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우수매장탐방 - '엔플러스’ 롯데마트 잠실점
3개사 손잡고 ‘패션 놀이터’ 구현

발행 2018년 07월 12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의류 쇼핑 공간에 리빙·카페 결합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야나기(대표 김영미)가 전개하는 ‘엔플러스’ 롯데마트 잠실점은 ‘패션 놀이터’를 컨셉으로 야나기, 시부야, 르쟈뎅 세 업체가 협력해 2015년 오픈한 약 230㎡(70평)규모의 대형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빈티지 상품과 함께 금속과 나무집기를 사용한 인테리어 등 기존 대형마트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로, 의류 외에 디퓨저, 액자, 컵, 휴대폰케이스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 곳의 노영실 매니저는 “의류, 신발, 소품 구매부터 카페 이용까지 고객별로 방문 목적이 다양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고객들의 방문 목적을 먼저 알고 그에 맞는 쇼핑을 제안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전 직원이 상품 판매 뿐 아니라 음료 제조까지 가능하며, 매장이 본사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어 브랜드에 대한 지식이나 전문성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의류가 전체상품의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성인복과 아동복이 약 7:3 비중으로 구성됐다.

대부분 제품에 국내산 원단을 사용했으며, 프리사이즈로 제작해 30, 40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착용가능하다.

온라인이나 SNS를 통해 구매해온 고객들이 매장 방문을 통해 제품 착용 후 만족감을 느껴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엔플러스’ 잠실점에서 의류만큼 고객에게 인기가 좋은 것은 매장 가운데 위치한 카페다.

 

월 매출의 약 10%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카페를 방문하기 위해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노 매니저는 “같은 층에 위치한 키즈카페에 아이를 맡기고 편하게 음료를 즐기며 쇼핑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많아졌다”며 “단순히 커피머신을 구비한 것이 아닌 매장 내에 별도의 카페를 갖췄다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픈 후 커피 맛 개선을 위해 원두 교체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말 테이블도 2~3개 추가했다”고 말했다.

‘엔플러스’는 방문객들로부터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월 6천만 원대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당 지역에 인접한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추후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