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캐주얼, 키즈 시장 공략 속도 낸다

NBA·MLB·지프·캉골 등 단독 브랜드 분리, 유통 확대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캐주얼 업계의 아동복 시장 공략이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스포츠·아웃도어 키즈 브랜드와 함께 캐주얼 키즈 브랜드들도 연이어 시장에 안착하면서,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매장 내에서 라인으로 전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단독 브랜드로 분리하거나 유통망을 넓히는 등 사세확장에 속도를 높인다.

‘NBA’를 전개 중인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는 올해부터 ‘NBA 키즈’를 단독 전개한다.

이전까지 중국 내에서만 단독매장을 선보여 온 ‘NBA키즈’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국내 대형 몰과 아울렛 등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면서 별도 매장으로 분리하게 됐다.

15개점 40억 원대 매출을 목표로 상반기 중 백화점과 쇼핑몰에 단독 매장 10개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단독 매장 전개와 함께 스타일 수도 2배 늘어나며, 아동용 NBA 레플리카 져지웨어도 처음 선보인다.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도 ‘지프 키즈’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지프 키즈’는 지난해 런칭 후 백화점 팝업과 ‘지프’ 매장 내 숍인숍 방식으로 전개해왔으며, 올해부터 별도 브랜드로 분리해 단독 매장을선보인다.

지난해 70개 매장 250억 원대 매출을 올린 ‘폴햄 키즈’는 올해 대리점 유통을 확대한다.

메인 고객층인 초등학생이 많은 상권을 대상으로 조사 중이며, 400억 원대 매출을 목표로 30여개 매장을 추가할 예정이다.

캐주얼 아동복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인 ‘MLB키즈’는 지난 해 매출이 850억 원에 달했다.

‘MLB’의 아시아 및 면세점 사업이 높은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 사세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8월 런칭한 ‘캉골 키즈’는 올해 매장 수를 2배 이상 늘려, 100억 매출 진입을 노린다.

젊은 부모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목표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주니어 아동복 업계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행텐 주니어’ 역시 올해 로드숍 10개점 추가를 계획하고 있다.

업계의 아동복 사업 확대에 따라, 전문 인력 영입도 활발해지고 있다.‘NBA 키즈’와 ‘지프 키즈’, ‘폴햄 키즈’ 등은 지난해 별도 사업부를 신설하고 아동복 사업부장을 새로 영입했다.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등 성인복 업체의 아동복 시장 진출이 계속되면서, 신규 인력영입 또한 더욱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캐주얼, 아동복]



 ■ 키워드 1 : 캐주얼
  • 스케쳐스, 1분기 매출 195%
    Goga Pillars™ 아웃솔은 지면에 닿는 부분에 적용되여 뛰어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뒷축을 편히 접을 수 있는 폴딩힐 형식으로 캐주얼한 연출도 가능하다. 2017년부터 대대적으로 진행한 고워크4 체험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입증받은 고워크4는 이번...
  • ‘앤듀’ 캡슐 컬렉션 무신사 단독 출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가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의 캡슐 컬렉션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단독 공개한다. 이번 컬렉션은 고급 원단에 트렌디한 오버 핏이 적용됐다. 상의 6종, 하의 2종 총 8종으로 구성했다....
  • 지엔코, 다시 태어나는 '티아이포맨'
    마크는 전형적이며 상투적인 패션에 대한 조형적 시각에서 탈피하고 여러 서체들의 매력을 절충하여 내재한 장점을 살렸다. 기존 감성 컬쳐 캐주얼 브랜드였던 'Thursday Island'에서 디벨롭된 남성복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남자에게 이상적으로 조율된...
더 보기




 ■ 키워드 2 : 아동복
  • 월마트, 온라인 아동복 큐레이션 ‘서브스크립션’ 개시
    키드 박스와 파트너십 계약연 6개 박스 50% 할인가에 제공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미국 최대 리테일 체인인 월마트가 온라인 아동복 리테일러 키드 박스(KID Box)와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아동복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서비스를 시작했다. 요령은...
  • 리바이스 키즈, ‘501데이’ 진행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이 아메리칸 데님 아동복 리바이스 키즈의 ‘501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리바이스의 시그니처 데님 시리즈 ‘501 라인’에서 고안됐다. 24일부터 5월 6일까지 봄 신제품 데님 팬츠를 50% 할인...
  • 롯데아울렛 기흥점, 아동복 매출 ‘굿’
    가족 방문 고려해 1층 중앙 구성12월 19개 브랜드 평균 7700만원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지난해 12월 오픈한 롯데 아울렛 기흥점이 아동복 효율 점포로 자리 잡고 있다. ‘블랙야크키즈’와 ‘엠엘비키즈’는 12월부터 3월 초까지 월 평균 1억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virtusize
CBMExpo
GILDAN
LICENTIA
Blue Mountain
the378
pnpcom
세원ATOS
K패션오디오·트렌드페어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