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 통합 앱 오픈

서비스 일원화 및 고도화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9일 모바일 통합 앱을 오픈했다.

별도로 운영하던 롯데홈쇼핑앱(종합몰), 바로TV앱(TV전용), 롯데OneTV앱(T커머스 전용) 3가지 앱을 통합, 서비스를 일원화하고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작년 10월부터 모바일 앱 통합을 준비해 왔다.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 콘텐츠 개발,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서비스 개선, 상품 콘텐츠 확대, 차별화 서비스를 핵심으로 두고 통합했다.

앱 접속 속도를 기존보다 34%이상 향상시키고,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적용하고 범위를 확대해 데이터 통신량 초과로 인한 버퍼링(일시정지 현상)을 완화시켰다. 이미지, 영상 중심의 상품 기술서 게재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선보이고,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도 적용했다. 검색란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이미지를 촬영하면 관련 상품은 물론 유사 상품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 패션 상품의 경우 ‘스타일 추천 상품’ 코너를 통해 색상,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검색된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서비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다양한 상품 검색 서비스, 장바구니/찜 통합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콘텐츠 통합 플랫폼 ‘L캐스트’를 오픈하고, 앱 내에서 별도 카테고리로 분류해 운영한다. 일명 ‘모바일 방송국’으로 쇼룸, 모바일 쇼핑 고(MSG) 등 기존 모바일 생방송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 4개(김언니, 한끼식사, L라이브, 신입사원 로토미)를 런칭, 총 400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도입부터 이색적인 모바일 콘텐츠 발굴까지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올 1월 팀 단위로 운영되던 모바일 조직을 본부로 격상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 도입, 인공지능(AI) 기반 스타트업 투자, 해외 솔루션 도입 등에 나서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



 ■ 키워드 1 : 롯데홈쇼핑
  • 리테일 테크 전시 ‘K SHOP 2018’ 29일 개막
    전문으로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디지털 리테일, 인스토어 마케팅, 물류와 포장, 자동인식 4개관으로 구성된다. LG이노텍, 삼성SDS, 롯데홈쇼핑, 코오롱베니트 등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 외에 세미나,...
  • 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단’ 삼계탕 300인분 어르신 대접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말복을 앞두고 지난 8일(수), 영등포구 소외계층 300명을 초청해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6천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 '저스트 마이 사이즈' 홈쇼핑 1시간만에 10억 6천만원 매출 올려
    '저스트 마이 사이즈'가 국내 론칭 7주년을 맞아 공개한 ‘퓨어 컴포트’ 스페셜 패키지가 전체 매진을 기록하며 대박을 냈다. 지난 1일(수) 롯데홈쇼핑을 통해 '저스트 마이 사이즈'의 신제품 '퓨어 컴포트'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 결과, 생방송 60분만에...
더 보기




 ■ 키워드 2 : 모바일
  • 현대홈쇼핑, 현대H몰에 전문 매장 ‘훗’ 오픈
    여성의류·핸드백·주얼리·화장품·건강식품 등 약 2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프로모션·배송·상담 등 현대H몰의 기존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들이 온라인과 모바일 앱으로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인스타그램상 기저귀...
  • 내셔널 남성복 “해외파에 밀리는데 대안이 없다”
    기자] 남성복 업계가 집객력이 떨어진 백화점 유통의 대안이 없어 난항이다. 백화점과 아울렛 등 전통 오프라인에서 탈피해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에 뛰어들거나 판매 채널을 넓히고는 있지만 실상 매출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비용은 높지만 외형 매출...
  • 제로투세븐닷컴, ‘맘대로DAY 고객선정 베스트아이템’ 이벤트 진행
    협의를 통해 11월 7일 ‘맘대로DAY’에 한정수량,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로투세븐닷컴 모바일 앱(APP)에서 할인을 원하는 상품을 등록한 후 상품 이미지, 판매처 URL과 함께 판매 희망가를 기재하면 된다(1일 1회 참여...
더 보기




 ■ 키워드 3 :
  • 리테일 테크 전시 ‘K SHOP 2018’ 29일 개막
    기술과 미래매장 전략’을 주제로 전자가격표시기(ESL)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IoT 기술을 선보이는 LG이노텍, 동남아 최대의 중고거래 캐로셀(Carousell), 일본 옴니채널 스토어 패션 쇼핑몰 나노유니버스(nanouniverse) 등이 전략을 공유한다. ‘아시아 리테일 &...
  • 현대홈쇼핑, 현대H몰에 전문 매장 ‘훗’ 오픈
    여성의류·핸드백·주얼리·화장품·건강식품 등 약 2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프로모션·배송·상담 등 현대H몰의 기존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들이 온라인과 모바일 으로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인스타그램상 기저귀...
  • 제로투세븐닷컴, ‘맘대로DAY 고객선정 베스트아이템’ 이벤트 진행
    통해 11월 7일 ‘맘대로DAY’에 한정수량,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로투세븐닷컴 모바일 (APP)에서 할인을 원하는 상품을 등록한 후 상품 이미지, 판매처 URL과 함께 판매 희망가를 기재하면 된다(1일 1회 참여 가능)....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kshop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koreafashioncontest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