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K쇼핑-이베이, 중소상공인 판로지원 V커머스 ‘쇼피셜’ 런칭

G마켓, 옥션, K쇼핑 온라인 및 모바일 몰에서 스페셜 기획전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TH(대표 김철수)가 자사 디지털 홈쇼핑 K쇼핑과 이베이코리아의 업무 제휴를 체결, 다음 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TV쇼핑 판로지원을 위한 V커머스 브랜드 ‘쇼피셜’을 런칭한다.

K쇼핑은 지난해 6월 G마켓과 스낵 쇼핑 콘텐츠 ‘숏핑’을 런칭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짧은 영상으로 G마켓 내 K쇼핑 상품 판매량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K쇼핑과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7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인증한 100개 업체 상품을 대상으로 V커머스 영상을 제작하고, 우수 상품에게는 K쇼핑 방송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K쇼핑은 영상 제작 전반을 지원하며 K쇼핑 공채 쇼핑호스트는 물론, 최근 K쇼핑 대표 크리에이터로 임명된 스포테이너 신수지와 함께 중소기업 상품 V커머스 영상을 제작한다.

‘쇼피셜’ 영상은 중소기업의 생활용품과 이미용 제품 위주로 제작되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 G마켓 등의 오픈마켓 사이트와 K쇼핑 온라인과 모바일 몰에 ‘쇼피셜’ 기획전으로 입점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K쇼핑은 상품 카테고리 별 특화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커머스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김두열 K쇼핑 융합미디어본부장은 “K쇼핑은 이베이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뛰어난 중소상공인 상품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상품을 활용한 V커머스 영상을 함께 제작해 이커머스는 물론 중소기업 상품들의 TV쇼핑 진출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K쇼핑, 이베이]



 ■ 키워드 1 : K쇼핑
  • K쇼핑 “한여름에 밍크코트” 역시즌 겨울 패션 특별 진행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쇼핑에서 밍크코트, 무스탕, 캐시미어 코트 등 겨울 패션상품이 쏟아진다.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오는 23일부터 역시즌 패션상품을 순차적으로 편성하고, 고가의 겨울 패션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카드 청구할인, 무이자...
  • KTH, K쇼핑 미디어 체험 ‘사랑의 꿈나무 투어’ 진행
    선사하기 위해 기존의 방송국 견학, 직업활동은 물론 MR스포츠 등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지난 20일 지역아동센터 학생 16명은 K쇼핑 미디어센터를 방문해 방송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전문 방송인들과 함께 방송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 KTH, 1분기 전년 대비 매출 17.3% 증가
    침구/침장 카테고리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증가됐다. 국내 최초 음성으로 주문, 결제하는 대화형 커머스를 개시한 K쇼핑은 최근 증강현실 가상 피팅 서비스인 ‘AR쇼룸’을 런칭 했다. 또한 금년 내 구축 예정인 차세대 시스템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더 보기




 ■ 키워드 2 : 이베이
  • 패션 산업 개인화·효율화 ‘디지털 마케팅’에 주목하라
    세일즈포스는 세계 CRM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로, 핵심 기술은 CRM을 위한 AI ‘아인슈타인’이다. 샤넬, 버버리, 코치, 로레알, 세포라, 이베이, 크록스, 제네시스, 쿠팡 등 전 세계 3,000여개 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지만, 국내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 중심으로...
  • ‘로보카폴리’ 중화권 사업 확대
    유쿠(Youku)에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로보카폴리 2in1 블럭’이 2019 중국 토이어워즈에서 진행한 올해의 우수상품에 선정됐다. 대만에서는 타이베이 어린이 놀이공원(TCAP) 관람차를 로보카폴리로 랩핑해 이를 기념하는 스페셜 행사를 7월에 연다. 또 2017년에...
  • 미리 보는 2019 코리아패션포럼
    좋다”고 조언한다. 세일즈포스, 세계 CRM 클라우드 80% 점유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의 시초 샤넬, 버버리, 코치, 로레알, 세포라, 이베이, 크록스, 제네시스, 쿠팡. 세일즈포스의 CRM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 중 일부(?)다. 세계 CRM 클라우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LECTRA_Seminar
Premierevision
FashionTokyo
EBIZWAY
SKY
PREVIEW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