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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마트, 2018년을 빛낸 올해의 슈즈 선정

발행 2019년 01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ABC마트가 작년 한 해 동안의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반스 올드스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순서대로 ‘휠라 디스럽터2’,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 하이’, ‘아디다스 슈퍼스타’, ‘휠라 코트 디럭스 벨크로’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점은 반스 올드스쿨이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ABC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선정된 부분이다. 많은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는 반스 올드스쿨은 데일리 운동화로 손색없을 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착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ABC마트가 선정한 2018년 신발 트렌드를 이끈 제품으로는 ‘호킨스 웜앤라이트’, ‘휠라 디스럽터2’, ‘누오보 레테라’, ‘휠라X우왁굳’,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V’가 뽑혔다.

 

‘호킨스 웜앤라이트’는 빠르게 찾아온 겨울 한파로 인해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한층 더 향상된 보온성과 삭스슈즈, 뮬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슈즈를 선보이며 2018년 패딩 열풍을 이어나갔다.

 

‘휠라 디스럽터2’는 2018년 화제를 일으킨 어글리슈즈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스포츠 브랜드의 어글리슈즈 열풍을 이끌었다. 투박한 복고풍의 디자인으로 연령과 성별에 구분 없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의 슈즈 트렌드를 이끈 제품으로 선정됐다.

 

2018년에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의 인기도 거센 한 해였다. 휠라와 게임 방송 BJ 우왁굳이 협업해 탄생된 ‘휠라X우왁굳’은 우왁굳 특유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그가 자주 사용하는 멘트를 제품 곳곳에 투영해 공개 10여 분 만에 주요 사이즈가 모두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아디다스와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와 협업한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V’도 완판을 기록하며 올해의 트렌드를 이끈 슈즈 제품으로 선정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작년을 돌아며 2018년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신발들과 슈즈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들을 선정해보았다”며 “2019년에도 슈즈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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