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6월 28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영국의 글로벌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Farfetch)와 중국에서 알리바바의 티몰과 쌍벽을 이루는 온라인 리테일러 JD닷컴이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JD닷컴은 파페치에 3억9,700만 달러를 투자, 파페치 대주주로 이사회에 참여케 되고 파페치는 JD닷컴의 중국내 방대한 인터넷 망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을 꾀할 수 있는 상호 윈-윈을 겨냥한 계약이다.
파페치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자체적으로 200여개 명품과 500여개의 멀티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지만 JD닷컴과의 제휴로 한층 사업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JD닷컴도 파페치와의 제휴로 글로벌 인지도와 중국 내 위상 제고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