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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 리뉴얼
빅데이터·AI 기술 고도화 활용

발행 2018년 01월 26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클라우드형 플랫폼으로 새단장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스토어팜’의 기능을 개선한 ‘스마트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들이 단순히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을 넘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는 한편 방대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 스토어다.


‘네이버 커넥트(NAVER CONNECT)’에서 공개한 바와 같이 데이터 통계 및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한 기술을 판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기능도 강화했다.


우선 이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 별로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타깃 마케팅 툴’을 고도화함으로써 적중도를 높일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면 A 스토어 판매자는 자사의 사이트에서 생수를 한 번 구입했던 B 이용자에게 ‘재 구입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혜택 내용이 B이용자의 개인화 상품 추천 영역인 ‘AiTEMS(에이아이템즈)’ 또는 ‘생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또 검색을 포함한 상세 유입 정보와 상품별 판매 성과 및 고객 정보 등 심층적인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비즈어드바이저’ 기능도 새롭게 추가한다.


다양한 광고 상품을 사용하는 판매자들에게 개별 마케팅 수단에 대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운영 전략과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네이버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 상품택 이미지를 찍어 올리기만 하면 소재 정보가 등록되는 OCR 자동 등록 기능과 언제 어디서든 고객 응대가 가능한 ‘쇼핑챗봇’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판매, 배송, 인기상품 추천 기능외에 취소, 반품, 교환에 대한 문의도 ‘쇼핑챗봇’이 자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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