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4.26(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미세먼지 비상에 유아용품 마케팅 활발

세정제 등 전문 용품 판매량 증가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관련 상품 확대 및 프로모션 진행
 
올 봄 연일 미세먼지 수치가 최고치를 기록하며 마스크나 세정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부와 호흡기가 약한 유아들에게 미세먼지는 치명적이어서 유아전용마스크와 공기청정제, 세정제 등 관련 상품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그만큼 각종 세정제와 마스크 등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에서는 프로모션 진행과 신제품 출시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폴리움의 ‘베이비머핀’ 아기띠 바람막이는 아기띠에 안겨있는 아기를 덮어주는 제품으로, 2월 출시 후 3월 중 완판돼 추가주문에 들어갔다. 블랭킷과 달리 고정이 가능하고,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자사 브랜드 ‘블랑101’의 유아손세정제도 3월 판매율 70%대를 기록하고 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위생용품 판매량이 크게 상승했다.

‘아가방’의 유아전용마스크 ‘숨쉬는 마스크’는 3월 판매량이 1월 대비 92% 증가했으며, ‘퓨토하우즈’의 베이비 손세정제와 섬유세제 역시 3월 들어 판매량이 30~40% 증가했다.

쁘띠엘린은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에 맞춰 지난달 26, 27일에 ‘애티튜드’ 일부 제품에 한해 할인판매를 실시했다.
그 결과 유아 핸드솝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64% 올랐으며, 강한 흡착력의 활성탄이 들어있는 천연 공기청정제와 스프레이형 토이클리너도 3월 매출이 2월 대비 70%이상 상승했다.

해피랜드는 업계최초로 유모차용 공기청정기 ‘에어토리’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며, 100% 충전 후 5시간 사용할 수 있다.
 
유모차에 거치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미세먼지로 인해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보다 소폭 하락했으나, 그만큼 온라인 매출이 상승했다”며 “매년 봄철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짐에 따라 세정제와 마스크, 공기청정제 등의 판매량이 급등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유아용품 업계에서도 미세먼지와 관련된 상품이 꾸준히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미세먼지, 유아용품]



 ■ 키워드 1 : 미세먼지
  • 미세먼지 역습에 관련 시장 ‘들썩’
    방진 의류 출시 늘었지만 매출은 보통 미세먼지의 역습에 마스크 전문 제조 업체들이 호조를 만났다. 패션 기업들은 안티 더스트 제품 출시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한국쓰리엠은 지난 2월 마스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2배 증가 했다고 밝혔다. 4월 중반 현재...
  • 미세먼지에 뒤덮인 봄… 아웃도어 시장 ‘적신호’
    미세먼지, 황사에 봄철 나들이 크게 줄어 방진 제품 개발해 내놨지만 효과 미미 아웃도어 업계에 적신호가 켜졌다. 겨울 시즌 호황을 누렸던 아웃도어 업계는 봄 시즌 들어 심각한 하락세를 보이며 몸살을 앓고 있다. 아웃도어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지만...
  • 볼륨 여성복, 2분기 매출에 집중
    마감하면서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2분기 매출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 업계 한 관계자는 “늦게까지 이어진 추위, 1, 3월 잦은 눈비와 미세먼지로 가두 경기가 크게 풀리지 못해 기대만큼의 성적을 거두기 어려웠다. 여름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더 보기




 ■ 키워드 2 : 유아용품
  • 패션 업계, 아동 시장 재미 ‘쏠쏠하네~’
    보이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큰 복종으로 아동복이 꼽히기도 한다. 2016년 중국 출생 인구는 1786만 명으로 전년대비 131만 명 증가했다. 지난해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 규모는 1조9천억 위안(한화 300조원)으로 전년대비 15.9% 증가했다....
  • 제로투세븐, ‘맘대로DAY’ 성료
    ‘맘대로DAY’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맘대로데이’는 육아에 지친 엄마, 아빠들을 위해 특별한 날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유아동 쇼핑 축제로, 유아용품에 대한 할인혜택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제로투세븐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월 7일 하루...
  • KTH,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가상증강현실(VR/AR) 기기 체험관 등 운영업 및 VR/AR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등 신규 목적사업을 추가했으며,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업, 유아용품 제조 및 유통/수출입업을 목적사업에 포함시켰다. 또한 KTH 김태환 전무가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됐으며,...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