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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밸리 봉제 장인 공동 브랜드 ‘소우앤지’

현대백화점 릴레이 팝업 스토어 연다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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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서울독산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지원센터(센터장 박경묵)가 지난해 런칭한 공동 브랜드인 ‘소우앤지(S.E.W & G)’가 판매처를 조금씩 늘리고 있다.

올해 2월 AK플라자 평택점에서 일주일 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결과 1천5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에 연내 소우앤지 백화점 팝업 스토어 운영을 강화키로 했다.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두 차례에 걸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내년 2월에는 금천구 독산동에 ‘서울독산 의류제조 소공인 공동 판매장을 100평 규모로 개설할 예정이다. 이외 온라인 자사몰(sewng.co.kr)도 운영 중이다.

여성복 ‘소우앤지(S.E.W & G)’는 실루엣, 엘레간트, 웨어러블의 이니셜에 지밸리(금천구, 구로구 지역)의 'G'를 조합해서 만든 브랜드다. 봉제 공장 1천여 개가 밀집돼 있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고 고임금, 노령화, 생산 기반 이탈 등 열악한 의류 생산 환경에 공동 대응코자 서울의류협회 소속 장인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브랜드다. 50년 의류 제조 기술의 의류 장인들이 함께 만드는 공동 브랜드를 모토로 하고 있다. 메이드 바이 금천, 메이드 바이 코리아를 지향한다. 브랜드 컨셉은 장인의 기술, 우먼과 로맨스의 합성어인 우먼스, 삶의 즐거움을 표방한다.

메인 타깃은 30~40대 여성이며 가격대는 중간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하다.

최근 국내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을 강화해 디자인력을 보강하면서 유통가에서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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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우앤지,서울독산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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