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짧아진 봄…남성복 기능성 제품으로 무장

화섬·특수 가공 처리로 날씨 대응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실용화·캐주얼 소비 경향 공략

남성복 시장에 최근 기능성을 더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짧아진 봄 계절의 영향을 받아 환절기 외투부터 냉감 기능을 더한 여름철 재킷까지 올 들어 기능성 제품 출시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스포츠의류에 주로 사용 됐거나 특수 가공 처리된 소재를 남성복에 반영한 것으로 실용화와 캐주얼라이징의 영향으로 이 탈된 고객을 공략하려는 의도다.
 
볼황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과감한 상품 교체에 나서지 못했던 업계가 기능성 의류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스포츠 의류에 없는 남성 패션의 노하우를 결합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전략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빨질레리’는 짧은 기장의 블루종의 비중을 확대하고, 캐주얼 재킷에는 청량감 있는 리넨 혼방 소재나 화섬을 사용한 외투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포멀과 캐주얼에 모두 착용이 가능하도록 가볍고 청량감이 우수한 폴리서커 프린트 소재의 ‘에어 재킷(Air Jacket)’을 출시했다.
 
캐주얼 비중을 확대하면서 기능성 소재 사용 비중도 전년에 비해 두 배가량 확대했다.
 
‘로가디스’는 소프트 메이킹 공법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플라잉 재킷(Flying Jacket)’과 신축성과 활동성을 높인 저지 소재의 이탈리아노 저지 재킷을 선보였다. 착용감과 터치감이 우수한 면 느낌의 폴리 소재의 치노 팬츠를 출시해 함께 매칭할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는 인도어와 아웃도어 활동에 착장이 모두 가능한 ‘헨리코튼’의 레이온과 면스판 혼방 소재의 트윌 팬츠를 출시했다.
 
트윌 팬츠는 겨울에서 초봄 사이에 착용할 수 있는 두께감에, 트윌 조직의 베이직한 디자인을 적용한 상품이다. 네이비, 베이지,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해당 제품은 일교차가 큰 3~4월까지 즐겨 입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던필드알파는 이번 시즌 아스킨(ASKIN) 소재를 사용한 ‘피에르가르뎅’의 라운지 라인을 내놓는다. 지난 여름 소량의 상품으로 첫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는 정규 라인으로 확대 했다. 해당 제품은 흡한속건과 항균소취 기능과 함께 신축성이 뛰어나 바지류는 일명 ‘마약 바지’로 불리고 있다.
 
이밖에 일본산 아크릴과 레이온을 면 소재와 혼방한 ‘에어컨 카디건’도 출시한다. 4~5월 일교차가 큰 날씨를 겨냥해 세 번수를 높인 니트 카디건을 기획한 것. 
 
형지아이앤씨도 드레스셔츠 브랜드 ‘예작’의 쿨맥스 소재를 사용 한 기능성 제품을 전년보다 30% 가량 늘려 봄 시즌부터 전략 상품으로 꺼내들었다.
 
‘예작’이 매년 출시한 클린비 (Clean-B) 셔츠는 올해 품질을 한 단계 높여 대표 기능성 상품으로 출시됐다.
 
은(Ag) 성분이 함유돼 각종 세균을 사멸시키는 항균 기능을 갖춰 미세먼지나 황사 등의 오염을 최소화 하는게 특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남성복, 삼성물산, 형지아이앤씨]



 ■ 키워드 1 : 남성복
  • ‘듀이듀이’ 남성복 라인 첫선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듀이듀이(대표 김진영, 이수연)가 이번 19년 춘하 시즌 서울컬렉션에서 처음으로 남성복 라인을 선보인다. ‘듀이듀이’는 김진영, 이수연 듀오 디자이너 브랜드로, 로맨틱한 감성을 실용적인 의상으로 풀어내는 브랜드다. 세컨 브랜드인...
  • 남성 크로커다일, 캐주얼 감성 돋보이는 팬츠 출시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던필드알파(대표 서순희)가 남성복 ‘크로커다일’의 품질을 개선한 면 팬츠를 출시했다. 사양이 개선된 새 제품은 코튼, 폴리에스터, 폴리우레탄 합사 원단에 차별화된 가공법으로 제작됐다. 원단 표면에 디자인 차별화를 뒀으면 패턴을...
  • 메트로시티Ⅹ‘헥터 카스트로’ 라인 공식 출시
    DIESEL, KANYE WEST, GIVENCHY, LOUIS VUITTON 등 유명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하며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해 온 패션 디렉터다. 최근에는 루이비통의 남성복 총괄 비주얼 아트 디렉터로서 LOUIS VUITTONXSUPREME 컬렉션과 AMERICAN CUP 컬렉션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바...
더 보기




 ■ 키워드 2 : 삼성물산
  • 삼성물산,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 한국 전개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의 국내 사업을 진행한다.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확산에 따른 인테리어, 홈퍼니싱 분야의 소비자 관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해외...
  • 男 가을 패션 다시 ‘체크’로
    판매가 좋다. 대표적으로 체크 패턴 슈트는 출시 보름 만에 20%에 달하는 판매율을 보일 만큼 호조세를 띄고 있고 전년대비 판매율도 높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자사 남성복 브랜드의 체크 패턴 제품을 대거 출시해 인기 몰이중이다. 남성 캐주얼...
  • 패션 유통가, AI(인공지능) 솔루션 도입 열풍
    ‘센티언트 테크놀러지(Sentient Technologies)도 실현, 이는 A/B테스트를 통해 온라인에서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AI기반 마케팅 솔루션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몰 SSF샵도 올해 AI 기반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 맞춤식 추천이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은...
더 보기




 ■ 키워드 3 : 형지아이앤씨
  • ‘본’ 밀레니얼스를 위한 프리미엄 캐릭터캐주얼 변신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도시형 아웃도어와 스포츠 의류가 일상복 시장으로 확산되면서 남성복 업계가 성장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이 가운데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는 이번 시즌 남성복 ‘본’을 밀레니얼스를 위한 프리미엄 캐릭터캐주얼로 전환을 시도한다....
  • 스테파넬, 세계적인 모델 ‘메간 콜린스’ 추동 캠페인 공개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이 이태리 컨템포러리 니트웨어 ‘스테파넬’의 추동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 캐나다 출신의 세계적인 모델 ‘메간 콜린스(Megan Collinson)’와 함께한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내추럴하고 소프트한 자연과 입체적인...
  • 패션 업계 ‘젊은 경영인이 뛴다’
    성과로 마감한데 이어, 올 상반기도 전년 대비 10% 신장으로 마감했다. 이익도 그만큼 늘었다.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장녀인 최혜원 형지아이앤씨 대표는 재작년 6월 대표이사 전무로 승진한 이후 내실에 초점을 둔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 리뉴얼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ERDOS
fashiontokyo
STIU
ALTO
the378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baggallini
ARIO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3411.   Fax : 02)2025-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