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5.24(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 통합 앱 오픈

서비스 일원화 및 고도화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9일 모바일 통합 앱을 오픈했다.

별도로 운영하던 롯데홈쇼핑앱(종합몰), 바로TV앱(TV전용), 롯데OneTV앱(T커머스 전용) 3가지 앱을 통합, 서비스를 일원화하고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작년 10월부터 모바일 앱 통합을 준비해 왔다.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 콘텐츠 개발,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서비스 개선, 상품 콘텐츠 확대, 차별화 서비스를 핵심으로 두고 통합했다.

앱 접속 속도를 기존보다 34%이상 향상시키고,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적용하고 범위를 확대해 데이터 통신량 초과로 인한 버퍼링(일시정지 현상)을 완화시켰다. 이미지, 영상 중심의 상품 기술서 게재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선보이고,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도 적용했다. 검색란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이미지를 촬영하면 관련 상품은 물론 유사 상품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 패션 상품의 경우 ‘스타일 추천 상품’ 코너를 통해 색상,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검색된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서비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다양한 상품 검색 서비스, 장바구니/찜 통합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콘텐츠 통합 플랫폼 ‘L캐스트’를 오픈하고, 앱 내에서 별도 카테고리로 분류해 운영한다. 일명 ‘모바일 방송국’으로 쇼룸, 모바일 쇼핑 고(MSG) 등 기존 모바일 생방송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 4개(김언니, 한끼식사, L라이브, 신입사원 로토미)를 런칭, 총 400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도입부터 이색적인 모바일 콘텐츠 발굴까지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올 1월 팀 단위로 운영되던 모바일 조직을 본부로 격상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 도입, 인공지능(AI) 기반 스타트업 투자, 해외 솔루션 도입 등에 나서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



 ■ 키워드 1 : 롯데홈쇼핑
  • 아.테스토니 언더웨어, 롯데홈쇼핑 첫 런칭
    임종민)에서 진행중인 89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아.테스토니(a.testoni)' 언더웨어가 오는 27일(일) 오전 11시 15분부터 75분 동안 롯데홈쇼핑을 통해 런칭 된다. 국내에서 첫 런칭 되는 아.테스토니 남녀언더웨어는 프리미엄 원단인 이탈리아 유로 저지를...
  • 웅가로 '2018 뤼미에르 컬렉션' 뮤즈에 배우 유인영
    이미지와 어울려 뮤즈로 발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일명 유인영 선글라스로 불리고있는 '2018 뤼미에르컬렉션'은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블랑, 우아한 매력의 마고, 캣아이 스타일의 사랑스러운 베티 총 3종으로 롯데홈쇼핑 5월 21일(월) 12시 30분에 만나 볼 수...
  • ‘아.테스토니’ 핸드백 10일 CJ오쇼핑 방송
    매끈하면서도 수작업으로 촘촘하게 가죽을 엮어 견고하다. 핸드백에 이어 골프웨어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2일(토) 오후 5시 30분 롯데홈쇼핑에서 이요원, 송재희가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아.테스토니’ 골프웨어가 공개된다. 정통성을 살리면서 컨템포러리한...
더 보기




 ■ 키워드 2 : 모바일
  • 부모가 된 밀레니얼스 쇼핑 패턴 ‘기성 세대와 크게 달라’
    모바일 상품 검색 78%, 서비스 질 크게 중시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 기자] 주요 특징중 하나가 부모와 함께 사는 것, 하지만 미래의 쇼핑 중심 세력으로 관심을 모아왔던 밀레니얼스(1981-1994년생) 상당수가 어느덧 부모가 되는 나이가 됐다. 미국 리테일...
  • ‘유니클로’ 카카오프렌즈와 만나다!
    영화, 애니메이션, 팝아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팝 컬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징적인 캐릭터로 거듭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몰 SSF숍 개편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 SSF샵의 새 슬로건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이다.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은 물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더 보기




 ■ 키워드 3 :
  • 현대백화점, ‘증강현실 메이크업’ 서비스 도입
    데 이어, 이번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메이크업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중국 뷰티 관련 스마트폰 (APP·어플) 개발 전문기업인 ‘메이투’와 제휴를 맺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에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를 도입한다....
  • 에프엑스기어, 중국 ‘JD 패션스페이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
    실시간으로 보여줘 실감나는 가상 피팅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시회 현장에서 가상 피팅이 가능한 의상들은 징동그룹의 모바일 에서도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반영한 아바타를 생성해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고 바로 구매할 수 있어,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
  • 마무트코리아, 새로운 변화로 도약 나서
    이뤄지면서 이번 시즌 한 단계 진화된 ‘마무트’가 탄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무트’는 156년 전통의 스위스 아웃도어 브랜드. ‘솔루트 알파인(Absolute Alpine)’을 브랜드 철학으로 최상의 기술력과 높은 품질의 아웃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오랜 역사와...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indiebrandfair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