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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가 골프웨어 시장이 커진다

중저가 시장 이미 포화, 상품 전략 변화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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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0대 젊은 프리미엄 고객층 공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골프웨어 시장 진출이 내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한성에프아이가 ‘지오바니 발렌티노’, 해피랜드코퍼레이션은 ‘스릭슨 골프웨어’ 런칭을 준비 중이다.
 
신한코리아는 ‘PGA’ 라이선스를 막바지 조율 중에 있으며, 여기에 크리스에프앤씨가 ‘세인트앤드류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주목되는 점은 이들 대부분 중고가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는 것. 유통도 백화점을 겨냥하고 있다. 중저가 골프웨어 시장이 포화인 만큼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상품을 통해 프리미엄 고객층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포유, 캘러웨어, 레노마골프 등을 전개 중인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는 내년 봄 신규 골프웨어 ‘지오바니 발렌티노’를 런칭한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전개해온 골프웨어와는 다른 중고가의 고급 브랜드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유통도 무리한 확장이 아닌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전개한다. 이달 중순 본사에서 유통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정식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랜드코퍼레이션(대표 임용빈)은 ‘엠유스포츠’에 이은 두 번째 골프웨어로 일본 SRI 사의 ‘스릭슨 골프웨어’를 내년 하반기 런칭한다.
 
이 회사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골프웨어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유아동복 사업이 안정돼 있는 만큼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골프웨어를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스릭슨 골프웨어’는 3040세대를 타깃으로 중고가 시장을 겨냥한다. 골프클럽과 골프볼 등 용품 시장에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이미지와 인지도를 활용해 중고가 시장으로 포지션한다는 계획이다.
 
활동성과 기능성을 갖춘 퍼포먼스 웨어를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소재와 디자인, 컬러의 라이프스타일 상품군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코리아는 미국 PGA 측과 국내 라이선스를 위한 막바지 조율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빠르면 내년 하반기 전개가 예상된다.
 
신한은 ‘JDX멀티스포츠’의 대형 매장들이 전국에 포진해 있는 만큼 ‘PGA’를 숍인숍 형태로 복합 구성한다는 그림이다. 대형 매장의 콘텐츠 강화 차원은 물론 ‘PGA’를 중고가 브랜드로 풀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세인트앤드류스(St. ANDREWS)’를 내년 추동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세인트앤드류스는 현재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100% 수입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반응은 기대 이상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이 기대 이상으로 꾸준하다. 이에 ‘세인트앤드류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획을 병행해 상품 운용을 탄력적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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