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11.23(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수입/라이선스/명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12일 개막

역대 최대로 314개사 참여, 코엑스서 오는 16일까지 개최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코엑스(COEX·대표이사 변보경)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캐릭터 전시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중이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축제로 올해로 16주년을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비상(飛上)구를 함께 찾다’를 주제로 캐릭터 및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기업 314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전시·체험관, 비즈니스 프로그램, 수출상담회, 세미나 등 다양한 B2B, B2C 프로그램이 진행 됐다.

첫 날 개막식에서는 국제완구산업협의회 의장이자 중국토이&완구협회 메이 량(May Liang) 회장과 손오공의 최신규 전(前) 회장이 각각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국 캐릭터산업 전략’, ‘캐릭터 비즈니스 융합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어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펼쳤다.

개막식 이후에는 ‘제4차 산업혁명과 캐릭터 비즈니스’를 주제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한국게임학회, 한국캐릭터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미래전략 등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폭넓은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닷새간의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캐릭터 전시체험관에는 ▲아이코닉스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투바앤 <라바> ▲로이비주얼 <로보카폴리> ▲영실업 <콩순이> ▲초이락컨텐츠팩토리 <터닝메카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총출동한다.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MCN·VR·AR·게임분야의 강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에 걸맞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별기획관 내 ‘K-스타트업 Pavilion by KOCCA’에서는 KOCCA의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10개 업체의 흥미로운 작품들을 전시하고, ‘한글, 새로움 전시관’에서는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과 수상작품도 공개한다. ‘뉴웨이브존’에서는 대한민국 캐릭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진 캐릭터 창작자들과 제1회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 수상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키덜트와 아트토이 작품들도 공개 됐다.

13일에는 ‘Retail Trend in Asia’를 주제로 글로벌 전문 유통사 ▲보시니 ▲센트럴 ▲토이저러스 등을 초청해 동남아 신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밖에 ▲세계적 라이선싱 기관인 LIMA의 ‘라이선싱 전문가 교육과정’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캐릭터 제품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 ▲스타트업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트업 오디션’ ▲전문가 및 파워블로거의 ‘우수 콘텐츠 품평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변화 및 발전과 함께 매년 새롭게 진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과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캐릭터 페어, 코엑스, 라이선스]



 ■ 키워드 1 : 캐릭터 페어
  • 한콘진,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6' 성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6(이하 캐릭터 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3일부터 5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314개 기업·기관이 참가하고...
  • ‘우드리’유니버셜스튜디오와 캐릭터 페어 공동 참가
    어로즈(대표 이소라)의 원마일 헬시 웨어 ‘우드리’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08 서울 캐릭터 페어전’에 참가했다. ‘우드리’는 지난 1월 유니버설 스튜디오 측의 컨슈머 프로덕트 부사장 레이 델라로사 방한 당시 라이센스 계약을...
더 보기




 ■ 키워드 2 : 코엑스
  • 중동텍스타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중동텍스타일(대표 김원희)이 이달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 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한 행사에서 제품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 메이크샵, 4차산업 이커머스 '샵포럼 2017’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오는 11월 14일(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위한 '샵포럼(SHOP FORUM)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객을 보다' 라는 주제로 우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 KTH, 인공지능(AI)형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 선봬
    KTH(대표 오세영)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 이하 ‘2017 데이터 진흥주간’)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KTH DAISY’를 활용한...
더 보기




 ■ 키워드 3 : 라이선스
  • 프랑스 캐릭터 ‘꼬마 니콜라’ 라이선스 사업 확장일로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브랜드로서 안착됐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테고리, 메인 타깃, 유통 등에 제약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현재 패션, 패션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스테이셔너리 등을 전개할 협력 업체를 모집 중이며 라이선스 전개에 대한 협의를...
  • 성장 ‘제로’ 남성복 대형사 새 포트폴리오 짠다
    ‘로가디스’ 3개 브랜드와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준지’에 힘을 싣는다. 그 중 ‘빨질레리’는 이태리 포랄社로부터 국내 상표권 라이선스 재계약을 맺고 남성 캐주얼 브랜드로 리포지셔닝 했다. ‘빨질레리’가 캐주얼 브랜드로 리포지셔닝 하면서...
  • 신세계몰, 온라인몰 최초 디즈니 라이선스 계약
    신세계몰은 온라인몰 최초로 디즈니사와 라이선스 협약을 맺고 다음달 온라인 단독 디즈니 전문관을 연다. 디즈니 전통 캐릭터는 물론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사의 모든 캐릭터 협업 상품을 디즈니 전문관을 통해 선보이며 키덜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수입/라이선스/명품   
수입/라이선스/명품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ERDOS
2017 올해의 브랜드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