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19(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신세계 여성복 3인방 해외 공략 속도 낸다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 계열의 여성복 3인방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이 해외 공략을 가속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톰보이 차정호 대표는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자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서둘러, 중장기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한 해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지난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가 나란히 국내 매출 1천억 원을 넘어서면서 글로벌 행보에 한층 힘을 싣기로 한 것.

먼저 중국 내 안정된 입지를 다지는데 중점을 두고 향후 유럽, 미국 등지까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다 밀착된 공략을 위해 올 초 중국 상해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해외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면세점 오픈도 늘리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아이파크 HDC신라면세점에 3개 브랜드가 구성된 복합매장 1호점을 선보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보브’와 ‘지컷’으로 오는 2020년까지 중국 매출 1천500억(지컷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보브’는 2011년 중국에 진출해 지난해 마감기준 47개 점, ‘지컷’은 2016년 5월 진출해 지난해 마감기준 11개점을 구축했다. ‘보브’가 400억 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보브’는 7개점을 추가해 54개점으로 확대하고, ‘지컷’은 내년부터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비효율 점포 3개점을 정리하고 보유매장의 역량 향상에 집중한다.

신세계톰보이의 ‘톰보이’도 2020년 해외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목표로 글로벌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8월 중국 온라인몰 ‘T몰’에 입점한다. 온라인만 전개 하던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유럽은 지난 2015년 인수한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폴 푸아레(Paul Poiret)’의 프랑스 현지법인(2016년 설립)이 국내 브랜드의 진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폴 푸아레’는 올해 리런칭, 지난 3월 열린 프랑스 파리패션위크에서 첫 번째 패션쇼를 열고 본격적인 전개를 시작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신세계톰보이]



 ■ 키워드 1 : 신세계인터내셔날
  • 'S.I_랩' 신진디자이너 팝업 연다
    국내 20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참여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담동 패션 특화 코워킹 스페이스 ‘S.I_랩(LAB)’에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S.I_랩’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 '끌로에' F/W 신상 로이 버킷(Roy Bucket) 백 출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브랜드 '끌로에(Chloé)'는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로이 버킷(Roy Bucket) 백을 출시한다. 로이 버킷 백은 심플한 바구니 형 가방으로 로이 백의 상징적인 디자인은 유지한 채 실용성과...
  • '보브' 아티스트 노보(NOVO)와 함께 캡슐컬렉션 출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보브'는 이달 13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 노보(NOVO)와 협업해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더 보기




 ■ 키워드 2 : 여성복
  • '씨' 나나와 함께 휴가지에서 여신되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원의 여성복 브랜드 '씨(SI)'에서 나나 화보 속 ‘롱 원피스’와 ‘로브 가디건’을 활용한 바캉스룩을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롱 원피스’가 제격이다. 오프 숄더 디자인에 셔링 장식이 돋보이는 '씨(SI)' 롱...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들어섰다. 여름 시즌이 본격화 되면서 음료 전문점 비중이 늘고 있다. 이 곳 상권에서 비교적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 패션 브랜드 매장은 여성복 ‘로엠’과 ‘숲’, 스포츠 ‘스파이더’와 ‘휠라’다. 데상트, 뉴발란스 등이 매년 높은 인기를 구가했지만 최근에는...
  • 구호, ‘마마콤바’ 서형인 작가와 협업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일러스트레이터 ‘마마콤마’ 서형인 작가와 협업해 여성복 ‘구호’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아티산(Artisan)’을 출시했다. 삼성물산은 ‘구호’의 ‘More and More, Aspiring Comma(더 커다란 열망을...
더 보기




 ■ 키워드 3 : 신세계톰보이
  • 남성복, 여성복·스트리트 캐주얼까지 손댄다
    스트리트 캐주얼 라인을 출시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 남성복 경기가 쉽사리 회복되지 않자 제품군을 확대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신세계톰보이는 온라인을 통해 남성복 ‘코모도’의 여성용 의류를 첫 출시 했다. 남성용 니트와 티셔츠로 인기를 끌었던...
  • 코모도, 온라인 전용 ‘러브 티셔츠’ 첫 출시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가 남성복 ‘코모도’ 시그니처 레터링(글자) ‘러브(love)’를 활용한 티셔츠를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했다. ‘love 레터링’ 디자인은 뉴욕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Curtis Kulig)’이 직접 그린...
  • 이슈브랜드 - 신세계톰보이 ‘스튜디오 톰보이’
    잡화·주얼리·슈즈 협업 컬렉션 눈길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라인 출시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가 성장행진을 지속하며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확인시키고 있다. 지난해 14.6% 신장한 1,100억 원의 매출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