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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몰, 로레알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발행 2018년 12월 1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H몰이 단독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글로벌 뷰티 기업과 손잡는다.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이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그룹의 한국 지사인 로레알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JBP)’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 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최근 전자상거래 업체와 패션·뷰티·식품 등 다양한 업체가 상호 ‘윈윈’하기 위해 JBP를 체결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재 로레알코리아가 국내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8개 브랜드 모두가 온라인에 입점해 있는데다, 현대H몰 수입 화장품 매출 중 로레알 소속 브랜드들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크며 현대백화점과 연계돼 있는 온라인 채널로 프리미엄 고객층도 두터워 업무 제휴 협약 체결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로 판단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 체결에 따라 내년부터 현대H몰에서 로레알코리아가 운영 중인 입생로랑·키엘·랑콤·슈에무라·어반디케이 등 5개 수입 인기 화장품 브랜드의 신제품을 먼저 런칭할 계획이며, 단독 상품 출시와 더불어 공동 판촉 등 각종 행사도 브랜드별로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H몰은 로레알코리아에 브랜드 구매 고객에 관한 다양한 CRM(고객관계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공동으로 연구해 기존과 다른 프로모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과 로레알코리아는 브랜드별·시즌별 마케팅 기획부터 공동 프로모션 및 캠페인 진행을 위해 양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자산을 활용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황선욱 현대홈쇼핑 H몰사업부장(상무)은 “이번 협약 체결로 국내 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로레알 코리아의 다양한 상품을 우선 선보일 수 있게 된 만큼, 검색·광고 등 현대H몰 내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기존 할인 위주의 프로모션에서 벗어나 구매주기·연관구매 등 소비 특성을 분석해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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