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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브랜드 - 쌤소나이트코리아 ‘쌤소나이트’
글로벌 첫 여성 백팩 출시‘커리어 우먼 공략’

발행 2016년 09월 1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쌤소나이트코리아(대표 서부석)가 여행 가방 ‘쌤소나이트’를 통해 커리어 우먼을 타깃으로 한 백팩 사업을 강화한다.


남성 라인을 출시, 판매 반응이 좋아 전 세계 처음으로 ‘레이디스 콜렉션(Ladies Collection)’을 내놓기로 한것. 여성 비즈니스 라인은 국내 지사에서 기획해 처음 공개하는 것으로, 반응에 따라 글로벌 마켓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국내 여성들이 접근하기 쉬운 가방 브랜드 시장이 틈새라고 판단, 감도는 높이되 가격은 20~30만원 대로 합리적으로 책정, 3040세대를 위한 뉴마켓 공략에 나섰다.


이로써 여행가방 중심인 ‘쌤소나이트’는 대학생, 사회초년을 위한 캐주얼 백팩 ‘쌤소나이트 레드’, 비즈니스맨을 위한 ‘쌤소나이트 비즈니스’, 커리어 우먼을 위한 ‘쌤소나이트 레이디스 콜렉션’까지 추가해 보다 세분화 됐다.


‘레이디스 콜렉션’의 컨셉은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리즘을 지향한다. 바쁜 일상을 사는 직장 여성이 비즈니스, 일상, 여행용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을 총 결합했다. 특히 고밀도 폴리에스터 소재 사용으로 경량성이 우수하며, 생활방수 및 구김방지 기능이 가미돼 세척 및 보관이 용이하다.


또 사회활동이 활발한 여성들이 주 타깃층임을 고려해 실용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미가 돋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버건디, 블랙 카키, 베이지 등 올 시즌 트렌드 컬러를 중심으로 선보이며 간결한 디자인에 지퍼, 라인컬러 등을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이번 시즌 첫 상품은 모니크(Monique), 쥬엘(Jewell), 아리엘(Ariel) 3개 백팩 라인으로 구성 됐다. ‘모니크’ 라인은 로고리스(logo-less) 가방 트렌드에 따라 브랜드 로고가 드러나지 않게 디자인 됐다. ‘아리엘’은 라지 사이즈의 백팩을 구성해 여행용 또는 남녀공용으로도 쓸 수 있게 선택이 폭을 넓혔다. ‘쥬엘’은 골드 컬러 지퍼를 포인트로 곡선미를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쌤소나이트 레이디스 컬렉션’라인은 하우스오브쌤소나이트, 쌤소나이트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판매 된다.


이 회사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직장 여성들의 두 손을 자유롭게 하며 기능성, 패션성까지 갖춘 백팩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짐에 따라 고급 라인의 여성백팩 라인을 출시하게 됐다”며 “젊은 층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40대 이상 연령대가 높은 커리어 우먼에게도 어울리는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여성 백팩 시장의 새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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