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23(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대형마트   

이마트 ‘슈가컵’, 아라비아해 건넌다

23일 사우디 최대 쇼핑몰 그룹 ‘파와츠 알호카이르’와 MOU 체결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이마트가 처음으로 중동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슈가컵’을 통해서다.
 
이마트는 23일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쇼핑몰 그룹인 '파와츠 알호카이르(Fawaz Alhokair)'와 MOU를 체결하고 '슈가컵'의 프랜차이즈 점포를 '파와츠 알호카이르' 쇼핑몰 안에 입점시키기로 합의했다.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형태로 수출하는 것은 지난해 7월 ‘이마트 몽골점’ 이후 이번이 두 번째 사례다.
 
매장 입점 예정 지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Riyadh)를 비롯해 제다(Jeddah), 담맘(Dammam) 등 주요 대도시다.
 
'파와츠 알호카이르' 그룹은 사우디 전역에 11개의 쇼핑센터를 운영하며, 자라(Zara), 갭(Gap), 나인웨스트(Nine West), 탑샵(Topshop) 등 글로벌 패션기업의 프랜차이즈 권리를 갖고 있는 사우디 최대 유통기업 가운데 하나다.
 
양사는 “아직 구체적으로 오픈 일정을 확정되지 않았으나, 최대한 이른 시간 안에 문을 연다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파와츠 알호카이르’社의 실무진이 6월 중 방한해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서 이마트는 상품 공급의 역할과 함께, 파트너사에 매장 인테리어 및 MD 구성,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컨설팅 역할을 맡게 됐다.
 
또한 ‘슈가컵’ 브랜드 사용권을 제공하면서 일정한 로열티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파와츠 알호카이르’社는 직접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당사자로서 점포 입지 선정, 인력 채용, 투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상품 수입과 판매 과정에 필요한 통관, 현지 물류 등의 프로세스를 맡게 됐다.
 
‘파와츠 알호카이르’社측은 “이마트의 안정적 브랜드 소싱 능력과 매장 운영 노하우,가격 경쟁력 등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사로 이마트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한편 화장품 업계에서 중동은 ‘K-뷰티 기회의 땅’으로 불리며 각광받는 신시장으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은 2015년 180억달러(한화 21조5000억원)에서 2020년 360억달러(42조9500억원)으로 5년 만에 2배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이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에서 화장품 소비가 가장 많은 국가로 알려져 있다. 화장품 산업의 연 평균 성장율이 15%에 달한다. 이 때문에 최근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중동 진출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 이갑수 사장은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 상품 수출뿐만 아니라 우수 중소 기업 수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수출 모델을 세우고 있다"며 "슈가컵 중동 진출을 통해 많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이 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이마트]



 ■ 키워드 1 : 이마트
  • 기자의 窓 - ‘삐에로쑈핑’의 쇼킹한 등장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저도 그게 어딨는지 모릅니다.’ 이마트가 지난달 28일 코엑스 스타필드에 뒤죽박죽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을 등장시켰다. 오픈 전부터 대놓고 일본 잡화점 ‘돈키호테’를 벤치 마킹했다고 한 만큼 ‘돈키호테’와 닮아있다. 정돈...
  • 이마트, ‘센텐스’ 사우디 진출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1호점 개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자사 화장품 전문점 ‘센텐스’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한다. 오는 22일 사우디 수도 리야드의 ‘알 낙힐 몰(Al Nakheel Mall)’에 1층에 20평(66m2) 규모의 ‘센텐스’ 사우디...
  • 롯데쇼핑, 8월1일 e커머스사업본부 출범…400명 인재채용
    전략이 기반이 된 혁신 계획을 밝혔다. 2020년까지 하나의 쇼핑 앱으로 롯데 유통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인공지능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대형마트   
대형마트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