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닷컴, 패션PB ‘로썸 스튜디오’ 런칭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할 만큼 패션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어 외부에서 전문 MD를 영입해 PB를 런칭했다.
 
향후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성비와 기능성, 스타일까지 갖춘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모달(Modal)’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축적된 판매데이터와 고객선호도 분석을 통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내일(16일)부터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을 통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1만5천~1만 9천 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 2만9천 원대, 린넨 카디건 3만 4천 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남성/유니섹스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 재킷, 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 런칭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닷컴, 로썸 스튜디오, 패션PB, PB]



 ■ 키워드 1 : 롯데닷컴
  • 대형 온라인몰 패션 상품 직매입 늘린다
    수준 넘어 정 시즌 매입 증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국내 브랜드 패션 상품의 직매입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더현대닷컴, 현대H몰, G마켓, CJ오쇼핑 등 다수의 온라인 몰이 관련 예산을 늘려 잡았다. 작년부터...
  • “우리도 한다” 시니어 여성복 온라인 확대
    ‘리본’이 선두주자다. 이들 모두 자체 이커머스팀을 통해 온라인 사업을 운영 중이다. 몬테밀라노는 현재 자사몰을 중심으로 하면서 롯데닷컴 등을 통해 판매한다. 자사몰 어플을 출시해 모바일 판매를 활성화했고, 작년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도입해 전용 제품...
  • 미세즈, 7월 매출 두 자리 신장
    온라인을 통해 역시즌 제품 판매에 나선다. 구스 함량 100% 외투를 큰 폭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높은 구스함량과 내구성을 강점으로 부각해 적극적으로 판매하려는 것이다. GS샵, 롯데닷컴과 위메프 등에서 판매하며, 온라인 숍 내에서 제품 프로모션도 공격적으로 할...
더 보기




 ■ 키워드 3 : 패션PB
  • 현대백화점 자체 콘텐츠 개발 박차
    유라이즈, 앳마이플레이스, 더 프리미어 하우스, 뷰티인 보우, 앳 마이 플레이스 등 자체 기획 편집숍을 연이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자체 패션PB 런칭에도 적극적이다. 패션사업본부가 이달 새롭게 런칭한 PB는 여성복 ‘슬로우이너프(Slow Enough)’로, 미니멀한...
  • 엔씨에프, 롯데지에프알로 새 출발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패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유통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패션PB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하여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두...
  • 롯데홈쇼핑, 2개 패션PB 런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2개의 신규 패션 자체 브랜드를 연이어 런칭한다. 이달 20일(화) 스포츠 의류 브랜드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를, 21일(수) 스타일리시 캐주얼 브랜드 ‘아이젤(izel)’을 새롭게 선보인다.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는 ‘일상...
더 보기




 ■ 키워드 4 : PB
  • 삼성물산,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 한국 전개
    관리하고, 행택(Hang Tag; 걸이식 라벨)에 ‘하트(Heart)’ 마크를 표기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PB상품(뷰티/문구/가방/식품)등을 별도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자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총 8개의...
  • 디자이너 감성 영캐주얼 ‘씨엘제로’ 내년 1월 런칭
    통해 지역별 판매데이터를 수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대는 아우터가 10만 원선, 이너는 10만 원 이하로 저가 책정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유샵 내 PB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지유샵 AK앤 홍대점에서 ‘씨엘제로크로즈’ 제품을 판매하며 사전 반응을 보고...
  • 온라인 플랫폼 PB의 진화 ‘스페셜 메이크업’ 전략 부상
    브랜드 메이커, 높은 적중률 홍보 효과에 협업 선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업체들이 스페셜 메이크업(Special Make-Up) 전략을 확대하고 있다.   플랫폼 안에서 생성되는 키워드, 구매패턴, 인기디자인 등 다양한 소스를 바탕으로 각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ERDOS
fashiontokyo
STIU
ALTO
the378
crem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baggallini
ARIO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