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수원 남문·대전 은행동·충주 성서동

발행 2019년 03월 19일

종합취재 , appnews@apparelnews.co.kr

수원 남문 - 미세먼지에 고객 발길 ‘뚝’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이달 초 전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가운데, 수원 지역도 예외는 아니었다.


전년보다 기온은 높아졌으나,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남문 상권의 방문객이 크게 줄었다.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50대와 60, 70대인 남문은 타상권에 비해 미세먼지로 인한 타격이 컸다. 여러 매장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역신장 한 매출을 기록했다.


봄 상품 판매가 빨라지면서 지난 겨울 매출부진 이후 일시적인 회복세를 보였던 만큼, 아쉬움이 크다.


지난 한 달간 신규 입점 및 퇴점 소식은 없었으며, 일부 브랜드의 확장 공사가 진행됐다.


캐주얼 ‘에드윈’은 매장 옆 공실을 기존 매장과 통합, 1개 매장으로 확장 오픈했다.


일부 골프웨어 브랜드도 이달 중 매장 확장 공사에 들어간다.

 

대전 은행동 - 공실 매장 여전

 

[어패럴뉴스 김성훈 기자] 여전히 침체에서 벗어나지못하고 있다. 지난달 구정을 끼고 매출이 소폭 오름세였지만, 이달에는 중순 기준 전달 대비 매출이 30% 이상 빠졌다. 전년 대비도 30% 역신장 중이다.


소비위축과 미세먼지 영향으로 유동인구가 크게 줄어 신학기, 봄 신상품 수요를 기대하기 어려웠다. 특히 10~20대 발길이 크게 줄면서 그간 전년수준 이상을 유지해온 보세매장도 매출이 밑졌다.


패션뿐 아니라 화장품, 요식업 등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세다.


신규 오픈 점은 없다. ‘이안경원’과 ‘춘천닭갈비’ 사이 메인라인에 위치한 공실 매장 4곳(35평, 50평, 54평, 58평)이 한 달이 넘게 문의조차 없고, 지난달 화장품 브랜드 ‘어퓨’(14평)가 빠졌던 자리도 깔세 형태로 사격장이 들어와 임시 영업 중이다.


이달 7일 예정돼 있던 300평 규모의 대형 패션 보세매장 오픈도 얼어붙은 경기에 유보됐다.

 

충주 성서동 - 봄 빨라졌지만 물량 부족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3월 첫 주는 날씨가 풀리며, 전달보다 집객이 높아졌다.


어덜트 상권으로, 집객은 50대가 높다. 스포츠웨어, 스포츠 키즈 브랜드에서는 목적구매로 인해 2030대까지 도 유입되는 추세다.


유동인구도 50대가 메인이며, 젊은 층은 ‘뉴발란스’, ‘네파’인근 골목으로 유입된다.


매출은 2월 마지막 주 대비 보합 및 상승세를 보인다.


이중 어덜트 여성복 일부는 전 주 대비 상승세이나, 전년대비 보합 감소했다. 봄 상품 반응이 빠르지만 전년보다 물량이 부족했던 것. 간절기 외투류가 특히 잘 팔렸다.


공실 수는 유지 중이다. 신규매장은 슈즈 편집숍 ‘폴더’가 오픈한다. 오는 4월 중순에는 연수동 충주체육관사거리 부근에 ‘유니클로’가 문을 열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