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5월 1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1:1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일반적으로 문장을 입력하고 입력한 문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는 챗봇 시스템과 달리 바로톡은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해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한 개 채널로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CS) 업무의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바로톡으로 인건비 감소는 물론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추가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