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스포츠·아웃도어, 신발 경쟁 뜨겁다

데상트·휠라 등 신발이 성장 견인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아웃도어 브랜드도 본격 경쟁 가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아웃도어 업계가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로 신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몇몇 브랜드들의 봄 시즌 성과가 주목된다.
 
가장 빨리 반응이 나타난 곳은 아이더(대표 정영훈), 2월 신제품으로 출시한 ‘샤보이’와 ‘코르스’ 모델이 한 달 만에 완판 됐다. 1020 세대들의 신학기를 겨냥해 기획된 제품으로 전속모델 워너원이 착용 하고 나오면서 일명 ‘워너원 스니커즈’로 이슈가 됐다. 초도 3만 켤레를 모두 팔았고 추가로 3만 켤레를 공급 중이다.
 
아이더의 신발 추가 생산은 런칭 이후 처음. 이에 힘입어 신발 품목의 전체적인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이 기간 주당 매출은 평소의 2.5배에 달한다.
 
데상트코리아(대표 김훈도)의 크론 시리즈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크론(CHRON)은 미국의 스케이팅 선수 에릭 하이든의 스케이트화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스니커즈 제품으로 2014년 처음 출시됐다. 이후 10~30대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데상트 신발의 아이코닉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오리지널 상품과 트렌드 상품을 패키지로 기획해 3월말 출시됐는데 주당 판매율이 15%로 3주 만에 50%에 육박하는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 크론 시리즈는 크론 템포 슬립온, 크론템포, 크론템포뮬, 크론OG프리미엄 등 4가지로 출시됐다. 그 중 크론템포 슬립온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슬림한 핏과 개선된 착화감으로 인기다.
 
올해 눈에 띄는 제품은 크론OG 프리미엄으로 판매 속도가 가장 높다. 2030세대들의 고퀄리티 제품 선호로 인해 판매율이 발매 3주 만에 60%를 넘어섰다.
 
트렌드 제품으로 기획된 크론템 포뮬은 1020 소비자 및 여성, 29CM 등 온라인에서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휠라’의 신발 신화도 계속 이어 지고 있다.
 
첫 히트작인 ‘코트디럭스’는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이 100만 켤 레를 돌파했고, 후속작 ‘디스럽터 2’는 출시 6개월 만에 50만 켤레가 팔렸다. 올해 들어서도 ‘디스럽터2’는 3월까지 25만 켤레가 판매 되는 등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또 1월 어글리 슈즈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레이’도 초도 물량 8만 켤레가 완판 돼 추가 공급이 진행 되고 있다. 여기에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국내 기획의 스포츠· 아웃도어 업체들이 신발을 대대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이 시장 경쟁이 한층 뜨겁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스포츠, 아웃도어]



 ■ 키워드 1 : 스포츠
  • 롯데쇼핑 간부사원 정기이동 인사
    식품리빙팀 Chief Buyer▲김 희 종 과장 경영지원부문 총무팀 책임▲홍 현 표 과장 경영지원부문 총무팀 책임▲오 형 민 과장 엘롯데부문 남성스포츠팀 Chief Buyer▲강 대 영 과장 엘롯데부문 남성스포츠팀 Chief Buyer▲김 현 준 과장 엘롯데부문 남성스포츠팀 Chief...
  • 롯데쇼핑 간부사원 정기 승진 인사
    지원팀▲이숭기 본점 지원팀▲김다혜 잠실점 화장품/해외패션Floor▲박자경 잠실점 영패션Floor▲장혜진 노원점 여성패션Floor▲김동주 노원점 남성스포츠Floor▲홍승철 청량리점 남성/스포츠Floor▲송용호 강남점 영업지원팀▲김남희 강남점 여성패션Floor▲김선엽...
  • 신원 남성복, 리뉴얼 새 모습 공개
    지이크, 완벽한 퀄리티 브랜드 제안 파렌하이트, 시티 스포츠 캐주얼 전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원(대표 박정주)의 남성복 ‘지이크’와 ‘파렌하이트’가 지난 17일 성수동 피어(PIER)59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달라진 모습을 첫 공개했다. 이번 리뉴얼...
더 보기




 ■ 키워드 2 : 아웃도어
  • 출산율 감소에 아동복 침체?… 고가 수입아동복은 ‘훨훨’
    해외로 눈을 돌리는 사례도 늘고 있다. 전문 업체들이 고전하고 있는 반면 성인복 키즈 시장은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포츠, 아웃도어, 캐주얼 기반 브랜드들은 런칭 1~2년 만에 시장에 안착하면서 빠르게 사세를 넓히고 있다. 성인복의 인지도와 고객층을...
  • 콜럼비아 스포츠웨어, 중국 합작 기업 인수 마무리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미국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콜럼비아 스포츠웨어(Columbia Sportswear Company)가 중국 합작 기업 콜럼비아 스포츠웨어 커머셜(상하이)의 지분 40%를 가지고 있는 스와이어 리소시스(Swire Resources Limited)의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이달 들어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골프웨어, 여성복, 남성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신장했다. 아웃도어와 캐주얼은 쉽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2개 복종의 매출이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타 복종의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ERDOS
ACCESS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