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석정혜가 만든 ‘까스텔바작’ 핸드백 벌써 ‘주목’

추동 풀 컬렉션 리노베이션 첫선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테스트 출시한 6개 모델 리오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쿠론’의 석정혜 CD가 이번 시즌 패션그룹형지 ‘까스텔바작’ 핸드백의 테스트 리노베이션을 진행,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풀 컬렉션을 리뉴얼 하기 전 일부 테스트 상품의 반응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까스텔바작’ 핸드백은 패션그룹형지의 계열사인 형지에스콰이아가 2016년 런칭 운영하다 작년 신설된 까스텔바작코리아로 자리를 옮겼다.

형지는 답보상태의 핸드백 사업 육성을 위해 최근 석정혜 CD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핸드백 리뉴얼에 착수했다. 석 CD는 지난해말 신세계인터내셔날을 나와 자신의 핸드백 브랜드 ‘분크’를 런칭함과 동시에 까스텔바작과 손을 잡았다. 이번 협업은 백배순 대표와 석 CD의 코오롱에서의 인연이 배경이 됐다.

석 CD가 리뉴얼한 상품 라인업은 추동 시즌 첫선을 보이게 되지만 마켓 테스트를 위해 이번 시즌 미리 상품을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겁다. 6개 스타일이 출시와 동시에 리오더에 들어갔다. 석 CD의 신상 라인은 종전 상품과 달리 가죽을 배제하고 원단, 리버시블, 초창기 BI, 스포츠 디테일 등을 담아냈다.

이에 대해 석 CD는 “까스텔바작은 프레타포르테에서 아웃포켓을 과감하게 활용해 스포츠 룩으로까지 진화된 케이스다. 자이너 까스텔바작의 초기 디자인을 반영하는데 집중했다. 일례로 로고, 포켓 등을 적극 적용했고, 여기에 리버시블 디자인의 실용성을 배가시켰다”고 설명했다.

추동 시즌 상품부터는 전 라인을 석 CD가 핸들링한다. 출시 예상 시기는 7월 말부터다. 까스텔바작 핸드백의 유통 채널도 백화점에서 온라인으로 재조정했다.

석 CD가 운영하는 석인터내셔날도 지난달 중순 법인 전환됐다.
 
‘분크’는 남다른 디자인과 판매 접근 방식을 시도하며, 토큰백을 클러치, 웨빙 스트랩, 라지백 등으로 업데이트해 출시, 연속 완판행렬을 기록했다. 일부 상품은 4천개 이상 판매됐다.

‘분크’는 현재 온라인 현대H몰, 분크 자사몰, 한스타일 숍인숍으로 전개 중이다.
 
내년부터는 해외 사업을 시작해 면세점, 해외 전시회 등으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까스텔바작, 쿠론]



 ■ 키워드 1 : 까스텔바작
  • '예작’ 까스텔바쟉 콜라보 셔츠 호응
    시즌 판매로 시너지 UP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의 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이 내년에 계열사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콜라보레이션한 셔츠를 전 시즌 출시한다. 지난 9월 ‘까스텔바쟉’과 손잡고 리미티드 상품으로 선보인 셔츠가...
  • 패션그룹형지, 온라인몰 ‘형지몰’ 오픈
    ‘형지몰’을 오픈한다. 형지몰은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과 아웃도어, 홈리빙 ‘까스텔바작 홈’ 등 자사 브랜드가 입점한 통합 온라인 몰이다. 내년 초부터 까스텔바작 골프웨어 및 남성복, 잡화 등 형지...
  • 까스텔바작 백 ‘PLAYGROUND’ 팝업 스토어 성료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패션그룹형지에서 전개하는 까스텔바작 백&액세서리(이하, 까스텔바작)가 2018F/W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여 지난주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서울 한남동 ‘구슬모아당구장’에서 ‘PLAYGROUND’ 컨셉의 팝업 스토어 운영을 성황리에...
더 보기




 ■ 키워드 2 : 쿠론
  • 코오롱FnC, 佛 여성복 ‘이로’ 국내 사업권 인수
    아웃도어와 신사복, 캐주얼 사업 분야에는 주력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으나 여성 의류에는 주력 사업이 부재한 상태다. 현재 코오롱FnC는 여성 패션 사업으로는 W(우먼스)본부 산하에 쿠론(여성 잡화), 슈콤마보니(여성 잡화) 럭키슈에뜨(여성 캐주얼) 등을 보유하고...
  • 늘어나는 면세점, ‘K패션’ 유치 경쟁
    높아” 수익 악화 우려도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면세점 유통에서 K뷰티가 강한 면모를 구축한 데 이어 K패션까지 강화되고 있다. 종전 쿠론, 엠씨엠, 루이까또즈 등 지명도 높은 브랜드 중심에서 신생부터 디자이너, 심지어 인플루언서 브랜드까지 면세 입점이...
  • 패션 업계, B2B로 성장 한계 돌파한다
    달한다. 아키클래식의 ‘아키’도 남수안 대표가 디자인을 전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만큼 홀세일과 B2B로 세확장이 가능해진 것이다. ‘쿠론’을 런칭한 석정혜 CD는 자신의 브랜드 ‘분크’를 운영하면서도 카스텔바작 액세서리 등 핸드백 브랜드의 프리랜서 CD로서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ERDOS
RANKEY
VIVIEN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