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9.25(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네이버, 日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자회사 라인 ‘라인쇼핑’ 서비스 시작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국내 온라인 쇼핑 플랫폼 사업 확장에 이어 일본에서도 쇼핑 사업을 시작한다.

일본 포털 시장 진출에 번번이 실패해왔던 네이버가 자회사인 라인을 통해 다시 도전장을 내밀면서 이 달 ‘라인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인은 일본 모바일 메신저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로, 그 동안 다양한 콘텐츠을 제공하며 규모를 키워왔다.

간편 결제 서비스를 비롯해 도요타 등 현지 기업들과 제휴를 통한 인공지능 분야 사업 등에 나선 상태로, 동시에 쇼핑 플랫폼 사업에 뛰어 든 것.

흥미로운 점은 최근 시작한 라인쇼핑 서비스의 포맷이 국내와 동일하다는 점이다. 검색과 쇼핑, 결제, 광고 장악을 노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 내 6800만 명에 달하는 메신저 라인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축적,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어 포털 검색 광고 사업도 장악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현지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라인 쇼핑은 패션, 잡화, 스포츠, 인테리어, 가전, 화장품 등100여개 이상의 기업 브랜드 상품을 라인 플랫폼 상에서 쉽게 검색·열람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미 100여개의 오프라인 의류 매장과 이세탄, 미츠코시 마루이 등 현지 백화점, 언더웨어 업체 디노스세실과 일본 최대 데님 브랜드 기업 라이트온 등이 입점했다.

네이버의 국내 O2O 쇼핑 플랫폼 ‘윈도시리즈’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며 내년 목표 거래액은 1천억 엔으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1조 300억원에 이른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네이버]



 ■ 키워드 1 : 네이버
  •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국산 캐릭터
    확대 “열려라 참깨” 처럼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주문이 있다. 바로 카카오의 캐릭터 IP(지적재산권) ‘카카오프렌즈’와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캐릭터 ‘라인프렌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의 ‘2016 캐릭터 산업백서’에 따르면 캐릭터를 접하게...
  • 퍼스타드, 패션코드 첫 무대 ‘모던 캐주얼’로 장식
    패턴과 그래픽, 독창적인 실루엣이 돋보였다. ‘퍼스타드’는 현재 롯데, 현대, 갤러리아 등 백화점 편집매장 9곳과 무신사, 11번가, 네이버 디자이너윈도우 등 3곳에 입점 돼 있다. 서원DF는 ‘퍼스타드’를 앞세워 디자이너 편집숍 사업을 준비 중이다. 신진...
  • 해외서 먼저 알아봤다…신진 디자이너 글로벌 ‘熱戰’
    통해 이름을 알리고 대중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얻는가하면 해외 진출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박승건 디자이너의 ‘푸시버튼’는 네이버 메신저 캐릭터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의류 브랜드 ‘PLF’를 런칭했다. 2017 추동시즌 헤라서울패션위크...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ebizway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