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1.17(수)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메이크샵, 고객관리 챗봇 솔루션 '바로톡' 출시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1:1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일반적으로 문장을 입력하고 입력한 문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는 챗봇 시스템과 달리 바로톡은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해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한 개 채널로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CS) 업무의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바로톡으로 인건비 감소는 물론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추가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메이크샵, 코리아센터닷컴, 챗봇]



 ■ 키워드 1 : 메이크샵
  • 메이크샵, 4차산업 이커머스 '샵포럼 2017’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오는 11월 14일(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위한 '샵포럼(SHOP FORUM)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객을 보다' 라는 주제로 우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 메이크샵, 쇼핑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2017쇼핑몰 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상력과 참신함을 겸비한 웹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트렌디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 상반기 매출 27,9% 성장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의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가 지칠 줄 모르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메이크샵의 해외 직판 오픈마켓 ‘OKDGG’에 따르면 1~6월까지의 ‘OKDGG’ 해외 직판 총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7.9%가 증가한 가운데,...
더 보기




 ■ 키워드 2 : 코리아센터닷컴
  • 몰테일, 작년 배송대행건수 170만 건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이 지난해 연간 해외배송대행 신청건수가 약 17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7.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80%로 1위, 2위 일본(11%), 3위 독일(5.3%), 4위 중국(3.7%) 순으로 나타났다....
  • 메이크샵, 4차산업 이커머스 '샵포럼 2017’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오는 11월 14일(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위한 '샵포럼(SHOP FORUM)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객을 보다' 라는 주제로 우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 메이크샵, 쇼핑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2017쇼핑몰 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상력과 참신함을 겸비한 웹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트렌디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더 보기




 ■ 키워드 3 : 챗봇
  • 롯데닷컴, ‘CSV 공유가치 창출 경영’ 선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 이미지검색 서비스인 ‘스타일추천'을 비롯해 채팅을 통해 상품을 추천해주는 '챗봇 사만다’와 음성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음성주문 기능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의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 롯데닷컴, ‘제14회 신성장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닷컴은 기존 자사 앱에서 선보인 이미지 검색서비스 ‘스타일추천’이나 최근 선보인 상품추천 챗봇 ‘사만다’도 결합시켜 2018년 말까지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상담과 추천이 가능한 ‘보이스 커머스(Voice Commerce)’ 환경을...
  • 롯데닷컴, ‘제24회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지속가능한 경영혁신 노력이 조직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빅데이터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사만다’를 비롯해 AI의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미지검색 서비스 ‘스타일추천’ 등 인공지능 기반의...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ERDOS
LA MODA ITALIANA
ACCESS
bluemountain
sewonatos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