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8.24(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이선스 시장 ‘블루칩’ 부상

디스커버리·내셔널지오그래픽 히트 영향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스포츠 열풍이 라이선스 업계로 옮겨 붙고 있다.

라이선스 업체들의 잇따른 스포츠 관련 브랜드 도입과 사용 계약이 증가하면서 향후 1~2년 간 스포츠(골프, 아웃도어 등을 포함) 신규 시장 확장이 예상된다.

최근 수년간 패션 라이선스에서 가장 크게 인기를 끈 아이템이 ‘캐릭터’였다면, 최근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업계에 따르면 골프, 테니스, 격투기 등 전문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홈쇼핑 등 유통가의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

이는 자연 다큐 미디어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국내 패션 사업이 이례적인 성공을 거둔 영향이 적지 않다.

또 골프웨어, 애슬레저 시장 부상, 테니스 트렌드 등 스포츠 관련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패션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SMC(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는 레알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등 유럽 명문 축구 클럽 4곳과 계약을 맺고 라이선스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쳐왔다.

작년 하반기에만 5개 신규 계약사를 구축했다. 현재 4개 축구 클럽의 국내 파트너사는 이랜드, 라쉬반, 월드룩 등 11개사다.
최근에는 국내 중견사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

스포츠 마케팅과 라이선스 매니지먼트를 병행하는 미 WME/IMG 코리아는 스포츠 라이선스에서 강한 영향력을 보유한 케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MLB, 아놀드 파마 등을 성공적으로 데뷔시킨 이 회사의 라이선스 콘텐츠 카테고리 중 70~80% 이상이 스포츠와 관련 대회 브랜드다.

최근에는 미식축구대회 ‘NFL(내셔널 풋볼 리그)’, 세계 3대 이종 종합격투기 대회 ‘UFC’도 도입했다.

이 회사가 운영 중인 디오프, 윔블던 등도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포츠 대회 브랜드다.

인피니스는 한국의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핫스퍼’를 도입했는데 국내 기업들과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SJ트렌드와 어패럴 부문을, 코스모코스와 남성 화장품을, 신생 업체와는 시계 부문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브랜즈그룹(GBG)은 ‘디스커버리’ 성공 이후 후광효과가 적지 않다.

엔터테인먼트, 캐릭터 등 많은 카테고리 중 스포츠 분야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면서 최근 스위스 스키 ‘NDK’, ‘장미쉘바스키아’ 등을 도입했다.

이외 모던웍스도 골프웨어 ‘비바하트’, ‘힐크릭’을 나란히 도입했다.

유통사가 직접 스포츠 브랜드 런칭에 뛰어든 사례도 있다.

CJ오쇼핑은 GBG가 도입한 ‘장미쉘바스키아’를 PB로 계약, 골프웨어와 액세서리를 지난해 하반기 출시해 매출이 수직 상승 중이다. 또 디자이너 이정선과 손잡고 컨템포러리 스포츠 ‘래인바이’도 최근 런칭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스포츠,라이선스]



 ■ 키워드 1 : 스포츠
  • 슈즈 멀티스토어 슈마커, 목동점 그랜드 오픈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주거지가 밀집해 있는 지역의 특성에 맞춰 주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러닝, 테니스, 농구 등 스포츠 슈즈부터 유아동 슈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을 선보일 예정으로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 미국 오리지널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 파스텔 팩 시리즈 출시
    네오미오 (대표 조용노)가 전개하는 미국 오리지널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rort)에서 2017 가을 신학기에 맞춰 ‘파스텔팩 시리즈(Pastel Pack Series)’를 선보인다. ‘파스텔 팩 시리즈’는 잔스포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라이트 팩(Right Pack)’에 사랑스러운...
  • ‘뉴발란스’ 커밋 콜라보 백팩 한정판 출시
    글로벌 스포츠 ‘뉴발란스(NEW BALANCE)’가 인기 개구리 캐릭터 ‘커밋’과 손잡고 키덜트족을 위한 ‘커밋 콜라보 백팩’을 한정판으로 발매했다. 커밋(Kermit)은 미국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에 등장하는 개구리 인형으로, 스트리트...
더 보기




 ■ 키워드 2 : 라이선스
  • 中 보시뎅, 日 이토추와 손잡고 사업 다각화
    구애받지 않고 판매할 수 있는 캐주얼 웨어 등 일반 의류 판매 사업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이토추는 일본을 비롯 해외 150여개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 이를 보시뎅이 적극 활용토록 하는 등 이토추의 의류 판매 경험과 노하우를 이전키로 두 회사가...
  • 패션과 만난 ‘츄파춥스’ 인기 몰이
    롤리팝(막대사탕) 브랜드인 ‘츄파춥스’가 먹거리 협업 열풍의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인피니스(대표 정선기)는 2015년부터 한국 마스터 라이선스권자로 ‘츄파춥스’를 도입, 패션부터 문구까지 다방면에 국내 협업이 증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올해 국내 패션...
  • 英 ‘스마트턴아웃’ 10월 첫 매장 오픈
    정규 매장을 연다. ‘스마트턴아웃’은 시계와 스트랩으로 유명한 영국 토털 브랜드다. 이 회사는 영국 본사로부터 ‘스마트턴아웃’의 라이선스를 취득, 올해 백화점 유통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정규 매장 오픈에 앞서 주요 백화점에서 주력 품목인 셔츠와...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ebizway
lesmore
패션협회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