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유아동복

몸집 줄이고, 적중도 높이기 ‘올인’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기존 업체들 물량, 유통 보합·축소 분위기
지프, NBA, 캉골, NFL, 폴햄키즈는 확대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유아동복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물량 증량에 소극적인 분위기다.

저 출산과 경기 침체 등으로 시장 상황이 악화되면서 올해 역시 매출 부진을 면치 못했기 때문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아동복 시장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물량을 늘리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내년 춘하시즌에 10%이상 물량을 추가한 브랜드는 ‘오가닉맘’과 ‘폴햄키즈’다.

올해 4~5개 브랜드가 물량을 20% 이상 늘린 것과 비교되는 모습이다.
 
‘오가닉맘’의 경우 올해 주니어 내의 ‘TFTO’를 런칭하면서 스타일 수를 약 10% 줄였으나, 춘하시즌 전체 물량은 15%가량 늘었다.

대리점 중심의 유통확장을 준비 중인 ‘폴햄키즈’는 물량을 수량 기준 85% 확대했다. 각종 협업상품을 준비 중이며, 여아라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폴햄키즈’는 올해 250억 원대 매출을 올렸으며, 내년에는 400억 매출을 목표로 상반기 중 85개(현재 70개)까지 유통망을 늘린다.

‘애플핑크’, ‘제이씨비’, ‘베네통 키즈’ 등은 물량을 올 춘하시즌 대비 5~10% 줄였다.

‘애플핑크’와 ‘제이씨비’는 각각 수량 기준 8%, 11%씩 축소됐다. 후드 티셔츠와 데님 등 인기 아이템에 물량을 집중시켜 무리한 물량확대보다 적중률 높이기에 초점을 맞췄다.

‘베네통 키즈’는 생산 금액과 수량 모두 올해보다 약 5% 줄었으며, 유통망 역시 올해보다 3~4개점을 축소할 계획이다.

전체 매출 목표를 올해와 동일하게 책정하고, 점 효율을 높이는데 집중한다.

반응생산 비중은 전 브랜드가 올해와 동일한 수준이었으며, 변동 폭이 5% 미만이었다.

유통망은 대부분 ‘몸집 줄이기’에 나선 가운데, 유통사 별로 신규브랜드 입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캐주얼 ‘지프’와 ‘NBA’는 내년부터 각각 ‘지프 키즈’와 ‘NBA키즈’ 단독 전개를 확대하며, 올해 런칭한 ‘캉골 키즈’와 ‘NFL 키즈’, ‘일루프’ 등도 유통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폴햄 키즈’는 대리점 유통을 확대한다.

주목할 점은 신규 브랜드 런칭과 물량 확대 등이 전문 업체가 아닌 성인복 키즈 브랜드에 집중됐다는 점이다.

매년 성인복 키즈 브랜드의 강세가 계속되면서, 사세 확장 역시 해당 브랜드 위주로 진행되는 추세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물량 출하 동향,유아동복]



 ■ 키워드 1 : 물량 출하 동향
  •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여성복
    반응생산 최대 40%, 물동량 더 줄 수도외형 줄더라도 점 효율, 재고 관리 초점   [어패럴뉴스 조은혜기자/유민정 기자] 예년과 물량 차이가 크지 않다. 이번 춘하시즌 역시 규모보다는 효율향상을 통한 내실에 포커스를 두면서 보합세다. 업계 관계자는 “앞서...
  •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아웃도어·골프웨어
    아웃도어 - 재고 소진에 주력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올 상반기 주요 아웃도어 업체들의 물량 계획은 작년보다 더 소극적인 움직임이다. 재작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이다. 특히 봄 시즌 핵심 아이템인 재킷의 판매가 예년에 비해 크게 줄어든 ...
  •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캐주얼
    공급량 보합 내지 소폭 증량… 리오더 늘려온라인 비중 늘리고, 계절별 전략 상품 개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대부분 업체가 올해 춘하시즌 물량을 지난해와 비슷하게 책정했다. 적극적으로 물량을 늘리기보다, 기존 수준에서 판매율 높이기에 집중...
더 보기




 ■ 키워드 2 : 유아동복
  • 해피랜드 코퍼레이션, ‘추석맞이 대축제’ 개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해피랜드 코퍼레이션(대표 신재호)이 유아동복, 유아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해피랜드 코퍼레이션 추석맞이 대축제’를 개최한다. ‘압소바’, ‘파코라반베이비’, ‘프리미에쥬르’, ‘해피랜드’, ‘크리에이션asb’ 등...
  • ‘알로앤루·알퐁소’ 가을 컬렉션 출시
    코튼’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부드럽고 착용감이 좋아 여린 피부의 아이들이 자극 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세탁이 잦은 유아동복 특성을 고려해, 방축가공(수축방지) 과정을 거쳐 세탁과 고온건조에도 수축을 최소화했다. ‘다운점퍼 7종’은...
  • 제로투세븐, 유튜브 ‘알로앤루TV·알퐁소TV’ 시작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 이충하, 조성철)이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유아동복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 ‘알퐁소(alfonso)’의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지난 2013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 자사 브랜드 소식을 영상...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ECTRA_Seminar
Premierevision
FashionTokyo
EBIZWAY
SKY
PREVIEW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