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롯데, 인플루언서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이 SNS 인플루언서 플랫폼 ‘네온(NEON)’을 지난 9일 오픈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일상과 콘텐츠를 고객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쇼핑 플랫폼으로 유통업계에서 최초의 시도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인플러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을 신설했고, 6개월여에 걸쳐 ‘네온’을 완성했다. 인플루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은 “최근 SNS를 활용해 개인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1인 커머스’의 영향력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앞서 인플루언서들의 상품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작년 3월부터 롯데백화점은 ‘SNS인플루언서 마켓’ 팝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일반 팝업스토어 행사 평균 매출보다 3배 이상 높은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작년 12월 유통업계 최초로 본점에 인플루언서 여성의류 브랜드를 모은 ‘아미 마켓’을 오픈했고 월평균 1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을 넘어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네온’을 런칭했다. 특히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배송, 서비스 등의 문제를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유통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해 해결,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우선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정보 공유부터 구매 전반적인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은 ‘네온’에서 상품 정보, 구매 후기, 1:1 문의, 상품 배송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과 관련된 30명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상품 포함 총 1천여 개의 상품이 구성돼 있으며 향후에는 100여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개별 인플루언서들의 고민이었던 상품 배송과 서비스 부분도 ‘네온’을 통해 해결했다. 배송확인, 배송처리, 고객 컴플레인 등의 서비스적인 부분들은 롯데백화점이 일임, 인플루언서들은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 공유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향후 인플루언서들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팝업스토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들의 화보 및 일상에 대한 인터뷰를 실은 매거진도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미래전략본부장은 “자신만의 정체성과 브랜딩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서로 상생의 길을 나아갈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최근 국내 유통업계에 1인 인플루언서의 상품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만큼, ‘네온’을 향후 롯데백화점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백화점, 인플루언서, 네온]



 ■ 키워드 1 : 롯데백화점
  • ‘이프네’ 전속모델 민효린 팬사인회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랜드(대표 최 익)의 영 스트리트 캐주얼 ‘이프네(IFNE)’가 12월 21일 금요일 오후 4시 롯데백화점 안산점에서 전속모델 ‘민효린’의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번 민효린 팬사인회는 ‘사전 응모권’을 소지한 총 80명의 고객들과...
  • 엑셀시오르, 2018 홀리데이 시즌 해리스 트위드 컬렉션 선보여
    해리스트위드社 에서 인증 한 것으로 리얼 벌커나이징 슈즈 브랜드인 '엑셀시오르'와 협업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무신사에 한해 11월 28일부터 조기 구매자들에게 10%할인 프로모션을 일주일간 진행하며, 12월 5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외 일부 매장에서...
  • ‘아비에’ 롯데백화점 안산점 입점
    [어패럴뉴스 최연정 기자] 휠모아 인터내셔널(대표 이원석)이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아비에(Habille)’가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입점한다. 아비에는 유러피언 스타일의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로, 옷을 고급스럽게 차려입는다는 뜻을 내포한다. 입점을 기념해 구매...
더 보기




 ■ 키워드 2 : 인플루언서
  • '에잇세컨즈' 18 가을겨울 시즌 ‘슈퍼 세일’ 시작
    에잇세컨즈는 최근, 겨울 코트와 패딩 제품을 중심으로#MyFavoriteMe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이사배, 차정원, 수주, 주우재, 김세동 등 다섯 명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에잇세컨즈의 다양한 코트 및 패딩 스타일링을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 전달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 ‘스타일쉐어, 29CM’ 연간 거래액 1,200억 돌파
    브랜드는 2,000개 이상이다. 뷰티 카테고리를 확장한 점도 성공 요인이다. 올 상반기 뷰티 서비스를 새로 오픈하고, 조효진, 위너 등 뷰티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는 등 뷰티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다. ‘29CM’ 역시 연간 거래액 500억을 돌파,...
  • ‘29CM스토어’ 하나은행 강남역점 화제
    시사회장 변신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온라인 플랫폼이 보여주는 브랜딩은 기존 의류업계의 방식과 큰 차이를 보인다. 각종 SNS 채널과 인플루언서 등 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29CM을 운영 중인...
더 보기




 ■ 키워드 3 : 네온
  • ‘버커루’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
    밝은 컬러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맨투맨과 라운드 티셔츠 등 일부 제품의 컬러감을 높인다. 밝은 톤이 과하지 않도록 네온 컬러에 빈티지 워싱이 가미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4월 입점한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에서는 사이트의...
  • 렙쇼메이, 외형·내실 모두 잡는다
    서체의 로고에 필기체의 ‘love’를 더하고, 매장 내에 브랜드 슬로건(can make you better, 좀 더 나은 당신을 위한 수스)을 핑크컬러 네온으로 서브 로고처럼 부각시켜 브랜드 색깔인 ‘러블리’ 매력을 배가시켰다. 포인트 컬러인 핑크도 전보다 톤 다운해 채도를...
  • '랭앤루' 서울패션위크에서 2019SS 컬렉션 선보여
    테마는 ‘펀더랜드(FUNDERLAND: FUN+WONDERLAND)’, 랭앤루가 꿈꾸는 유쾌하고 환상적인 유토피아 공간을 재현해냈다. 스트롱 옐로우, 라임 그린, 네온과 같이 강한 색채와 퍼프 소매와 러플, 시퀸 등 강렬한 디테일은 랭앤루가 가지고 있는 감성을 극대화하여...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백화점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ERDOS
RANKEY
VIVIEN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