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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브 기획·디자인 총괄에 신성 출신 김성엽 이사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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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I&C(대표 이동찬)가 이달 8일부로 ‘스위브’ R&D 부문(상품기획, 디자인) 총괄이사에 신성통상 출신의 김성엽 씨를 기용했다. 김 이사는 최근까지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상품기획팀장으로 근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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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엽, 스위브]



 ■ 키워드 1 : 김성엽
  • 남성복, 스트라이프 슈트 인기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의 세 가지 스트라이프 슈트를 출시한 신성은 기존 단색 슈트와 비교해도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 김성엽 기획 팀장은 “봄 시즌부터 여름 제품에 걸쳐 스트라이프 패턴을 채택한 캐주얼웨어가 많아 이 달 이후 판매 실적에 기대를...
  • 남성복 여름 시즌 ‘더 이상 비수기 아닌 성수기’
    높아지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업계의 이 같은 현상이 지난해 부터 시작됨에 따라 이 달부터 본격적인 여름 판매 프로모션을 내걸고 있다. 김성엽 신성통상 상품기획 팀장은 “비수기로 여겨지던 여름철에 남성복 판매가 활기를 띄면서 각 브랜드들도 판촉 경쟁에...
  • 남성 슈트 ‘스트라이프 패턴’이 부활한다
    추동 시즌 1개 스타일에 그쳤지만 오는 가을에는 다섯 모델을 내놓기로 했다. 캐주얼 의류에서도 스프라이프 바지 등을 첫 구성한다. 김성엽 신성통상 기획 팀장은 “어림잡아 10년 만에 다량의 스트라이프 슈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올해는 쓰리 버튼 재킷 출시량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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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워드 2 : 스위브
  • ‘스몰 콘텐츠’의 빅 컴팩트 … 다시 패션의 본질로
    기록했다. 온라인 시장에서 탄생한 브랜드 중 특히 단일 아이템으로 시작해 성공한 케이스가 많다. 대표적으로 ‘플랙’과 ‘피스워커’, ‘스위브’를 들 수 있다. ‘플랙’은 2009년 청바지 아이템으로 시작한 브랜드다. 청바지로만 연간 10만 장을 판매하며...
  • 유력 캐주얼 ‘유스 컬쳐’ 속으로 뛰어든다
    추동시즌 스트리트 무드를 가미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으며 내년 상품과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웨이브아이앤씨(대표 이동찬)의 ‘스위브’도 내년 스트리트 캐주얼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 ‘스위브’는 ‘트래블(Travel)’ 컨셉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 ‘스위브’ 차원이 다른 마케팅으로 주목
    웨이브아이앤씨(대표 이동찬)의 ‘스위브’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위브’는 지난해 스위스 마테호른 고르너그라트 반(MGB) 철도청과 협업계약을 맺고 스위스 현지 철도청 직원들에게 ‘마테호른’ 점퍼를 제공하고 있다. MGB 철도청 직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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