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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브랜드 - 지엔코 ‘티아이포맨’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캐주얼로 더 강하게 돌아왔다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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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겨냥한 캐주얼 컬렉션 집중 개발
내년 슈트‘ 제로’, 아이덴티티 더 강화

 
남성복 시장에 슈트와 대량생산의 흥행몰이로, 기세가 한풀 꺾였던 ‘티아이포맨’이 최근 다시 살아나고 있다.

캐주얼 트렌드가 다시 부활하면서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티아이포맨’이 재조명 되고 있는 것이다.

어번 컨템포러리, 스트릿 무드의 적절한 조화를 이룬 캐주얼컬렉션이 최근 화제다.

과장된 컬러와 자수 디자인은 춘하 시즌에 이어 가을에도 인기다. 2~30대 젊은 남성층을 겨냥한 컬렉션 개발에 집중하면서 오히려 과거보다 한층 젊은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티아이포맨’은 올해로 런칭 10년차에 접어든 브랜드다. 포멀웨어가 아닌 세련된 캐주얼 컬렉션이 처음부터 무기였다.

런칭 당시 컨셉은 어번 캐주얼이다.

하지만 한동안 업계에 메가 트렌드로 부상한 모던 포멀룩이 지속되면서 ‘티아이포맨’의 컨셉도 흐려졌었다. 국내 시장 정서를 고려해 트렌드 쏠림 현상을 무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지엔코는 지난해 ‘티아이포맨’을 어번 컨템포러리 캐주얼로 과감히 수정했다. 프리미엄과 하이엔드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위치도 옮겼다.

더 비싸게 그리고 더 고급스러운 캐주얼 컬렉션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결과는 성공이다.

업계가 차별화된 컨셉을 마련하고 변화를 모색하는데 분주한 가운데 ‘티아이포맨’은 새로운 컨셉으로 시장에서 다시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티아이포맨 라이프스타일숍, 티아이포맨언더웨어에 이어 내년 스포츠라인도 준비한다.

이 모든 것이 브랜드 컨셉인 어번 컬렉션과 일치한다.

연간 2만착 가량을 생산, 판매해왔던 정통 포멀 슈트도 내년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다. 최근 슈트시장이 부진한 점도 이 같은 전략적 변화를 불러왔지만 무엇보다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을 위한 전략적 시도다.

이 회사의 구희경 사업본부장은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남성 컨템포러리로,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독보적인 브랜드로 거듭 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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