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여름엔 역시 ‘린넨’… 재킷부터 하의까지 점령

습하고 무더워진 여름 날씨 ‘린넨’ 인기 높아져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상의류에서 원피스·스커트 등 적용 범위 넓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번 여름 예상대로 ‘린넨(linen, 아마섬유)’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여성복 대부분이 린넨 함유 소재 사용과 적용 아이템 비중을 늘려 전체 상품의 15~20% 비중으로 구성했는데, 업계에 따르면 그만큼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인기리에 팔려나간 재킷에 더 많은 수요가 몰렸고 원피스부터 스커트, 팬츠 등 하의류까지 예년보다 찾는 비중이 늘었다. 재킷은 형태감이 있는 소재 특성상 핏(특히 어깨 핏)이 무너지지 않아 데일리뿐 아니라 갖춰 입는 자리에도 적합해 올해도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눈길을 끄는 건 재킷과 하의가 함께 구성된 셋업(set-up) 물이다. 작년 대부분 재킷을 단품으로 출시했는데, 인기에 힘입어 다수 브랜드가 셋업 물 출시에 나섰고 기대 이상 호응을 얻었다.

이앤씨월드의 ‘이엔씨’는 올 춘하 시즌 출시한 셋업(재킷+팬츠) 전 모델이 리오더 됐고, 지난달 기준 85%의 판매율(리오더 수량 포함)을 기록했다. 여름상품임에도 3월부터 반응이 올라왔다. 린넨 적용 소재 제품은 모두 잘 팔렸고, 모든 유통채널에서 고르게 수요가 몰렸다.

현우인터내셔날의 ‘르샵’도 셋업물 판매가 활발했는데, 린넨과 스판사 혼방은 물론 신축성이 없는 셋업까지 예년보다 더 팔려나가 여전한 인기를 실감했다.

작년에 많이 팔린 재킷 단품도 예년보다 10% 이상 판매가 늘었고, 판매 기간이 길어져 보통 4월 이전에 끝나던 수요가 6월 초까지 이어졌다. 6월 베스트 판매 10개 제품 중 2개가 린넨 재킷이었다. 여름 원피스와 하의류도 린넨 적용 모델 수를 30% 늘려 구성, 구매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올리브데올리브의 ‘올리브데올리브’도 길어진 매기로 5월까지 재킷판매가 활발했다. 여성성이 강한 고객 특성상 솔리드보다 패턴 모델 비중이 많았고, 역시 패턴 2~3 모델이 가장 늦게까지 많이 팔려나갔다.

‘올리브데올리브’ 디자인실 관계자는 “구김 때문에 린넨을 많이 꺼렸는데 올해는 고객도 매장도 트렌드로 받아들일 만큼 호감도와 선호도가 상승하고 구매 고객층도 더 어려졌다”고 말했다.

아이올리의 ‘플라스틱아일랜드’는 여름 린넨 비중을 10% 더 늘렸고, 본격적인 더위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5월 말 원피스를 추가 생산했다.

5월 초 중순까지 재킷류, 6월 중순 이후 원피스, 블라우스, 팬츠 아이템이 활기를 띄면서 여름 매출만 놓고 보면 상승세다. 6월 기준 팔려나간 여름 상품 중 10% 후반~20%가 린넨이다. ‘플라스틱아일랜드’가 여름 시즌 티셔츠 등 면 제품과 폴리에스터 쉬폰 비중이 높은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그중 판매가 가장 활발한 것은 원피스로, 작년보다 매출이 15% 신장했다. 봄 시즌 원피스류가 고전했던 것과 상반된다.

린넨 수요가 꾸준한데 대해 ‘이엔씨’ 디렉터 박선준 상무보는 “착장경험이 늘면서 국내 고객들이 구김 특성을 이해하게 됐고, 같은 컬러라도 린넨 소재에 적용될 때 내추럴하고 더 고급스러움을 확실히 인지하면서 선호도가 높아졌다. 여기에 최근 2~3년 지속돼온 루즈 핏 트렌드가 맞물려 신축성 없는 린넨의 단점을 감해줬다”고 분석했다.

‘르샵’ 조윤미 디자인실장도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무드의 유행으로 단점으로 여기던 구김에 관대해졌고 장점으로까지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 상의에 비해 수요가 덜했던 하의류가 반바지, 치마바지 등 짧은 위주에서 긴 기장의 통바지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린넨]



 ■ 키워드 1 : 린넨
  • ‘자주(JAJU)’와 김재현 디자이너가 만났다
    기본으로 하는 만큼 모든 제품에 넉넉한 실루엣이나 허리부분의 고무줄 밴드, 스트링(끈) 장식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면과 린넨 소재를 주로 사용했다. 주력 제품 가격은 티셔츠 2만9천~4만9천 원대, 팬츠 4만9천~6만9천 원대, 원피스 6만9천~15만9천...
  • 캠브리지 멤버스, 2019 봄/여름 시즌 컬렉션 공개
    제안한다. 재킷과 팬츠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맨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고품격 캐주얼이다. 컬러는 네이비, 카키를 중심으로 울, 면, 린넨과 같은 천연 소재를 기본으로 가먼트 다잉과 워싱을 활용해 자연스럽고 멋스러움을 더했다. '뉴 캐주얼 라인'은 기존 수트의 약...
  • 에디션 센서빌리티, 2019 춘하시즌 캠페인 공개
    이태리 포지타노를 배경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리조트룩을 담았다. 자연스러운 소재와 조화를 이루는 컬러가 새 시즌의 주요 키워드다. 린넨 100%의 화이트, 민트, 베이지 색상 제품들은 어떤 휴양지에서도 세련되고 조화롭게 매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