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골프웨어 성수기도 매출은 제자리
경쟁 심화에 백화점, 가두점 모두 보합세

발행 2017년 06월 21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골프웨어 시장이 성수기 시즌을 맞았지만 실적에 급제동이 걸렸다.

4월부터 6월 현재까지 백화점 매출은 전년 대비 -5~5%, 가두점은 5~10% 안팎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상위권 1~3위 브랜드를 제외한 실적으로, 기존점 기준 보합세에 머문 수준이다. 

특히 가두점 브랜드는 작년과 비교하면 성장 폭이 10%P 이상 줄었다. 신규 브랜드가 늘어난 만큼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장세가 둔화된 모습이다. 

이에 따라 상당수의 브랜드가 여름 상품을 소진하기 위한 강구책으로 프로모션 확대 및 할인 시점을 앞당겼다.

백화점 브랜드는 6월말 시즌오프에 들어가기에 앞서, 부진 품목 할인 및 프로모션을 적극 펼쳤다.

‘보그너’는 7~8월에 구매 단가에 따라 페이백 개념의 금액권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6월로 행사 기간을 앞당기고 금액권의 금액을 높였다.

판매율이 30~35% 선에 정체돼 있는 몇몇 브랜드는 암묵적으로 추가 10% 세일을 진행하는 등의 편법을 통해 매출 볼륨화를 꾀했다.

가두 골프웨어 시장에서는 런칭 이래 처음으로 여름 세일을 한 ‘루이까스텔’의 행보가 주목됐다. 볼륨 브랜드로서 부동의 1위를 점하고 있던 ‘루이까스텔’이 할인 정책을 강화한 것은 시장의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졌다는 반증을 보여준다. 

‘루이까스텔’이 세일로 집객력을 높인 것은 분명, 브랜드 간 할인 정책을 살피는 눈치싸움이 한동안 벌어졌다. ‘이동수스포츠’, ‘아놀드파마’ 등은 시즌 오프를 작년보다 보름 정도 앞당겨 각각 5월 말, 6월 초에 시작했다. 

브랜드별 균일가로 떨어뜨린 부진 품목은 2~5개 많아졌다. 정체돼 있는 매출을 개선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종전 계획했던 할인 폭보다 10~20% 높여 균일가로 전개한 것.

업계 한 관계자는 “균일가 상품은 신상품의 연결 판매를 이끌어주는 효과도 있다”며 “무분별한 할인 정책은 독이 되지만,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지금처럼 정체돼 있는 매출을 타개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일이 빨라지면서 많은 브랜드가 여름 상품을 대체할 수 있는 가을 신상품의 입고를 앞당기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