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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 길고 무더운 여름 준비 한창 [2019/05/22]
[뉴스종합] 활용도 높이고, 판매기간 길게 설정원피스·로브 등 실용 아이템 강화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예년보다 뜨겁고 긴 여름이 예상되면서 여성복 업계가 효율적인 대응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몇 년 기록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부산 광복동·광주 충장로·대구 동성로[2019/05/22]
[뉴스종합] 부산 광복동 - 여름 상품 80%까지 전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5월 들어 낮 기온이 20도 중후반까지 오르면서 여름 상품 판매로의 전환이 빨라졌다. 5월 초 현재 여름 상품의 판매 비중은 70~80%에 달한다. ....
롯데 중동점에 첫 ‘한섬관’ 개장 [2019/05/22]
[패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중동점이 오는 24일 ‘더 한섬하우스’ 백화점 1호점을 오픈한다. 롯데가 한섬관을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 2월 중동점 입점을 확정지은 ‘더 한섬하 ....
애플라인드 ‘아이스큐브’ 작년보다 40% 더 팔려 [2019/05/22]
[패션] 자체 개발 쿨링 아이템 다양화출시 한 달 만에 7만장 판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애플라인드(대표 김윤수)가 여름 시즌 주력 제품인 ‘아이스큐브’ 라인이 올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패션 hot 플레이스 - ‘망중한’ 서울숲 검증된 디자이너 상품의 쇼룸형 편집숍[2019/05/22]
[상권유통] [어패럴뉴스 정혜인 기자] 지난해 6월 성동구 서울숲에 잠시 쉬어가며 둘러 볼 수 있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편집숍 ‘망중한’이 문을 열었다. 팝업스토어가 아닌 쇼룸식 편집숍이다. 주요 의류 브랜드는 노앙, 프 ....
H&M, 구찌, 캐시미어 제품 판매 중단 중국, 몽고 산양 농장 잔혹 행위 폭로 [2019/05/22]
[외신종합]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패스트 패션 H&M이 앞으로 캐시미어 제품을 취급하지 않기로 했다. 케어링그룹의 구찌도 이를 뒤따를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동물보호단체 PETA가 캐시미어 생산의 90% 이상을 ....
‘인터크루’ 스포츠 컨셉 확대 안나인터내셔날[2019/05/22]
[패션]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안나인터내셔날(대표 이홍)이 캐주얼 ‘인터크루’의 스포츠 컨셉 상품을 확대한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스트리트 무드의 상품을 출시했으나, 기존 고객들의 니즈에 맞지 않는다고 판 ....
‘미니멈’ 유통별 상품 차별화 [2019/05/22]
[패션] 온라인 ‘크림바이미니멈’ 런칭추동 아울렛 전용 상품 강화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여성캐릭터 ‘미니멈’이 유통별 상품 차별화에 돌입했다. 현재 백화점 중심 52개점을 가동 중이며, 이중 아울렛은 18개다 ....
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 모집 청년 의류제조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2019/05/22]
[기관아카데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이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 ‘미남미녀 프로젝트’란 미싱하는 남자, 미싱하는 여자의 준말로, 의류제조 분야의 청년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
이새에프앤씨, 사무실 이전 이새에프앤씨[2019/05/21]
[사람과사람들]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여성복 '이새'를 전개하는 이새에프앤씨(대표 정경아)가 최근 종로구 창경궁로 보령빌딩으로 사무실을 이전했다.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36 보령빌딩 10층▲ 전화, 팩스 : 종 ....
‘코벳블랑’ 해외 패션액세서리 대폭 강화 [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패션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COVETBLAN)’ 의류 제품과 시너지를 더할 해외 패션 액세서리 제품을 대폭 강화했다. ‘코벳블랑’은 여행과 집이 ....
무신사, 법인명 변경 [2019/05/21]
[상권유통]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전개사 그랩이 법인명을 무신사(대표 조만호)로 변경한다. 국문 법인명은 ‘㈜무신사’며, 영문명 ‘MUSINSA Co., Ltd.’를 사용한다. 법인명 변경을 통 ....
‘크리에이티브 크루’가 뜬다 [2019/05/21]
[뉴스종합] 각 분야 시너지, SNS 기반 파급력 커대기업, 글로벌 브랜드 협업 요청 쇄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전 산업 군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크루(crew)’의 등장이 늘고 있다. 크루는 서로 ....
기업들의 골목상권 진출… 패러다임이 바뀐다 [2019/05/21]
[뉴스종합] 골목과 어울리는 콘텐츠 만들어 진입도산공원 주변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도산공원 골목상권은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재탄생 중이다. 골목 ....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트폴리오 확장 속도 낸다 [2019/05/21]
[패션] “여가활동 관련한 모든 제품 다루겠다”박영준 대표 런칭 당시 청사진 현실화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여가활동에 관련된 의류부터 용품까지 모든 제품을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업을 만들 ....
휠라, 신세계 강남점에 108년 역사 전시 [2019/05/21]
[패션] 글로벌 프로젝트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의류, 신발부터 광고, 디자인 기록물 전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신세계 강남점 8층에 ‘휠라’의 108년 역사와 전통을 한 눈에 ....
기자의 窓 - 강태선 회장의 ‘선장’論이 신선하게 느.. [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매년 3~4월이 되면 섬유 단체의 총회가 열린다. 그 해의 예산과 사업 계획을 심의하고 결정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일부 단체의 신임 회장 선출건도 함께 상정됐다. 그러나 올해도 역시나 ....
케어링그룹, ‘구찌’ 세금 탈루 문제 합의 伊 정부에 14억 달러 물기로[2019/05/21]
[외신종합]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구찌의 세금 탈루 협의로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조사를 받아온 케어링그룹이 이탈리아 정부에 12억 5,000만 유로(14억 달러)의 세금을 납부키로 하고 분쟁을 종결지었다. 케어링그룹은 ....
3040 여성복 ‘베넷미’ 전개 5월 말 자사몰 스타트[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베넷미(대표 이영은)가 여성복 ‘베넷미(Benet.Me)’를 본격 전개한다. 3040 타깃 여성복 ‘베넷미’는 ‘내 안의 또 다른 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컬러, 패턴, 소재를 강 ....
‘널디’ 스타일 수 2배로 외의류·잡화 상품 추가[2019/05/21]
[패션]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스타일 수를 2배 이상 확대(춘하시즌 기준)했다. 국내 오프라인뿐 아니라 팝업, 편집숍 입점을 통해 해외에서도 사세를 확장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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