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여성복 올 봄 판매율 ‘평년작’

재킷, 티셔츠 잘 팔린 대신 이너류 주춤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객단가 낮아지며 대부분 2% 내외 증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백화점 중심 여성 영 캐주얼·캐릭터캐주얼 브랜드 대부분이 금액기준으로 전년보합세의 봄 시즌 판매율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2% 내외 오르거나 밑졌다.

재킷, 티셔츠는 최대 두 배 이상 뛰며 잘 팔린 반면 블라우스, 셔츠, 원피스 등의 반응이 더디면서 예년보다 높은 객단가를 기대하기 어려웠기 때문. 판매기간이 예년보다 길어졌음에도 불구, 금액기준 판매율이 크게 오르지 못한 이유다.

대현의 ‘모조에스핀’은 이달 13일 현재(이하 동일) 봄 상품 판매율이 56%를 기록했다. 전년대비 2% 저조한 수치다. 봄 상품 반품이 시작되는 이달 말 기준 마감 예상 판매율은 전년과 비슷한 58%를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전년대비 소재감이나 트렌드 반영은 비슷했으나, 3월에 갑자기 더워지고 4월에 쌀쌀해지는 기후 변화로 소비패턴이 잠시 혼란해진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씨씨콜렉트’는 전년대비 1.7% 낮은 46%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이달 말 기준 판매율 46.5%, 가을시즌 이월상품 판매시점인 9월까지의 최종 마감 판매율은 60%를 예상했다.

재킷, 티셔츠, 데님류 판매는 활발했지만 페미닌한 스타일 선호도가 높았던 작년과 달리 원피스, 셔츠, 블라우스 류 판매가 기대에 못 미쳤고, 4월부터는 재킷 수요도 점차 수그러들면서 예년보다 높은 객단가 확보가 녹록지 않았다. 이달 2주 주말부터 원피스 반응이 조금씩 올라오고는 있지만 기온이 부쩍 오르며 봄 원피스보다는 여름 원피스로 수요가 옮겨가 추가 판매율 상승을 높게 점치기 어려울 것으로 봤다.

아이올리의 ‘플라스틱아일랜드’는 전년대비 1.7% 증가한 49.5%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물량은 예년보다 소폭 줄었으나 원피스류 등 객단가가 높은 아이템 반응이 늦어져 큰 금액이 올라오지 않으면서 이달 말 50% 초반의 마감 판매율을 예상했다. 티셔츠 판매율만 놓고 보면 두 배 뛰었다.

‘에고이스트’는 실 판매기준 전년 보합수준인 40%의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42%대 마감 판매율을 예상했다.

아이올리 관계자는 “올해는 이달 초까지 덥고 쌀쌀한 기온이 반복돼 봄이 길어진 느낌이다. 아우터들은 이달 중순쯤이면 큰 폭의 행사로 쳐내는데 소량이지만 아직까지 봄 상품 판매가 되고 있어 하순으로 미뤄둔 상황”이라고 말했다.

베네통코리아의 ‘시슬리’도 전년보합세인 44%(액세서리 제외)의 판매율을 거뒀으며, 여름시즌 상품까지 포함한 전체 판매율은 34%를 달리고 있다. 이달 말 마감 예상 판매율은 46~48%(여름포함 50% 이상)를 예상하고 있다.

이앤씨월드의 ‘이엔씨’도 전년대비 1.7% 빠진 45%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이달 말까지 47%의 판매율을 예상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여성 영 캐주얼, 캐릭터 캐주얼, 여성복]



 ■ 키워드 1 : 여성 영 캐주얼
  • 무자크, 뮤즈 민효린과 함께한 2019 S/S 화보 컷 공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랜드(대표 최 익)가 전개하는 여성 영 캐주얼 브랜드 ‘무자크(MUZAK)’가 배우 ‘민효린’과 함께한 2019 S/S 화보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민효린의 ‘NANALAND’ 테마로 진행된 무자크의 올해 S/S 캠페인 촬영은 익숙하지만 낯선,...
  • '무자크' 올 겨울도 민효린과 함께한 겨울 화보 공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랜드(대표 최 익)의 여성 영 캐주얼 브랜드 ‘무자크(Muzak)’가 뮤즈 ‘민효린’과 함께한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민효린은 ‘핸드메이드 코트’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받는 체크 코트와 롱 다운 패딩 차림으로 페미닌한...
  • 패션랜드, 추석맞이 사은품 증정 이벤트 진행
    패션랜드(대표 최 익)가 전개하는 여성 캐주얼 및 잡화브랜드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전 매장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 영 캐주얼 ‘무자크(Muzak)’와 영 아티스틱 캐주얼 ‘클리지(Clizy)’는 오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더 보기




 ■ 키워드 2 : 캐릭터 캐주얼
  • 럭키슈에뜨, 프리미엄 라인 ‘JDC 컬렉션’ 확대 출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이규호)이 전개 중인 여성 캐릭터 캐주얼 ‘럭키슈에뜨(LUCKY CHOUETTE)’가 이번 봄·여름 시즌 프리미엄 라인인 ‘JDC 포 럭키슈에뜨(JDC pour Lucky Chouette, 이하 JDC 컬렉션)’ 컬렉션을 확대해...
  • 럭키슈에뜨, 반짝반짝 빛나는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반짝반짝 빛날 파티 룩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Holiday Edition)’을 선보인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12월 페스티브(Festive) 분위기와 잘...
  • ‘에고이스트’ 3S 다운 겨울 공략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아이올리(대표 최윤준)의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에고이스트’가 전략 아우터 ‘3S 다운’으로 겨울시즌을 공략한다. 3S(Slender, Stylish, splendid)는 ‘에고이스트’의 정신인 날씬함을 베이스로 한 어반(Urban)디자인을 적용한 전략...
더 보기




 ■ 키워드 3 : 여성복
  • 데스크 칼럼 - 유통만 난무하는 패션 시장 명품은 ‘잭팟’이 없다
    소화하기 힘든 부분이 많다. ‘명품’이라 불리 우는 것은 ‘대량 생산’이나 ‘떨이 상품’으로 설명될 수는 없다. 요즘 유아동, 남성, 여성복 가릴 것 없이 패션 전문 업체들도 온라인 유통에 대거 몰리고 있다. 심지어 이름 있는 패션 업체들이 반려동물, 이른바...
  • 19F/W 서울패션위크, 해외 멘토링 세미나 성료
    참여 디자이너 및 신진 디자이너를 비롯해 사전 모집된 참가자 약 300명이 참석했다. 이날 멘토단은 런던 하이엔드 편집숍 ‘브라운스’ 여성복 바이어 코스탄자 롬바르디(Costanza Lombardi), ‘브라운스’ 남성복 바이어 티보 에치버리(Thibaud Etcheberry), 밀라노...
  • 아울렛 전용 상품 ‘약일까 독일까’
    디자인한 신상품 구성“재고 양산 악순환” 우려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 업체들이 아울렛 전용 상품 구성을 늘려가고 있다. 다수 여성복 업체들이 이월상품 의존도를 낮추고 전용 상품 생산을 늘리고 있으며, 전년 베스트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인기상품...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