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서울스토어’ 큐레이터 업무 강화

인플루언서 지원 확대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디유닛(대표 윤반석)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서울스토어’의 큐레이터 업무를 강화한다.

큐레이터 팀은 ‘서울스토어’에서 활동 중인 인기 유튜버, 블로거, SNS 인플루언서에 대한 지원 및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기존에는 크리에이터들이 ‘서울스토어’ 내부형식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했으나, ‘서울스토어’ 사용자 대부분이 크리에이터를 통해 유입되는 점에 착안,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변형하지 않은 채 지원·관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제작방향을 설명한 후 제작에 필요한 제품과 브랜드를 요청하면, 큐레이터 팀에서 이를 입점 브랜드에 전달한다. ‘서울스토어’는 해당 제품에 대한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큐레이터 업무를 시작했으며, 올 3월에는 큐레이터 팀을 신설해 전담 운영하고 있다.

큐레이터 팀 조근아 팀장은 “인기 유튜버나 SNS스타들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해당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팔로워”라며 “크리에이터들 고유의 콘텐츠에 홍보·마케팅이 어우러졌을때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유튜브나 SNS상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 성장중인 ‘서울스토어’는 큐레이터 팀을 통해 업무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계속해서 신규 크리에이터 풀을 늘려갈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서울스토어]



 ■ 키워드 1 : 서울스토어
  • 엘레쎄, 상반기 50% 신장
    편집매장 유통을 공략했던 것이 주효했다. 온라인 매출은 전년보다 10배 이상 늘어났다. 온라인은 자사몰을 비롯해 스타일쉐어, 무신사, 서울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공략하고 있다. 스타일쉐어와 서울스토어에서는 여성들에게, 무신사에서는 남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 세계 최초의 시리얼 ’켈로그‘ 패션 브랜드로 국내 도입
    자사가 전개 중인 패션 브랜드와 직접 도입한 해외 브랜드의 디자인 협업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아코스튜디오‘는 무신사, 서울스토어 등에서 판매를 진행한 결과 일시적으로 1위를 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두타면세점에도 입점해 해외...
  • 여성 스트리트 ‘제로스트리트’ 국내 런칭
    홀세일에 주력하면서, 하반기 국내시장에 도전한다. 독특한 심볼 그래픽을 강점으로 리브랜딩해 국내에 선보이는 것. 지난 6월 말 무신사, 서울스토어 등 온라인플랫폼에 입점을 시작했고, 추동시즌부터 면세점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LECTRA_Seminar
FashionTokyo
EBIZWAY
SKY
PREVIEW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