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스포츠·아웃도어, 신발 경쟁 뜨겁다

데상트·휠라 등 신발이 성장 견인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아웃도어 브랜드도 본격 경쟁 가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아웃도어 업계가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로 신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몇몇 브랜드들의 봄 시즌 성과가 주목된다.
 
가장 빨리 반응이 나타난 곳은 아이더(대표 정영훈), 2월 신제품으로 출시한 ‘샤보이’와 ‘코르스’ 모델이 한 달 만에 완판 됐다. 1020 세대들의 신학기를 겨냥해 기획된 제품으로 전속모델 워너원이 착용 하고 나오면서 일명 ‘워너원 스니커즈’로 이슈가 됐다. 초도 3만 켤레를 모두 팔았고 추가로 3만 켤레를 공급 중이다.
 
아이더의 신발 추가 생산은 런칭 이후 처음. 이에 힘입어 신발 품목의 전체적인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이 기간 주당 매출은 평소의 2.5배에 달한다.
 
데상트코리아(대표 김훈도)의 크론 시리즈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크론(CHRON)은 미국의 스케이팅 선수 에릭 하이든의 스케이트화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스니커즈 제품으로 2014년 처음 출시됐다. 이후 10~30대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데상트 신발의 아이코닉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오리지널 상품과 트렌드 상품을 패키지로 기획해 3월말 출시됐는데 주당 판매율이 15%로 3주 만에 50%에 육박하는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 크론 시리즈는 크론 템포 슬립온, 크론템포, 크론템포뮬, 크론OG프리미엄 등 4가지로 출시됐다. 그 중 크론템포 슬립온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슬림한 핏과 개선된 착화감으로 인기다.
 
올해 눈에 띄는 제품은 크론OG 프리미엄으로 판매 속도가 가장 높다. 2030세대들의 고퀄리티 제품 선호로 인해 판매율이 발매 3주 만에 60%를 넘어섰다.
 
트렌드 제품으로 기획된 크론템 포뮬은 1020 소비자 및 여성, 29CM 등 온라인에서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휠라’의 신발 신화도 계속 이어 지고 있다.
 
첫 히트작인 ‘코트디럭스’는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이 100만 켤 레를 돌파했고, 후속작 ‘디스럽터 2’는 출시 6개월 만에 50만 켤레가 팔렸다. 올해 들어서도 ‘디스럽터2’는 3월까지 25만 켤레가 판매 되는 등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또 1월 어글리 슈즈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레이’도 초도 물량 8만 켤레가 완판 돼 추가 공급이 진행 되고 있다. 여기에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국내 기획의 스포츠· 아웃도어 업체들이 신발을 대대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이 시장 경쟁이 한층 뜨겁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스포츠, 아웃도어]



 ■ 키워드 1 : 스포츠
  •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에이티브, 역시즌 기획전 최대 81% 할인
    등 약 2,000여 개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약 60여 개의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번 기획전은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구가 하고 있는 스포츠의류 브랜드 ‘챔피온’ ~70%, 뉴욕 맨해튼 중심가에서 시작된 ‘슈프림’ ~55%, 이지 캐쥬얼을 기반으로 한 올라운드 캐쥬얼...
  • 이승협 ‘스마스’ 런칭… 국내 패션 시장 복귀
    쌤스플래닛 ‘스마스’ 하이엔드 캐주얼 전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국내 스포츠웨어 업계의 실력파 디렉터 이승협 씨<사진>가 패션 시장에 다시 복귀했다. 2015년 ‘휠라 아웃도어’ 디렉터를 마지막으로 업계를 떠난 지 3년여 만이다. 그는 2002년...
  • 크로커다일레이디, ‘하지원 롱다운’ 50% 할인 이벤트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에이지리스 스타일을 완성했다. 오는 31일(금)까지 ‘하지원 롱다운’ 구매 시 일상부터 스포츠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슬림 레깅스를 1천9백9십원(정상가 1만9천8백원)에 선보인다. 또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공식...
더 보기




 ■ 키워드 2 : 아웃도어
  • 이승협 ‘스마스’ 런칭… 국내 패션 시장 복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국내 스포츠웨어 업계의 실력파 디렉터 이승협 씨<사진>가 패션 시장에 다시 복귀했다. 2015년 ‘휠라 아웃도어’ 디렉터를 마지막으로 업계를 떠난 지 3년여 만이다. 그는 2002년 ‘컨버스’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에버라스트,...
  • 막 오른 아웃도어 ‘롱 패딩’ 경쟁… 초반전은 ‘저조’
    흥행 판단 시기상조, 겨울 시즌이 관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아웃도어 업체들이 올해 한 발빠르게 ‘롱 패딩점퍼’ 역 시즌 마케팅에 착수한 가운데 판매가 예상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밀레’를 제외한 대부분 브랜드가 8월부터 판매를 시작했기...
  • 美 고어, PFCEC 제거 발수 처리 제품 첫 개발
    완전히 제거하겠다는 목표의 첫 번째 성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지난 6월 美 고어사 섬유사업부는 프리드리히스하펜((Friedrichshafen)의 아웃도어 쇼에서 ‘고어텍스 2 layer 재킷’을 선보였다. 이 재킷은 고어사의 엄격한 제품 보증 제도 아래 PFCEC 제거 및 내구성...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kshop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koreafashioncontest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