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50대 소비자 스포츠 시장 큰손
지난해 두 자릿 수 신장

발행 2017년 03월 27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50대가 스포츠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NPD 그룹코리아가 국내 스포츠 및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 구입 행태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연령층의 스포츠 관련 구매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스포츠 분야에서 40대 후반과 50대 소비자들의 구매 금액은 두 자릿 수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특히 슈즈 분야는 20%에 달하는 상승폭을 보였다.

스포츠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온 10~20대 구매 비중은 소폭 감소한 반면 50대 비중은 2%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매출 증가액은 2천억 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중 60%가 슈즈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