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닷컴, 패션PB ‘로썸 스튜디오’ 런칭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할 만큼 패션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어 외부에서 전문 MD를 영입해 PB를 런칭했다.
 
향후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성비와 기능성, 스타일까지 갖춘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모달(Modal)’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축적된 판매데이터와 고객선호도 분석을 통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내일(16일)부터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을 통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1만5천~1만 9천 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 2만9천 원대, 린넨 카디건 3만 4천 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남성/유니섹스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 재킷, 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 런칭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닷컴, 로썸 스튜디오, 패션PB, PB]



 ■ 키워드 1 : 롯데닷컴
  • 닥스셔츠의 잡화 ‘베노베로’ 런칭
    11만원 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다. 고사양의 품질과 기본 패턴부터 큐빅 장식의 화려한 타이까지 다양한 디자인 또한 강점이다. 셔츠 수요가 있는 전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다. 별도 유통망 구축 없이, 기존 ‘닥스셔츠’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닷컴에서...
  • 홈쇼핑 최초 내셔널 SPA ‘저스트 나우(JUST NOW)’ 런칭
    비즈니스 플랫폼을 확대하고,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흡수하기 위해 ‘저스트 나우’를 런칭한 것.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신세계, CJ오쇼핑, 현대H몰, GS샵, 홈앤쇼핑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저스트나우’는 “바이 나우(Buy now)! 지금...
  • ‘샤틴’·‘에스블랑’ 시장 안착
    2019년 1월 기준, 더블유컨셉 입점 6개월 만에 단일 사이트로 월매출 1억을 초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최근 29CM, 위즈위드, SSF몰, 롯데닷컴 등으로 입점을 확대했다. 유통망 수가 확대됨에 따라, 스타일 수와 물량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해...
더 보기




 ■ 키워드 3 : 패션PB
  • 홈쇼핑 여성복 PB 증가… 협력사 설 자리 줄어
    규모 갖춘 일부 밴더사 쏠려경쟁 심화되며 새 채널 모색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TV 홈쇼핑사들이 보유 패션PB(자체 브랜드) 확장 및 신규 런칭을 계속하고 있다. 작년 ‘LBL스포츠’(롯데), ‘아이젤’(롯데), ‘밀라노스토리’(현대) 등 다수의 신규가 나왔고,...
  •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패션PB ‘라씨엔토’ 사계절 브랜드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프리미엄 패션 PB ‘라씨엔토’를 사계절 브랜드로 운영한다. 아울러 라씨엔토의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라인도 개발해 홈쇼핑 시장에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
  • 현대백화점 자체 콘텐츠 개발 박차
    유라이즈, 앳마이플레이스, 더 프리미어 하우스, 뷰티인 보우, 앳 마이 플레이스 등 자체 기획 편집숍을 연이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자체 패션PB 런칭에도 적극적이다. 패션사업본부가 이달 새롭게 런칭한 PB는 여성복 ‘슬로우이너프(Slow Enough)’로, 미니멀한...
더 보기




 ■ 키워드 4 : PB
  • ‘프론트로우’ 언더웨어 런칭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을 전개 중인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황재익)가 PB ‘프론트로우(FRONTROW)’의 첫 언더웨어 컬렉션을 런칭했다. 상품은 에코 쿠션 커버리지 브라와 에코 쿠션 플런지 브라, 아웃 밴드 햄 브리프까지 총 3가지...
  • 신원, 온라인·중국 판 키운다
    남성복 ‘지이크’, ‘파렌하이트’ 등 5개 브랜드와 중단 후 온라인 브랜드로 방향을 바꾼 4개, 올 가을 런칭 예정인 신규 온라인 여성복 PB까지 총 9개 브랜드 전용상품을 전개한다. ‘아이코닉’은 20대 겨냥 최신 트렌드 아이템 7가지, ‘이사베이’는 가성비...
  • 29CM, 콘텐츠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스페셜오더 카테고리는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다.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추가해, 기존 판매, PT 외에 체험 요소를 강화한다. 상반기 카테고리 신설 및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 강화에 집중한 29CM은 하반기 중 PB런칭과 PT서비스 개편을 계획하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