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여성복 티셔츠 인기...콜라보 라인도 호조

여름 초반 판매율 급상승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시즌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라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춘하시즌 일찍부터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티셔츠 인기가 지속된 덕분이다. 수요가 이어지면서 티셔츠가 중심 아이템인 콜라보레이션 라인까지 활발한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것.

롯데지에프알의 ‘티렌’이 네일 아티스트 온유와 손잡고 지난달 15일 내놓은 ‘티렌 X 온유(ONNU)’ 컬렉션은 이달 2주차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다. 티셔츠와 점프 수트, 모자 반응이 빠르게 올라왔고 그 중에서도 5개 스타일로 구성한 티셔츠 반응이 두드러졌다.

이달 17일까지 전체 수량대비 평균 30%가 넘는 판매율을 보였다. 이중 전판에 영문 레터링이 들어간 티셔츠는 60%에 육박한 판매율을 기록, 리오더에 들어갔다. 모자도 완판에 가깝게 팔려나갔다.

패션그룹형지의 ‘올리비아하슬러’는 이번 여름시즌을 겨냥해 해태제과 ‘부라보콘’과 콜라보레이션 한 ‘Bravo! 올리비아하슬러’ 라인을 출시했다. 블라우스와 티셔츠, 스카프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티셔츠가 판매율 87%로 완판을 예상할 만큼 활발히 팔려나갔다.

티셔츠는 전면에 부라보콘과 하트 일러스트, ‘BRAVO’ 알파벳을 경쾌하게 그려 넣어 젊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담은 제품으로 화이트와 블루 두 가지 컬러가 고르게 반응을 얻었다.

티비에이치글로벌의 ‘쥬시쥬디’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80만을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헨킴’과 콜라보레이션한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는데, 5종으로 선보인 티셔츠가 전체 수량기준 60% 이상 팔렸다. 이 같은 추세면 2차 리오더 수량까지 포함해도 시즌마감 80%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콜라보 라인은 물론 일반 여름 티셔츠 아이템도 40% 이상의 판매율을 달리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시즌 티셔츠 전면 프린트가 크게 들어간 스타일이 특히 인기인데, 소장가치가 높고 유니크한 헨킴 일러스트 작품이 들어가면서 타 브랜드와 확실히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디자인과 소재 퀄리티도 좋아 시너지가 나고 있다”고 말했다.

‘헨킴’ 콜라보 라인은 티셔츠 5종을 비롯해 숄더백, 클러치 등 패션 가방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여성복, 티셔츠]



 ■ 키워드 1 : 여성복
  • ‘조이너스’ 사업부장 최종국 상무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인디에프(대표 손수근)가 이달 17일자로 여성복 ‘조이너스’ 신임 사업부장에 최종국 상무를 영입했다. 최 상무는 1997년 네티션닷컴(구, 대하패션)에 입사해 기획MD(경영기획실, 96ny 등)로 9년간 근무한 후 2006년 5월 시선인터내셔널로...
  • 패션 업계 ‘젊은 경영인이 뛴다’
    고객층을 흡수하며 지속성장을 꾀하고 있다. 대현의 신현균 회장의 장남 신윤황 상무는 제2사업본부를 총괄하며 경영능력을 쌓고 있다. 여성복 전문기업으로서 강점을 ‘더 강하게’다져가는 부친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여성복 시장 내 경쟁력 향상으로 안정된 이익을...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팔과 외투 반응이 꾸준하다. 전년보다 일찍 입고된 초겨울 외투도 디스플레이를 시작했다. 중앙로 상권은 여전히 어덜트 브랜드 위주로, 여성복 ‘쉬즈미스’가 이달 18일에 새로오픈한다. 10대부터 40대까지 단계동으로 이탈하며 젊은 층은 백화점으로 유입되는...
더 보기




 ■ 키워드 2 : 티셔츠
  • ‘오야니’ 글로벌 마케팅 본격 가동
    활용하기 좋은 델란시 토트백, 트리니티 버킷백 등이 공개됐다. 또 트렌디한 실루엣의 롱 트렌치코트부터 사파리 재킷, 블라우스, 자수 티셔츠, 원피스 등 모던한 감성을 담은 의류 컬렉션의 추동 스타일을 제안했다. 슈즈 컬렉션 또한 계절감을 더해 업그레이드된...
  • 나인디자인컴퍼니, 19SS 전시회 성료
    주름 에코백에 이어 백팩과 버킷백까지 제품을 확장했고, 슬리퍼를 처음 선보였다. 남성복은 어두운 색상을 적용한 재킷, 점퍼, 이너 티셔츠와 바지를 소량 선보였다. 제품을 다양화한 만큼, 전 제품에서 고른 반응이 나타났다. 주요 제품의 디자인 특징은 체크프린트,...
  • 에그헤드, 추동제품 ‘와디즈’서 선공개
    ‘와디즈’를 통해 선 공개했다. 에그헤드는 협업 전문 브랜드로, 지난여름 스타트업 기업 ‘비욘드넥스트’의 투자 하에 5가지 디자인의 티셔츠를 출시한 바 있다. 브랜드 컨셉은 지식인을 자처하는 헛똑똑이들을 위한 블랙코미디를 제품으로 표현하는 것. 타겟은...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fashiontokyo
STIU
SWEETSPOT
ALT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