.

 

아이올리의 ‘에고이스트’, ‘플라스틱아일랜드’ 0.4%, 6%씩 매출이 빠졌다. ‘에고이스트’는 전년대비 정상 매장이 10개점 줄어 자연감소분이 발생한 영향이며, 아울렛이 전년과 동일한 매장 수를 유지하며 전년대비 상승세를 타 역 신장 폭을 키우지 않았다.

 

위비스의 ‘지센’은 기존 점 매출신장을 위한 점 프로모션, 몰링화, 캐주얼 군 확대로 고객층이 확대되며 유통망과 매출이 각 3%, 10% 신장했다. 인디에프의 ‘조이너스’는 춘하 신상품의 빠른 반응과 아울렛 4개점 행사 실적 호조, ‘꼼빠니아’는 적중률 향상으로 전년대비 판매율이 겨울시즌 8%, 봄 시즌 17% 상승해 소폭 신장(각 3%, 5%)으로 마감할 수 있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