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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26개 백화점 아웃도어 매출(2018년 1~4월)
3월까지는 선방 … 4월 들어 폭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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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26개 백화점 아웃도어 매출(2018년 1~4월)


3월까지는 선방 … 4월 들어 폭락


케이투·아이더·디스커버리만 신장

 

올해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지방권 백화점 유통 실적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다.
겨울 시즌에는 점퍼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좋은 분위기를 보였으나 봄 시즌 들어 주춤하다.


1~4월까지 주요 26개 백화점, 주요 10개 브랜드의 매출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3%가량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월까지는 분위기가 좋았다.
1월에는 전년보다 소폭 감소세를 보였지만 2월에는 10%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3월 역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했지만 4월 들어서는 큰 폭의 하락세다.
4월 한 달간 15%의 역신장을 나타냈다.
이 기간 전 브랜드가 역신장이다.


환경적인 요인이 컸다.
미세먼지, 황사, 변덕스러운 날씨의 영향으로 소비가 위축됐다는 지적이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1~4월까지 케이투, 아이더, 디스커버리 등 3개 브랜드만 신장했다.
디스커버리가 13.9%로 가장 좋았고, 아이더 8.3%, 케이투 5.5% 순이다.


디스커버리는 1월 11.1%, 2월 30.9%, 3월 23% 등 3월까지 월평균 2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4월에는 -3.2%로 침체 분위기를 피해 가지는 못했다.


아이더는 1~2월 매출이 폭발했다.
겨울 롱 패딩은 물론 젊은 층을 겨냥한 신발, 가방 등 신학기 컬렉션이 높은 판매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1월에는 12.4%, 2월에는 46.4%의 고신장을 기록했다.
3월은 보합, 4월은 10% 역신장이다.


신호가 안 좋은 곳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라푸마와 밀레다.
라푸마는 점포수 감소는 물론 기존 점포들의 실적도 크게 떨어졌다.
전년 대비 30% 이상의 역신장을 기록했다.
밀레 역시 3~4월 매출이 30% 이상 크게 빠졌다.


점포별로 살펴보면 절반 이상의 점포에서 역신장(동일 브랜드 기준)을 기록했다.


롯데 대전·대구·아울렛 율하·아울렛 이시아폴리스·아울렛 청주·아울렛 부여·아울렛 동부산, 현대 동구 등 8개 점포를 제외한 16개에서 작년보다 못한 실적을 나타냈다.


주요점 실적으로 롯데 부산 본점에서는 5.1% 역신장이다.


밀레와 라푸마가 각각 30%, 44%의 큰 폭 역신장을 기록했고,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등 상위권 브랜드들도 소폭 감소세를 보였다.
매출은 8.8%의 신장률을 기록한 네파가 9억8,200만 원으로 가장 높았다.


롯데 대구점은 7.1% 신장이다.
브랜드별 희비 교차가 심했다.
케이투는 80%의 고신장을 기록했고, 아이더와 디스커버리도 20%에 가까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블랙야크, 네파, 밀레, 라푸마, 컬럼비아 등 대부분의 브랜드가 큰 폭 감소세를 보였다.


롯데 아울렛 김해점은 8.9% 역신장이다.
블랙야크, 네파, 밀레 등이 20% 이상 크게 감소했다.
매출은 노스페이스가 10억의 매출로 가장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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