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쇼 대신 ‘디지털 런웨이’… 디자이너 커머스 부상

유민정기자, ymj@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오프라인 쇼 비용 절감, 시공간 초월
런웨이 동시 판매… 콘텐츠 상용화 ‘주목’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올해 디지털 런웨이 활용이 더 확대될 전망이다.

디지털 런웨이는 단순한 아날로그 런웨이 현장 영상이 아니다. 온라인 배포용으로 촬영, 재가공해 생산한 런웨이 영상, 홀로그램 런웨이 등을 일컫는다.

디지털 런웨이는 오프라인 패션쇼에 들어가는 준비 및 진행 시간, 인력, 무대설비 등의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독자적 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최근 더 주목되고 있다.

특히 홀로그램 런웨이는 가상현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향후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상용화가 주목되는 콘텐츠다.

영상을 재가공한 온라인 런웨이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곳으로는 디자이너 매니지먼트사 서울쇼룸(대표 이선우)이 대표적이다.

서울쇼룸 내 자체 스튜디오에서 모델, 포토그래퍼 등으로 구성한 콘텐츠 크루와 협업해 촬영을 진행하는데, 제품을 착장한 모델 워킹영상을 개별 촬영, 사후 편집을 통해 패션쇼로 구성하고 있다.

모델 한명으로 여러 번 촬영할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해 선보여 런웨이를 보는 데 시공간 제약이 없다.

지난해 11월, 런웨이 콘텐츠를 두 차례 제작,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씨 나우 바이 나우(SEE NOW BUY NOW):런웨이와 동시에 상품을 판매’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채널별로 3~4일간 총 2주 가량 노출한 결과 한 콘텐츠 당 2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자이너 브랜드 ‘홀리넘버세븐’, ‘블락스 요하닉스’ 등이 참여했다.

홀로그램 런웨이는 랄프로렌, 버버리 등 해외 브랜드에서 처음 시작됐다.

국내 홀로그램 런웨이는 서울대가 개발한 ‘DCsuite’, 카이스트가 개발한 ‘3D clo’ 프로그램으로 구현한다. 패턴캐드 프로그램 ‘유까’와 연동된다는 이점 때문에 현재는 ‘3D clo’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아티스트메이드(대표 홍혜진)의 ‘더 스튜디오 케이’는 18F/W 컬렉션 런웨이를 홀로그램으로 선보였다. 휴대 가능한 홀로그램 구현 도구와 유투브 링크를 함께 배포했다.

패션 스타트업 플랫폼 ‘이파로’는 홀로그램 런웨이 구현 기계를 활용, 지난해 12월 21일 오프라인에서 첫 선을 선보였다.

‘이파로’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3D clo’로 구현해 런웨이를 구성한 것.

‘이파로’는 서울 서대문구의 신진디자이너 지원 사업으로, 소속디자이너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3D clo’를 활용한 디지털 런웨이 구현도 교육에 포함된다. 현재 디자이너 브랜드 ‘얼킨’, ‘제이초이’, ‘노이스트’ 등이 소속되어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패션쇼,디지털 런웨이,디자이너]



 ■ 키워드 1 : 패션쇼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2019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개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이 주관하는 2019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이 오는 3월 6일(수),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패션쇼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패션업체 ‘C&BOCO’(대표 최복호)’, ‘INNOCENCE (대표 천상두)’, ‘L BY L(대표 이유정)’...
  • 엔터식스, 2019년 공식모델로 선미 발탁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패션쇼핑몰 엔터식스(대표 김상대)가 새로운 모델로 가수 선미를 발탁했다. 스타일 아이콘이자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선미는 1년간 엔터식스의 공식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엔터식스 관계자는 “1020세대의...
  • 손정완, 뉴욕패션위크서 19FW 컬렉션 공개
    나일론, 코스모폴리탄, 마리끌레르 등 프레스, 유명 바이어들 및 백화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손정완 디자이너는 지난 2월 7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Pier59 Studios에서 열린 ‘블루 자켓 패션쇼’에 초청받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자선 패션쇼를...
더 보기




 ■ 키워드 3 : 디자이너
  • COS, ‘화이트 셔츠 프로젝트’ 런칭
    클래식한 스타일을 재구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컨템포러리한 기본 아이템들을 예술로 승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하우스 아틀리에의 디자이너들과 재단사들이 동시에 작업했으며, 3D 방식의 드레이핑 기술을 적용했다.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를 해체한 후, 새로운...
  • ‘옥토버써드’ 온라인 판매에 유튜브로 소통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크리에이터’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등 패션업계 종사자들도 유튜브로 본인의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디자이너가 직접 유튜버로 나서는 경우도 있다. 디자이너의 일상을 담은 영상 1020과 소통해외 수출 40%… 국내외 오프라인 유통...
  • ‘동춘상회’ 신학기 아이템 제안
    보내는 유아 식판으로 제격이다. 유아 식판 외에도 유아 패브릭 브랜드 ‘베리아일랜드’에서는 낮잠이불세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프리미엄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말랑피치’에서는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입고 활동하기에 편한 타이거 자수 포인트의...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