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5.26(토)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메이크샵, 고객관리 챗봇 솔루션 '바로톡' 출시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의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고객이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1:1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일반적으로 문장을 입력하고 입력한 문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는 챗봇 시스템과 달리 바로톡은 고객이 쇼핑몰에 문의 할 내용을 미리 분석해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한 개 채널로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CS) 업무의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고,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바로톡으로 인건비 감소는 물론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추가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메이크샵, 코리아센터닷컴, 챗봇]



 ■ 키워드 1 : 메이크샵
  • 몰테일, 상하이 중국센터 이전
    및 해상으로의 물류 이동이 편리하고 이동시간도 단축됐다. 상해 물류센터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사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쇼핑몰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시에 물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주는 풀필먼트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에...
  • 코리아센터, 배재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배재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대학일자리본부 등 산하기관 2곳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배재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코리아센터의...
  • 메이크샵,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 선정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사의 펙스타(Facsta)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도 추가 선정됐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지난 12월에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페이스북과...
더 보기




 ■ 키워드 2 : 코리아센터닷컴
  • 메이크샵,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 선정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사의 펙스타(Facsta)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도 추가 선정됐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지난 12월에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페이스북과...
  • 코리아센터닷컴 260억 원 투자 유치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이 수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최근 2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에 따라 코스닥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 몰테일, 작년 배송대행건수 170만 건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이 지난해 연간 해외배송대행 신청건수가 약 17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7.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80%로 1위, 2위 일본(11%), 3위 독일(5.3%), 4위 중국(3.7%) 순으로 나타났다....
더 보기




 ■ 키워드 3 : 챗봇
  • 롯데홈쇼핑, 모바일 통합 앱 오픈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올 1월 팀 단위로 운영되던 모바일 조직을 본부로 격상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 도입, 인공지능(AI) 기반 스타트업 투자, 해외 솔루션 도입 등에 나서고...
  • 롯데홈쇼핑,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투자
    결정, 기술역량확보와 AI기반 서비스를 보편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해 지능화된 챗봇을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과의 대화에서 맥락과 히스토리를 보다 더 자세하게 이해하고 실현하는 응답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 네이버, 쇼핑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 리뉴얼
    있다. 이 밖에 상품택 이미지를 찍어 올리기만 하면 소재 정보가 등록되는 OCR 자동 등록 기능과 언제 어디서든 고객 응대가 가능한 ‘쇼핑챗봇’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판매, 배송, 인기상품 추천 기능외에 취소, 반품, 교환에 대한 문의도 ‘쇼핑챗봇’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