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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포드, ‘씨엠구백’ 젊은 층 공략 승부
복합몰 채널 확장 … 연내 10개점 목표

발행 2017년 07월 20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클리포드(대표 김두식)가 남성 셔츠 브랜드 ‘씨엠구백(CM900)’을 키운다.


이 회사의 간판 브랜드 ‘카운테스마라’의 세컨 라인인 ‘씨엠구백’은 캐주얼 셔츠 중심의 구성을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웠다.


또 확장보다 테스트에 가까운 유통 전개에 그치며 브랜딩에 다소 소극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때문에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토털 브랜드가 출시하는 저가의 캐주얼 셔츠 상품에 밀려 시장에서 세를 확대하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상품 구성을 늘리고 복합쇼핑몰 기반으로 유통을 확장하고 있다.


당장 지지부진 했던 유통부터 확장했다.


지난해까지 2개점에 그쳤던 ‘씨엠구백’은 아울렛과 복합 쇼핑몰 입점을 확장하면서 연말 기준 10개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직영 매장은 ‘올 셔츠’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대형 매장에 적합한 모델까지 구축한 상태다. 면과 리넨, 플라넬 등 다양한 소재개발에 나서면서 질이 대폭 개선됐고 스웨터와 카디건, 양말, 벨트 등 품목을 확장한 상태다.


이 같은 상품 확장은 향후 남성 토털 브랜드로 전환 가능성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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