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7.25(화)   [광고·문의]
Fashion Job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메이크샵, 고객관리 챗봇 솔루션 '바로톡' 출시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1:1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일반적으로 문장을 입력하고 입력한 문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는 챗봇 시스템과 달리 바로톡은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해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한 개 채널로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CS) 업무의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바로톡으로 인건비 감소는 물론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추가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메이크샵, 코리아센터닷컴, 챗봇]



 ■ 키워드 1 : 메이크샵
  • 메이크샵, 쇼핑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2017쇼핑몰 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상력과 참신함을 겸비한 웹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트렌디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 상반기 매출 27,9% 성장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의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가 지칠 줄 모르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메이크샵의 해외 직판 오픈마켓 ‘OKDGG’에 따르면 1~6월까지의 ‘OKDGG’ 해외 직판 총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7.9%가 증가한 가운데,...
  • 메이크샵, VIP고객대상 ‘샵파티2017’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샵파티2017 (Shop Party 2017)’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7 SHIFT’라는 주제로, PC와 모바일의 고객...
더 보기




 ■ 키워드 2 : 코리아센터닷컴
  • 메이크샵, 쇼핑몰 디자인 공모전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2017쇼핑몰 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상력과 참신함을 겸비한 웹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트렌디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 메이크샵, VIP고객대상 ‘샵파티2017’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샵파티2017 (Shop Party 2017)’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7 SHIFT’라는 주제로, PC와 모바일의 고객...
  • 메이크샵, '마이소호' 리뉴얼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사 모바일 쇼핑몰 구축 솔루션 ‘마이소호’를 SNS 전용 쇼핑몰 솔루션으로 리뉴얼해 출시한다. '마이소호'는 스마트폰 또는 PC로 모바일 쇼핑몰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특히 이번에...
더 보기




 ■ 키워드 3 : 챗봇
  • 네이버, ‘10만 창작자’의 창업과 성장 돕는다
    대표는 “전국의 더 많은 개성들이 더 다양한 기회를 갖고 더 많은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AI검색 ▲AiRS 추천 ▲쇼핑카메라 ▲챗봇 ▲비즈니스 로봇 어드바이저 등과 같은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기술 발전의 가속화에...
  • 현대백화점그룹 全계열사 회원 2,200만명 통합관리 나선다
    포석이다. 이밖에도 연내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중인 인공지능(A.I) 활용 쇼핑 도우미인 '헤이봇'에도 빅데이터를 적용할 계획이다. 헤이봇은 챗봇을 활용한 대화형 소프트웨어로, 구매?반품, 배송 정보 등의 쇼핑 정보를 우선적으로 선보인 뒤, 상품 추천?코디 등 고객...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re.ma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