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6.21(목)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수입/라이선스/명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12일 개막

역대 최대로 314개사 참여, 코엑스서 오는 16일까지 개최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코엑스(COEX·대표이사 변보경)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캐릭터 전시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중이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축제로 올해로 16주년을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비상(飛上)구를 함께 찾다’를 주제로 캐릭터 및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기업 314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전시·체험관, 비즈니스 프로그램, 수출상담회, 세미나 등 다양한 B2B, B2C 프로그램이 진행 됐다.

첫 날 개막식에서는 국제완구산업협의회 의장이자 중국토이&완구협회 메이 량(May Liang) 회장과 손오공의 최신규 전(前) 회장이 각각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국 캐릭터산업 전략’, ‘캐릭터 비즈니스 융합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어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펼쳤다.

개막식 이후에는 ‘제4차 산업혁명과 캐릭터 비즈니스’를 주제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한국게임학회, 한국캐릭터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미래전략 등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폭넓은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닷새간의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캐릭터 전시체험관에는 ▲아이코닉스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투바앤 <라바> ▲로이비주얼 <로보카폴리> ▲영실업 <콩순이> ▲초이락컨텐츠팩토리 <터닝메카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총출동한다.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MCN·VR·AR·게임분야의 강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트렌드에 걸맞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별기획관 내 ‘K-스타트업 Pavilion by KOCCA’에서는 KOCCA의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10개 업체의 흥미로운 작품들을 전시하고, ‘한글, 새로움 전시관’에서는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과 수상작품도 공개한다. ‘뉴웨이브존’에서는 대한민국 캐릭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진 캐릭터 창작자들과 제1회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 수상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키덜트와 아트토이 작품들도 공개 됐다.

13일에는 ‘Retail Trend in Asia’를 주제로 글로벌 전문 유통사 ▲보시니 ▲센트럴 ▲토이저러스 등을 초청해 동남아 신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밖에 ▲세계적 라이선싱 기관인 LIMA의 ‘라이선싱 전문가 교육과정’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캐릭터 제품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 ▲스타트업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트업 오디션’ ▲전문가 및 파워블로거의 ‘우수 콘텐츠 품평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변화 및 발전과 함께 매년 새롭게 진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과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캐릭터 페어, 코엑스, 라이선스]



 ■ 키워드 1 : 캐릭터 페어
  • 한콘진,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6' 성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6(이하 캐릭터 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3일부터 5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314개 기업·기관이 참가하고...
  • ‘우드리’유니버셜스튜디오와 캐릭터 페어 공동 참가
    어로즈(대표 이소라)의 원마일 헬시 웨어 ‘우드리’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08 서울 캐릭터 페어전’에 참가했다. ‘우드리’는 지난 1월 유니버설 스튜디오 측의 컨슈머 프로덕트 부사장 레이 델라로사 방한 당시 라이센스 계약을...
더 보기




 ■ 키워드 2 : 코엑스
  • ‘스타필드 X 쥬라기 월드’ 콜라보 체험존 오픈
    포토존 연출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레고 쥬라기 월드 완구 등 다양한 완구 판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하남·코엑스몰·고양)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협업해 할리우드 영화 ‘쥬라기 월드킹덤’을 매장으로 옮겨온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 ‘할란앤홀든’ 스타필드 코엑스에 2호점 오픈
    스타더스트리테일(대표 최준)이 지난 8일 영국 여성복 브랜드 ‘할란앤홀든(harlan+holden)’ 2호점을 냈다. 2호점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별마당 도서관 옆에 위치해 있다. 1호점인 스타필드 하남점과 마찬가지로 덴마크의 건축, 산업...
  • 티아이포맨,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수입 전개
    사랑받는 시계 ‘투 래이트’ 등 이다 또 해외에서 인지도를 쌓고 있는 국내 백 브랜드 ‘툴스’와 협업한 컬렉션도 내놓는다. 상품은 삼성동 코엑스 ‘티아이포맨 라이프스타일숍’을 비롯해 롯데 본점, AK분당 12개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을에는...
더 보기




 ■ 키워드 3 : 라이선스
  • 골프웨어 ‘아바쿠스’ 새 주인 만나 새 출발
    미즈노 등 굵직한 스포츠 브랜드에서 20년 가까이 기획MD로 활동해 온 인물이다. 그는 “최근 스웨덴 본사 아바쿠스스포츠웨어AB 社와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새롭게 체결했고 아바쿠스스포츠코리아로부터 사업권도 넘겨받았다”고 밝혔다. 아바쿠스스포츠코리아는...
  • 스텔라컴퍼니, OEM·캐릭터 사업 진출
    뛰어든다. 이 회사 진혜련 대표가 스텔라 캐릭터를 개발해 최근 저작권 등록을 완료됐다. 독자 개발한 일러스트 캐릭터로 향후 다양한 라이선스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진혜련 대표는 “‘델라스텔라’는 패션이 아닌 컬쳐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브랜드로 한...
  • ‘MLB’ 해외 진출 순조롭다
    성혜원 기자]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전개 중인 ‘MLB’가 해외 시장에 순조롭게 안착 중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아시아 9개국에 대한 라이선스 전개권을 획득했고 몽콕을 시작으로 타임스퀘어, 센트럴, 하버시티 등 홍콩에 5개 매장을 오픈했다. 이어 지난달...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수입/라이선스/명품   
수입/라이선스/명품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패션포럼
LECTRA
CBME
LA MODA ITALIAN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