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LF, 스포츠웨어 새 판 짠다

발행 2018년 11월 3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라푸마·헤지스골프 등 스포츠부문으로 통합
부문장에 손광익 상무 발령… 재정비 새 출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스포츠 사업에 대한 역량을 집중한다.


이 회사는 지난달 1일부로 라푸마, 질스튜어트스포츠, 닥스골프, 헤지스골프 등 4개 브랜드를 스포츠부문으로 묶고 부문장에 손광익 상무를 발령했다.


LF의 스포츠웨어 사업은 남·여성복 사업에 비해 규모가 작다. 연간 2천억 원 내외 수준. 핵심이었던 아웃도어 ‘라푸마’ 사업이 크게 축소됐고, ‘닥스골프’와 ‘헤지스골프’도 정체기를 보인지 오래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신규 브랜드로 아직은 규모가 미미하다.


이에 LF는 스포츠, 여성, 캐주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렉터로 활동했던 손광익 상무를 스포츠 부문장으로 발령하고 새로운 변화를 주문했다. 손 상무는 2016년 5월 LF로 합류해 ‘질스튜어트스포츠’ 런칭을 주도했고, 작년 11월 1일부터는 아웃도어 ‘라푸마’ 사업부장을 겸직해왔다.


가장 큰 과제는 ‘라푸마’의 부활이다. 한 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5대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지만 지금은 연매출이 1천억 원이 안 될 정도로 위상과 규모가 위축된 상태다.


손 상무는 “과거의 데이터는 잊고 새로운 라푸마를 만들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부터 변화를 시작해 하반기 완벽히 새로워진 라푸마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는 ‘컬러’와 ‘트렌드’다.


손 상무는 “변화에서 차별화를 줄 수 있는 것은 컬러의 조화다. 기존의 컬러는 과감히 지우고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의 컬러 조화를 선보일 것이다. 또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과 디자인을 집중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닥스골프’와 ‘헤지스골프’는 헤리티지 강화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면서 한층 젊은 감성을 선보인다. 또 캐디백, 보스턴백, 모자, 벨트 등 용품에 대한 기획력 강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골프라이프를 제시한다. 내년 골프웨어 사업은 20%의 성장을 목표로 잡고 있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스텝별로 성장시킨다. 손 상무는 “작년과 올해 2년에 걸쳐 젊고 심플한 ‘컨셉’과 다운, 신발 등의 ‘핵심 아이템’을 만들어냈다. 이를 기반으로 차근차근 안정된 성장을 그릴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