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유아용품 업체 ‘엄마들과 직접 소통’ 강화
젊은 엄마들 SNS 통해 상품 평가

발행 2017년 06월 21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유아용품 업체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메인 타깃층인 젊은 엄마들의 소통 창구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 이동함에 따라 업체들의 마케팅과 세일즈 프로모션의 채널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엄마들이 주로 찾는 호텔, 편의시설 등과 제휴를 맺고 무료 체험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고객 마케팅이 주를 이뤘다. 온라인에서는 파워블로거를 브랜드의 서포터즈로 채용해 홍보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최근 엄마들의 성향을 고려하면 SNS 마케팅이 고객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박남규 ‘리안’ 마케팅 과장은 “엄마들은 온라인 상 인위적인 체험리뷰를 가려내고,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통해서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을 정도로 눈높이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베베누보, 포몽드, 맘마밀, 브라운 물티슈, 해피프린스 등은 이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킨도기저귀’는 엄마들과 함께 독일 공장을 견학하고 온 후기를 나누며 주목도를 더욱 높였다.

엄마들은 실제 이용객이 남긴 후기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브랜드 역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홍보 효과를 누린다.

에이원은 보다 적극적으로 SNS를 활용했다.

작년 코엑스 베이비페어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실시, 실제 판매 촉진에도 큰 도움을 받았다. 에이원은 방송에서 리안· 조이·뉴나의 유모차, 카시트, 바운서 등 인기 유아용품을 담당 전문가가 직접 설명하고 소비자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4시간 만에 200대에 달하는 유아용품을 판매, 6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지난 22~25일에 열린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이폴리움은 최근 자사 온라인 쇼핑몰 ‘디밤비’를 콘텐츠 커머스(Contents Commerce: 콘텐츠와 쇼핑이 결합된 전자 상거래 방식)라는 새로운 쇼핑몰 플랫폼으로 오픈, 디지털 콘텐츠 매체인 ‘디밤비미디어’를 선보였다.

‘디밤비미디어’에는 육아 및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콘텐츠를 매일 업데이트된다. 주목할 점은 엄마들이 에디터가 되어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는 것으로, 브랜드가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준 사례이다. 오픈 2주 만에 15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할 만큼 반응이 좋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