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제이엔지코리아, 지프·시에로로 작년 고신장

성혜원기자, shw@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가 캐주얼 ‘지프’와 여성 컨템포러리 캐릭터 ‘시에로’로  작년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지프’는 지난해 1,300억원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20% 신장했다. 오프라인 유통에서 포지션을 확고히 하면서 고정 고객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상품 반응도 뜨거웠다. 야상점퍼가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완판을 기록했다.  ‘지프’는 올해 아메리칸 감성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라이프스타일 라인 ‘지프브랜드’와 캐주얼 ‘지프스피릿’의 복합 매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185개 매장에 1500억원 매출을 목표로 잡았다.

런칭 5년차를 맞은 여성복 ‘시에로’의 성장세도 주목된다.
‘시에로’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스타마케팅을 활성화한 결과 지난해 연매출 300억을 달성하면서 전년대비 7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이앤드 캐주얼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여성 소비자 니즈에 적중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 상권별로 상품을 차등 공급하고 상위 매장 매출 극대화에 힘쓴 점도 효과적이었다. 날씨가 따뜻한 지역의 경우 경량 패딩 등 간절기 상품을 집중 공급했다. 이 회사는 올해 ‘시에로’의 매출 목표를 400억원으로 잡고 공격적인 영업을 펼칠 계획이다.

‘시에로 코스메틱’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포털사이트 립스틱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여배우의 뷰티’라는 공식 타이틀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블로거, 에디터 등 뷰티관계자들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립스틱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 25개 매장에서 2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올해 ‘지프키즈’, ‘지프슈즈’를 런칭하고 라인 익스텐션을 강화한다. 오는 3월 선보이는 ‘지프키즈’는 스타일리시 감성 캐주얼 콘셉트로 고객 연령층을 넓히는 동시에 신규고객 창출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제이엔지코리아, 지프, 시에로]



 ■ 키워드 1 : 제이엔지코리아
  • 캐주얼, 키즈 시장 공략 속도 낸다
    매장 10개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단독 매장 전개와 함께 스타일 수도 2배 늘어나며, 아동용 NBA 레플리카 져지웨어도 처음 선보인다.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도 ‘지프 키즈’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지프 키즈’는 지난해 런칭 후 백화점 팝업과 ‘지프’ 매장...
  • 2018 베스트 브랜드& 2019 유망 브랜드 - 캐주얼
    올리는 등 해외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라이선스 전개권을 획득한 아시아 9개국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제이엔지코리아의 ‘지프’는 메인 상품인 로고 티셔츠와 볼캡 등이 판매호조를 보이면서 3위에 올랐다. ‘지프 키즈’ 또한 좋은...
  • 제이엔지코리아 김성민 대표, ‘2018 코리아패션어워즈’ 국무총리 표창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여성복 ‘시에로’와 캐주얼 ‘지프’ 등을 전개 중인 제이엔지코리아의 김성민 대표가 지난 5일 섬유센터에서 개최된 ‘2018 코리아패션어워즈’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한 ‘2018...
더 보기




 ■ 키워드 2 : 지프
  • 캐주얼, 키즈 시장 공략 속도 낸다
    단독 매장 전개와 함께 스타일 수도 2배 늘어나며, 아동용 NBA 레플리카 져지웨어도 처음 선보인다.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도 ‘지프 키즈’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지프 키즈’는 지난해 런칭 후 백화점 팝업과 ‘지프’ 매장 내 숍인숍 방식으로...
  • 신년 사업 계획 - 캐주얼/유아동복
    마감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조사된 20여개 브랜드 중 두 자리 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는 ‘마인드브릿지’, ‘클라이드앤’, ‘지프’, ‘닉스’, ‘플랙’ 등 5개뿐이었다. 법정관리 졸업 후 사업 재개에 나선 ‘플랙’(43% 목표)을 제외한 모든...
  •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유아동복
    기존 업체들 물량, 유통 보합·축소 분위기지프, NBA, 캉골, NFL, 폴햄키즈는 확대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유아동복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물량 증량에 소극적인 분위기다. 저 출산과 경기 침체 등으로 시장 상황이 악화되면서 올해 역시 매출 부진을 면치 못했기...
더 보기




 ■ 키워드 3 : 시에로
  • [신년기획] 뷰티·F&B·리빙… 패션 컴퍼니 사업 다각화 ‘熱戰’
    해외진출에 있어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스타일난다의 코스메틱 ‘3CE’의 매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실적호조, ‘블리블리’, ‘랩코스’, ‘시에로코스메틱’, ‘라빠레뜨뷰티’등 앞서 진출한 브랜드들이 약진하며 해외 진출 길이 열리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 제이엔지코리아 김성민 대표, ‘2018 코리아패션어워즈’ 국무총리 표창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여성복 ‘시에로’와 캐주얼 ‘지프’ 등을 전개 중인 제이엔지코리아의 김성민 대표가 지난 5일 섬유센터에서 개최된 ‘2018 코리아패션어워즈’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한 ‘2018...
  • ‘시에로 코스메틱’ 패션의 완성은 ‘메이크업’… 온오프라인 확장
    효과‘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 온·오프라인 화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국내 패션기업들의 뷰티시장 진출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에로 코스메틱’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캐주얼 ‘지프’와 여성복 ‘시에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캐주얼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ERDOS
ACCESS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